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17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9일끝장] 오픽 기본 (09시)[iBT 실전모의테스트 6/25(수) 13시 진행] -6/18(수) 개강, 6/30(월)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 오픽성적증명.jpg ( 36)
저는 6월 18일부터 개강한 오전 9시 IH+ 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스터디와 모의고사 둘다 신청하여 수강하였고,
7월 6일,7일 연달아서 시험을 보고 둘다 IH를 받았습니다.
아쉽게도 AL까지는 받지 못하였지만, 목표로 하던 IH를 받아, 제나 선생님의 수업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수업방식 -> 공부방법 -> 시험후기 에서 느꼈던 점만 작성하겠습니다.
1) 수업방식
집중력이 사라지기 전에, 짧게 중요한 것만 50분동안 해주신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도움이 돼었던 것은, 제나쌤의 녹음 파일을 기반으로 한 쉐도잉 연습이었습니다.
말하는 시험이 처음이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 제나쌤의 음원 파일을 들으며 하루에 20번씩은 꼭 쉐도잉을 하였습니다.
제가 느낀 쉐도잉 20번의 장점으로,
1)발음, 2)표현, 3)시제 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쉐도잉 덕분에 시험장에서 기계처럼 외운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2) 공부방법
매일 쉐도잉은 기본으로 하였고, 처음에는 막막해서 스크립트를 다 외우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신청했던 모의고사를 치고 나니,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는 제 모습을 확실하게 깨달았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더 이상 스크립트 자체를 눈으로 보고 외우려고 한다기 보다,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연습을 하였습니다.
제가 느낀점이나 시제 위주로 어떻게든 말을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3) 시험후기
시험장에서 제나쌤께서 추천해주신 서베이 모두+제가 자신 있는 것 2개(게임,축구)를 골랐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연달아 친 시험 2번 다,
수업 때 했던 질문들이 그대로 나왔으며, (ex. 캠핑 경험~, 음악, 콘서트 경험~ 등등)
돌발질문 또한 선생님께서 짚어주셨던 것들로 나왔습니다. (ex. 한국 지형?? 돌발 노트에 있던 것들)
그래서 긴장 하지 않고 쉽게 답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자연스럽게 말이 나오지 않아, 스크립트 내용을 외워서 답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표현들 (ex. As I said earlier.. 등등)은 정말 막혀도 쓸 수 있도록 쉐도잉으로 단련하여 잘 말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제나쌤이 가르쳐주신 어려운 AL 표현들도 공부하며 했으면, 더 잘 나올 수 있었겠지만, 첫 시도에 IH를 받아 다행입니다.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후기글을 작성합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73 |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 정시무 | 2417 | 2025.07.29 18:26 |
| 18272 |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 선동연 | 2161 | 2025.07.29 17:42 |
| 18271 |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 임수현 | 2613 | 2025.07.29 14:57 |
| 18270 |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 정지현 | 3174 | 2025.07.29 14:00 |
| 18269 |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 김송희 | 2256 | 2025.07.29 13:32 |
| 1826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 김지현 | 3278 | 2025.07.29 12:25 |
| 18267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 안혜린 | 2194 | 2025.07.29 12:14 |
| 1826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 구덕헌 | 2974 | 2025.07.29 08:57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69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414 | 2025.07.28 21:06 |
| 18263 |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1]
|
김보경 | 2883 | 2025.07.28 20:39 |
| 18262 |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3]
|
류민경 | 2893 | 2025.07.28 18:06 |
| 18261 |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 조서림 | 2326 | 2025.07.28 17:35 |
| 1826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8259 |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
정지수 | 3282 | 2025.07.28 10:56 |
| 18258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 강현수 | 2320 | 2025.07.27 16:02 |
| 182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
최준영 | 3308 | 2025.07.27 15:46 |
| 18256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 노수현 | 2304 | 2025.07.26 14:12 |
| 18255 |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 이지수 | 2481 | 2025.07.26 14:06 |
| 18254 |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 박아람 | 3528 | 2025.07.26 12:5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