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25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7/2(수) 개강, 7/15(화)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170점 달성!
- 토스 성적표 1.jpg ( 42)

Say 선생님 강의와 스터디 공부 후 자율적으로 남아서 숙제 공부했고, 7/15에 종강하고 그 주 토요일에 바로 시험 봤습니다.
7번, 11번 모두 수업 시간에 다룬 내용 혹은 부교재에 있던 내용들에서 출제되어서 180까지도 기대해 볼만 했는데 170이 나와서 아쉽네요 ㅠㅠ
전 시간이 없어서 부교재 한 번도 다 못 돌리고 갔는데 수업, 스터디, 부교재까지 전부 다 진행한다면 스피킹이 기본적으로 받쳐주시는 분들은 180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수업도 지루하지 않게 썰도 잘 풀어주시고, 스터디에서도 매번 실전 도전하며 피드백 상세히 주십니다.
1) 스터디는 두 명이 한 팀으로 진행해서 부교재에 있는 10-14문제 정도 풉니다.
선생님 매번 참여하셔서 2인 1조로 각각 피드백 진행해주시고, 조원 문제 풀 때 같이 생각해보고 피드백도 같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들 열의 있는 분들이셔서 시간 끝나고 문제 남으면 끝날 때까지 같이 마무리하고 갔습니다.
AL+반이어서 함께하시는 분들도 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서로 피드백 주며 배우는 점이 많았습니다.
2) 부교재는 블루 사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실전 도전해보고, 밑에 있는 예시 답안을 공부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몇몇 챕터는 첨삭 숙제도 포함되어 있어 스스로 답변을 구상해서 적어보고, 첨삭을 받으며 실전에서 어떤 답변으로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문장을 구성하는 부분에서 자주 하는 실수나 굳어진 습관을 교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답변과 선생님의 답변 중 더 익숙한게 제 답변이다보니 최대한 안 외우고 제 답변에서 수정하는 방향으로 공부하게 될 수도 있는데, 그런 부분에서 첨삭 숙제는 제 답변의 단점을 직접적으로 교정해주셔서 가장 크게 다가왔습니다.
3) 수업은 초반에는 문장을 같이 따라해보는 식으로 진행되며 시간이 지난 후에는 실전 도전 후 답안을 같이 공부해보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말하기 수업이다보니 집에서 혼자 듣는 것보다 다 함께 따라해보는 것이 좀 더 귀에 잘 들어오고 빠르게 몰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23년 8월에 선생님 수업 듣고 첫 토스로 170 받았고, 2년 후에 다시 수업 듣고 170 받았습니다.
AL 받고 싶으신 분들은 환급반으로 신청해서 AL 받고 환급까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93 | [IELTS] 아이엘츠 초보라면 꼭 들어야하는 강의 [1] | 김민서 | 2971 | 2025.08.03 17:02 |
| 18292 | [IELTS] [IELTS후기] Ielts 주말정규6.5+ 시윤샘 후기 [1] | 남궁민지 | 2414 | 2025.08.03 16:56 |
| 18291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문법 STEP 1] 안젤라´s아주쉬운기초영문법 (10시, 토요집중) [1] | 이정주 | 2915 | 2025.08.03 13:40 |
| 18290 |
[IELTS]
Jen 선생님 두달 수강 - Writing 첫 시험 7.0 후기
[1]
|
정혜영 | 2976 | 2025.08.02 09:41 |
| 18289 |
[오픽]
[오픽후기] *IH 달성* 여러분 클로이쌤 들으세요!!
[1]
|
김소연 | 2779 | 2025.08.01 23:09 |
| 1828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스피킹은 무조건 리암T [1] | 박민경 | 2574 | 2025.08.01 21:40 |
| 18287 |
[오픽]
[오픽후기] OPIC 입문반 수강후기
[1]
|
도담록 | 2918 | 2025.07.31 20:46 |
| 18286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T 덕분에 10일만에 IH 받았습니다!
[1]
|
임지혁 | 2832 | 2025.07.31 18:46 |
| 18285 | [기초영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싶다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추천합니다 +_+ [1] | 김민정 | 2346 | 2025.07.31 18:38 |
| 18284 |
[오픽]
임지혜쌤 주말 수업 듣고 오픽 IH 받은 후기
|
정세린 | 3110 | 2025.07.31 17:17 |
| 18283 | [기초영어] [토익스피킹후기]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1단계 화목반 리암쌤 첫달 수업후기 [1] | 이미숙 | 2350 | 2025.07.31 14:20 |
| 18282 |
[토익]
한승태 ㆍ김동영교수님 주말반 2달듣고 600대에서 800 찍음
[2]
|
이상희 | 3508 | 2025.07.31 00:20 |
| 18281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1단계 - 화,목] 드디어 영어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1] | 공나현 | 2579 | 2025.07.30 18:57 |
| 18280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 김민정 | 2160 | 2025.07.30 13:17 |
| 18279 | [기초영어] 영어 왕초보의 길라잡이 리암선생님 [1] | 박재훈 | 2326 | 2025.07.30 12:49 |
| 1827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화/목 저녁 수업 수강 후기 [1] | 심세영 | 2120 | 2025.07.30 10:45 |
| 18277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쌤 덕분에 IH>AL로 바로 상승!
[1]
|
명서윤 | 3225 | 2025.07.29 23:01 |
| 18276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 김소영 | 2576 | 2025.07.29 22:44 |
| 1827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 쌤 덕분에 영어 스피킹에 눈을 떳습니다!!
[1]
|
남강현 | 3181 | 2025.07.29 22:24 |
| 182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의 리스닝 수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 김지현 | 2570 | 2025.07.29 19: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