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22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오픽 중고급 (13시)★응시료 지원★-7/2(수) 개강, 7/15(화) 종강-
클로이 선생님의 오픽 10일 완성 강의 덕분에 드디어 IH 등급을 받았습니다!
사실 오픽 시험이 처음이라 막막했었는데 클로이 선생님의 강의는 그런 저에게 한 줄기 빛과 같았습니다. 특히 유형 분석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떤 유형의 질문이 나올지 미리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어서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어려워했던 돌발 질문이나 롤플레이 같은 부분들도 선생님의 자료를 통해 대비하고 연습할 수 있어서 막막함이 사라졌습니다. 각 유형에 맞는 답변 전략을 미리 세울 수 있었던 덕분에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답변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크립트는 단순히 암기하는 것을 넘어 제 답변을 구성하는 데 아주 훌륭한 가이드라인이 되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제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클로이 선생님은 스크립트를 통해 단순히 정답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제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들을 어떻게 영어로 녹여낼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틀에 박힌 답변이 아닌 저만의 개성이 담긴 답변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클로이 선생님 수업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수업 후 스터디였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배운 내용을 직접 말하면서 연습할 수 있었던 것이 신의 한 수였습니다. 처음에는 사람들 앞에서 영어로 말하는 것이 너무 어색하고 긴장되었지만 스터디원들과 서로 응원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점차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스터디원들과 자유롭게 대화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스피킹 실력이 자연스럽게 늘었습니다. 특히, 스터디에서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자연스러움'과 '유창함'을 위해 노력했던 것이 실제 시험에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마치 평소 스터디하듯이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도 다 스터디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로이 선생님의 열정적인 강의와 세심한 지도가 없었다면 절대 IH 등급을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오픽 고득점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클로이 선생님의 오픽 10일 완성 강의를 강력 추천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73 |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 정시무 | 2419 | 2025.07.29 18:26 |
| 18272 |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 선동연 | 2163 | 2025.07.29 17:42 |
| 18271 |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 임수현 | 2615 | 2025.07.29 14:57 |
| 18270 |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 정지현 | 3177 | 2025.07.29 14:00 |
| 18269 |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 김송희 | 2258 | 2025.07.29 13:32 |
| 1826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 김지현 | 3292 | 2025.07.29 12:25 |
| 18267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 안혜린 | 2197 | 2025.07.29 12:14 |
| 1826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 구덕헌 | 2979 | 2025.07.29 08:57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72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420 | 2025.07.28 21:06 |
| 18263 |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1]
|
김보경 | 2889 | 2025.07.28 20:39 |
| 18262 |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3]
|
류민경 | 2897 | 2025.07.28 18:06 |
| 18261 |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 조서림 | 2330 | 2025.07.28 17:35 |
| 1826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8259 |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
정지수 | 3284 | 2025.07.28 10:56 |
| 18258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 강현수 | 2325 | 2025.07.27 16:02 |
| 182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
최준영 | 3316 | 2025.07.27 15:46 |
| 18256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 노수현 | 2304 | 2025.07.26 14:12 |
| 18255 |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 이지수 | 2481 | 2025.07.26 14:06 |
| 18254 |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 박아람 | 3533 | 2025.07.26 12:58 |




혜윤님만의 조용하지만 재밌는 이야기 전달력이 너무 좋았어요: )
처음에는 정말로 조금 어색하고 긴장해 보였지만 어느 순간 부터 영어로 말하고 표현하는것 자체를 즐겨하고 있는것 같아
기분 좋았어요 ㅎㅎ
또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어서 매우 뿌듯하네요!!!
앞으로 다른 준비하는 일에서는 더욱 더 좋은 소식들이 가득하리라 믿고 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