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24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7/2(수) 개강, 7/15(화)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점 달성!

Say쌤 토스 중급반 수업 듣고 토스 AL 받았습니다! ^_^
토스는 두 번째 인데, 첫 시험 때 정말 하나도 준비를 안 하고 갔다가 IM3를 받아서 이번에는 제대로 공부하고 성적을 올리고 싶다는 생각에 중급반 수업을 듣게 됐습니다.(목표는 좀 더 높게 잡자는 마음에서...)
제가 시험이나 면접이나 많이 긴장하는 편이라 스터디 때 쌤이 봐주실 때도 많이 떨었어요ㅎㅠ 그리고 원체 말하는 걸 별로 좋아하는 성격이 아니라서 대화를 잘 안 하는 성격이었고, 스피킹이 더 어렵게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긴장하면 머리가 엄청 하얘지면서 기본 단어도 생각이 잘 안 나는 편이에요. 근데 쌤께서 영어보다 국어를 잘 해야 한다고 국어 먼저 잡아주시면서 답변 만들어주시는데, 이 부분에서 정말 연구 많이 하셨구나 라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꼼수 부리거나 다른 방법으로 공부해 볼 생각은 일체 안하고 진짜 곧이곧대로 쌤이 이렇게 해라 ~ 하면 이렇게 하고 저렇게 해라~ 하면 저렇게 따라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수업 들은지 중반부터는 입이 조금씩 트이는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수업 전 복습 - 수업 - 스터디 - 숙제하며 연습] 이 루틴으로 10일 열심히 공부하니, 엄청 긴장됐던 시험장에서도 입은 움직이고 있었습니다ㅎㅎㅎ 시험 직전에 쌤이 왠지 나올 것 같다고 하시는 부분 한 번씩 더 보고 들어갔는데 딱 고렇게 나와서 신기했어요.
사실 Say쌤이 유명하시기도 하고 조금 무서울 줄 알았는데 수업도 넘 재밌게 해주시고 또 엄청 귀여우세요ㅎㅅㅎ 매 수업마다 최선을 다해주셔서 저 또한 더 열심히 해야지! 하는 동기부여가 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터디도 쌤이 꼭 봐주시면서 체크해 주시는 점도 좋았어요! 첫 수업 때도 봐주기 딱 좋은 인원수라고 하시면서 인원 체크하시더라구요! 대형 학원은 아무래도 학생 체크가 잘 안될 것이다 ~하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이 부분에 대한 편견도 깨졌습니당.
혼자 했으면 정말 어려웠을거예요. 쌤 덕분에 AL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_^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367 | 2025.07.28 21:06 |
| 18263 |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1]
|
김보경 | 2841 | 2025.07.28 20:39 |
| 18262 |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3]
|
류민경 | 2837 | 2025.07.28 18:06 |
| 18261 |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 조서림 | 2286 | 2025.07.28 17:35 |
| 1826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8259 |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
정지수 | 3243 | 2025.07.28 10:56 |
| 18258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 강현수 | 2271 | 2025.07.27 16:02 |
| 182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
최준영 | 3266 | 2025.07.27 15:46 |
| 18256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 노수현 | 2263 | 2025.07.26 14:12 |
| 18255 |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 이지수 | 2448 | 2025.07.26 14:06 |
| 18254 |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 박아람 | 3484 | 2025.07.26 12:58 |
| 18253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1]
|
김채린 | 2546 | 2025.07.26 12:46 |
| 18252 |
[토플]
토플 100점 후기입니다 :)
[1]
|
허소윤 | 2785 | 2025.07.26 01:48 |
| 18251 |
[토익스피킹]
한 번에 목표 점수 성공!
|
김지민 | 3181 | 2025.07.25 12:13 |
| 18250 | [HSK 5급후기] 연승민 선생님의 HSK 5급 수업을 듣고 [1] | 임윤서 | 5796 | 2025.07.25 11:57 |
| 18249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왕초보 영어 회화 수업 후기 [1] | 김현지 | 2269 | 2025.07.25 11:39 |
| 18248 | [오픽]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잘 가르쳐주셨는데 죄송합니다ㅜㅜ [1] | 박찬 | 3063 | 2025.07.25 05:40 |
| 1824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토스 AL 후기
|
유동재 | 2745 | 2025.07.25 01:07 |
| 182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10일끝장 AL+ 달성 후기 | 류영채 | 3101 | 2025.07.24 23:38 |
| 18245 | [토익] 다시 듣게 되는 토익 강의!! [1] | 이가현 | 2461 | 2025.07.24 21:5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