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24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7/2(수) 개강, 7/15(화)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점 달성!
저는 Say Im 선생님의 토익 스피킹 중급반을 수강했습니다.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던 게 사실입니다. 토익이나 다른 유형의 영어 시험은 여러 차례 응시해본 경험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토익 스피킹 시험은 처음이고 말하기에 대한 부담감도 상당했습니다. 특히 2년 전에 OPIC 시험을 치렀을 때 IM 등급을 받으면서 자신감을 많이 잃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잘할 수 있을지 큰 고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은 수업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졌습니다.
Say Im 선생님은 정말로 유능하신 분입니다. 각 문제 유형별로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파트별로 점수를 받기 위한 핵심 포인트나 각 문항에서 피해야 할 실수들을 상세히 짚어주셨습니다. 특히 AL을 받기 위한 논리 전개 방식이나 표현 사용법, 문장 구성 요령 등을 반복적으로 강조해주시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 중에는 단순히 이론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말하기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반복적으로 말하기 훈련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입에서 영어 문장이 나올 수 있도록 유도하셨고, 수업 시간 내내 실질적인 연습량이 많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수업 시간 외에도 과제나 개별 연습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질문에 답변해보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도움이 되었던 것은 수업 이후 진행된 스터디였습니다. Say Im 선생님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에게는 꼭 스터디 참여를 추천드립니다. 조를 구성해서 서로 스피킹을 연습하는 형식인데, 실제 시험에서 나올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실전 감각이 향상됩니다. 각자 스피킹을 한 뒤에는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잘한 점과 부족한 점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큰 효과가 나타납니다.
스터디 도중에는 선생님께서 직접 참여하셔서 실전처럼 문제를 주시고 개별적으로 피드백도 주십니다. 저의 경우, 영어 실력은 괜찮았지만 문제를 이해하고 답변을 구성하는 국어 능력이 부족하다는 피드백을 자주 받았습니다. 이 피드백을 통해 단순히 영어만 잘한다고 해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이고 구조화된 답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문제를 받았을 때, 바로 핵심 포인트를 잡고 말하는 연습을 집중적으로 했고, 그 결과 시험에서도 훨씬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피드백 중 하나는 바로 "돈, 시간, 개인 취향"이라는 키워드였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동네에 헬스장이 있으면 좋은 이유 두 가지를 말하라"라는 문제에 대해 대부분의 답변은 결국 시간 절약, 비용 절약, 개인적인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이유에서 출발한다는 점을 알려주셨고, 이 틀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에 응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조언은 실전에서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특히 수업 시간에 연습한 거의 모든 문제 유형이 실제 시험 문제로 출제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토익 스피킹에서 목표한 점수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Say Im 선생님의 수업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만 하신다면 무조건 됩니다. 저처럼 스피킹에 자신 없던 분들도 충분히 AL 등급까지 노릴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십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73 |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 정시무 | 2406 | 2025.07.29 18:26 |
| 18272 |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 선동연 | 2151 | 2025.07.29 17:42 |
| 18271 |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 임수현 | 2602 | 2025.07.29 14:57 |
| 18270 |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 정지현 | 3167 | 2025.07.29 14:00 |
| 18269 |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 김송희 | 2248 | 2025.07.29 13:32 |
| 1826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 김지현 | 3268 | 2025.07.29 12:25 |
| 18267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 안혜린 | 2185 | 2025.07.29 12:14 |
| 1826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 구덕헌 | 2965 | 2025.07.29 08:57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58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402 | 2025.07.28 21:06 |
| 18263 |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1]
|
김보경 | 2876 | 2025.07.28 20:39 |
| 18262 |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3]
|
류민경 | 2883 | 2025.07.28 18:06 |
| 18261 |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 조서림 | 2315 | 2025.07.28 17:35 |
| 1826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8259 |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
정지수 | 3275 | 2025.07.28 10:56 |
| 18258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 강현수 | 2315 | 2025.07.27 16:02 |
| 182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
최준영 | 3303 | 2025.07.27 15:46 |
| 18256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 노수현 | 2295 | 2025.07.26 14:12 |
| 18255 |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 이지수 | 2476 | 2025.07.26 14:06 |
| 18254 |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 박아람 | 3517 | 2025.07.26 12:5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