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23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iBT 실전모의테스트 7/10(목) 18시 진행] -7/2(수) 개강, 7/15(화)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 IMG_7918.jpeg ( 35)

저는 종강 직후 빠르게 오픽을 따고싶어 많이 찾아보지도 않고 가장 유명한 클로이 선생님 IH 10일 스터디 필수반에 신청했고 결과는 대성공이였습니다.
먼저 클로이 선생님 수업의 장점을 말하자면 기본적인 MBC 구조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표현이나 스토리 등을 알려주셔 이해 및 응용하기 쉬웠습니다. 스크립트를 통으로 외우는 것이 아니라 각 문제가 요구하는 핵심 질문을 파악하고 자주 쓰이는 필러나 표현 그리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스토리 라인을 기반으로 대답했기 때문에 낯선 주제가 나와도 쉽게 답할수 있었습니다. 자주 쓰이는 표현들과 수업에서 알려주신 스토리 라인만 기억해 가면 시험장에서 웬만한 문제에 대해서 답을 다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오픽은 돌발같이 대비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나오기 때문에 이때 답할 수 있는 내용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수업 중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스토리 라인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스크립트와 미니북 또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필러나 종종 실수하기 쉬운 문법들을 점검하기 좋았고 스크립트를 백퍼센트 외운다기 보다 흐름을 기억하고 중간중간에 저만의 경험을 추가하는 식으로 공부했더니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특히 롤플레이 템플릿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그리고 앞서 가르쳐주셨던 내용을 후반부 내용에서도 연결시켜서 설명해주셔서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여러 주제에 연관시킬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 딕션이나 목소리도 좋으셔서 수업에 집중하기도 편했습니다. 현장감을 위해 현강을 신청했는데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딱히 피곤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터디가 가장 큰 도움이 됐습니다. 수업 직후에 수업 내용에 관해 조원들과 복습을 하고 짝을지어 1대1로 대화를 하고 피드백을 진행하였는데 이 과정이 제게 굉장히 도움이 됐습니다. 처음에는 모르는 사람과 1대1로 대화하는게 낯설었지만 점차 익숙해져갔고 혼자 공부했더라면 몰랐을 부족한 점들을 스터디원 분들이 짚어주셔서 빠르게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정해진 스터디 시간 외적으로도 남아서 스터디원들과 서로 문제를 내주면서 실제 시험처럼 연습해보는 과정이 시험에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 이때 중간중간 클로이 선생님이나 조교 선생님 께서도 피드백을 추가로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개인적인 공부팁을 드리자면 가장 먼저 어느 주제에 붙여도 좋을만한 스토리 몇가지를 준비해가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꼭 스크립트 통째로 외울 필요 없이 한국어로 설명 할 수 있는 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뒤 영어로는 그 내용을 끊기더라도 연결하여 말할 수 있는 정도만 되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짚어주시는 필러, MBC구조의 M과 C의 여러가지 표현들을 외워서 최대한 겹치지 않게 여러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하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문제의 M과 C를 같게 가져갈 수는 없어서 저는 여러가지 표현이나 어구를 외워서 유도리 껏 사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처음 공부하실 때부터 문제가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는 연습을 하신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묘사인지, 6하원칙인지, 경험인지, 비교인지 등 이에 따라서 내가 과거만 쓸것인지 현재만 쓸것인지 아니면 둘다 쓸것인지를 인지하고 답을 하신다면 실제 시험에서 시제나 문법 등의 오류를 범하실 확률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클로이 선생님의 좋은 강의력과 나머지 스터디원 분들의 도움을 받아 운이 좋게 IH 등급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수업을 고민중이신 분들이라면 꼭 필수반을 선택하셔서 수업 집중후에 스터디원 분들과 피드백하는 과정을 성실히 따라 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30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367 | 2025.07.28 21:06 |
| 18263 |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1]
|
김보경 | 2841 | 2025.07.28 20:39 |
| 18262 |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3]
|
류민경 | 2838 | 2025.07.28 18:06 |
| 18261 |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 조서림 | 2287 | 2025.07.28 17:35 |
| 1826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8259 |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
정지수 | 3246 | 2025.07.28 10:56 |
| 18258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 강현수 | 2271 | 2025.07.27 16:02 |
| 182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
최준영 | 3267 | 2025.07.27 15:46 |
| 18256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 노수현 | 2265 | 2025.07.26 14:12 |
| 18255 |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 이지수 | 2449 | 2025.07.26 14:06 |
| 18254 |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 박아람 | 3484 | 2025.07.26 12:58 |
| 18253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1]
|
김채린 | 2547 | 2025.07.26 12:46 |
| 18252 |
[토플]
토플 100점 후기입니다 :)
[1]
|
허소윤 | 2786 | 2025.07.26 01:48 |
| 18251 |
[토익스피킹]
한 번에 목표 점수 성공!
|
김지민 | 3181 | 2025.07.25 12:13 |
| 18250 | [HSK 5급후기] 연승민 선생님의 HSK 5급 수업을 듣고 [1] | 임윤서 | 5797 | 2025.07.25 11:57 |
| 18249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왕초보 영어 회화 수업 후기 [1] | 김현지 | 2269 | 2025.07.25 11:39 |
| 18248 | [오픽]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잘 가르쳐주셨는데 죄송합니다ㅜㅜ [1] | 박찬 | 3063 | 2025.07.25 05:40 |
| 1824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토스 AL 후기
|
유동재 | 2745 | 2025.07.25 01:07 |
| 182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10일끝장 AL+ 달성 후기 | 류영채 | 3102 | 2025.07.24 23:38 |




수업+ 스터디 둘 다 정말 열심히 따라와주고 최대한 본인 스타일로 흡수해 가려는 노력이 너무 좋았어요:)
좋은 결과 예상했는데 한 번에 목표 달성해서 너무 기쁘네요!!
상세한 후기가 다른 오픽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공부팁 공유 너무 감사해요~~
재휘님, 앞으로 준비하시는 다른 일들에서도 더욱 더 좋은 일들 가득하기를 믿고 응원하고 있을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