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박아람 | 조회 3515
  • 2025.07.26

강남역캠퍼스 [850+]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주말몰입 정규종합반 A (토요집중 4회 집중관리)

안녕하세요.
토요일 주말 종합반에 2025년 6,7월 등록한 직장인입니다.


제가 2011년에 23살에 직장에 취업하려고 두 분 강의를 듣고 토익 945, 900을 받았었습니다. (당시에는 스터디도 했었네요.)

그리고 15년이 지나 세번째 토익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 해커스 수업을 찾아보니 두 분이 아직 계시더라구요. 너무 반갑고 학생시절의 느낌을 다시 경험하고 싶어서 등록했습니다.

과거에는 강의실에 사람들 빽빽히 차서 앞자리 앉으려면 일찍 와서 줄서야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기술이 발달해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해서인지 오프 강의실은 쾌적하고 좋더군요.

오랜만에 해커스 라면집에서 라면도 먹고 추억을 떠올리며 두분 수업 듣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제가 대학생에서 아줌마가 된 것처럼 두 분도 15년전 대비 더 마르시고 주름도..세월이 느껴지더군요.
신기했고 정말 반가워서 인사라도 드리고 싶었는데
제가 늘 수업전날 금요일 과음하고 토요일에 꾀죄죄하게 하고 와서 못드렸습니다.

2011년에 한승태 선생님 강의가 너무 재밌어서 수업시간내내 실실 쪼개면서 들었고 가르쳐주신대로 아주 열심히 공부해서 2달듣고 점수가 잘 나왔었어요. 그때도 참 감사했었는데 별도로 인사를 드리거나 글을 올리진 않았네요.
지금도 명불허전…너무 재밌게 수업해주셔서 옛추억 그대로 떠올리며 행복했습니다. 이번에 들을 땐 선생님이 원래 재밌게 수업을 하시는걸 알고 있기 때문에 선생님의 개그에 다른 수강생들이 얼마나 웃는지 관찰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선생님 수업 땐 사람들이 많이 웃는데 김쌤 수업때는 오후시간대라 그런가 확실히 사람들 얼굴에 그림자가 많이 내려오더라고요. 그런데 신기하게 김동영 선생님은 예전에도 그렇고 그럴 때일 수록 더욱 눈빛이 반짝거리고 영롱하세요. ㅋㅋㅋㅋㅋㅋ

김동영 선생님 강의는 그 때도 지금도 빡세더군요..예전엔 아마 문법도 좀 알고 있을 때고 머리도 팽팽돌았을 때라서 수업을 어떻게 따라가긴했을텐데 이제 나이먹고 오랜만에 문법용어 들으려니 낯설게 느껴지고 말씀도 빠르게 하시는것처럼 느껴지더라구요. 6월 부교재는 거의 못했고 7월 부교재는 주말숙제빼곤 진도표대로 했네요. 역시나 숙제양이 많아서 퇴근하고 애재우고 자정쯤 하는데 눈도 침침하고 죽겠더군요.
첫달에는 15년만에 rc하려니 눈알이 빙빙돌고 문법도 토나오게 어려워서 다리 덜덜떨고 머리쥐어뜯으며 강의들었는데 이제는 그나마 다리안떨고 읽네요. 그래도 그럴때마다 15년전엔 없던 카톡리뷰로 선생님이 써주신 응원글을 읽으며 힘내서 숙제를 이어갔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이제 다음번에 언제 또 토익을 치를지 모르겠지만 제가
10년 뒤에 온다해도 두 분 모두 여전히 강단에서 뵐 수 있음 좋겠네요.

두 분 모두 건강하시고 두 분의 환상의 케미, 우정도 영원하시길
바래요.

15년전에도 지금도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두 분의 6월 부교재가 아직 새거나 다름없어서 그걸로 8월 시험 전까지 공부해서 잘 치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영 | 2025.07.27 22:15
아람씨,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렇게 해커스에서 오래 강의하다 보니 종종 예전 수강생분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그리고 이런 소식 들을때마다 참 반갑기도 하고 더 책임감도 느낍니다.

애 키우고 공부하는 것이 정말 얼마나 힘든지 잘 알고 있습니다.

두 달동안 고생 많으셨고 토익 점수도 잘 받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오실 때 제가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저희 해커스에서 늘 좋은 선생님들과

좋은 인연 만들어 가세요. *^^*
한승태 | 2025.07.28 06:37
아람씨

20대 초반에 함께 수업했었는데, 30대 중반이 되어 다시 듣는 수업이라 감회가 남다르셨을 것 같습니다.

혹시 다음에 해커스에 또 오실 일이 있으시면, 그때는 꼭 아는 척 해 주세요~

예전에 받으셨던 점수보다 더 좋은 점수가 나오길 바랍니다!

주말 수업 정말 빡세셨을 텐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D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293 [IELTS] 아이엘츠 초보라면 꼭 들어야하는 강의 [1] 김민서 2971 2025.08.03 17:02
18292 [IELTS] [IELTS후기] Ielts 주말정규6.5+ 시윤샘 후기 [1] 남궁민지 2414 2025.08.03 16:56
18291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문법 STEP 1] 안젤라´s아주쉬운기초영문법 (10시, 토요집중) [1] 이정주 2915 2025.08.03 13:40
18290 [IELTS] Jen 선생님 두달 수강 - Writing 첫 시험 7.0 후기 첨부파일 [1] 정혜영 2974 2025.08.02 09:41
18289 [오픽] [오픽후기] *IH 달성* 여러분 클로이쌤 들으세요!! 사진 첨부파일 [1] 김소연 2779 2025.08.01 23:09
18288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스피킹은 무조건 리암T [1] 박민경 2574 2025.08.01 21:40
18287 [오픽] [오픽후기] OPIC 입문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도담록 2918 2025.07.31 20:46
18286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T 덕분에 10일만에 IH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임지혁 2832 2025.07.31 18:46
18285 [기초영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싶다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추천합니다 +_+ [1] 김민정 2346 2025.07.31 18:38
18284 [오픽] 임지혜쌤 주말 수업 듣고 오픽 IH 받은 후기 첨부파일 정세린 3110 2025.07.31 17:17
18283 [기초영어] [토익스피킹후기]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1단계 화목반 리암쌤 첫달 수업후기 [1] 이미숙 2349 2025.07.31 14:20
18282 [토익] 한승태 ㆍ김동영교수님 주말반 2달듣고 600대에서 800 찍음 첨부파일 [2] 이상희 3508 2025.07.31 00:20
18281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1단계 - 화,목] 드디어 영어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1] 공나현 2579 2025.07.30 18:57
18280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김민정 2160 2025.07.30 13:17
18279 [기초영어] 영어 왕초보의 길라잡이 리암선생님 [1] 박재훈 2326 2025.07.30 12:49
18278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화/목 저녁 수업 수강 후기 [1] 심세영 2120 2025.07.30 10:45
18277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쌤 덕분에 IH>AL로 바로 상승! 사진 첨부파일 [1] 명서윤 3225 2025.07.29 23:01
18276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김소영 2575 2025.07.29 22:44
18275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 쌤 덕분에 영어 스피킹에 눈을 떳습니다!! 첨부파일 [1] 남강현 3181 2025.07.29 22:24
18274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의 리스닝 수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김지현 2570 2025.07.29 19:21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