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오픽후기] 제나 선생님 수업으로 2주 IH 완성 하였습니다!

성진욱 | 조회 2982
  • 2025.07.17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9일끝장] 오픽 기본 (09시)[iBT 실전모의테스트 6/25(수) 13시 진행] -6/18(수) 개강, 6/30(월)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저는 6월 18일부터 개강한 오전 9시 IH+ 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스터디와 모의고사 둘다 신청하여 수강하였고,

7월 6일,7일 연달아서 시험을 보고 둘다 IH를 받았습니다.

아쉽게도 AL까지는 받지 못하였지만, 목표로 하던 IH를 받아, 제나 선생님의 수업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수업방식 -> 공부방법 -> 시험후기 에서 느꼈던 점만 작성하겠습니다.


1) 수업방식


집중력이 사라지기 전에, 짧게 중요한 것만 50분동안 해주신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도움이 돼었던 것은, 제나쌤의 녹음 파일을 기반으로 한 쉐도잉 연습이었습니다.

말하는 시험이 처음이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 제나쌤의 음원 파일을 들으며 하루에 20번씩은 꼭 쉐도잉을 하였습니다.

제가 느낀 쉐도잉 20번의 장점으로, 

1)발음, 2)표현, 3)시제 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쉐도잉 덕분에 시험장에서 기계처럼 외운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2) 공부방법

매일 쉐도잉은 기본으로 하였고, 처음에는 막막해서 스크립트를 다 외우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신청했던 모의고사를 치고 나니,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는 제 모습을 확실하게 깨달았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더 이상 스크립트 자체를 눈으로 보고 외우려고 한다기 보다,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연습을 하였습니다.

제가 느낀점이나 시제 위주로 어떻게든 말을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3) 시험후기

시험장에서 제나쌤께서 추천해주신 서베이 모두+제가 자신 있는 것 2개(게임,축구)를 골랐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연달아 친 시험 2번 다,

수업 때 했던 질문들이 그대로 나왔으며, (ex. 캠핑 경험~, 음악, 콘서트 경험~ 등등) 

돌발질문 또한 선생님께서 짚어주셨던 것들로 나왔습니다. (ex. 한국 지형?? 돌발 노트에 있던 것들)

그래서 긴장 하지 않고 쉽게 답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자연스럽게 말이 나오지 않아, 스크립트 내용을 외워서 답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표현들 (ex. As I said earlier.. 등등)은 정말 막혀도 쓸 수 있도록 쉐도잉으로 단련하여 잘 말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제나쌤이 가르쳐주신 어려운 AL 표현들도 공부하며 했으면, 더 잘 나올 수 있었겠지만, 첫 시도에 IH를 받아 다행입니다.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후기글을 작성합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273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정시무 2417 2025.07.29 18:26
18272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선동연 2161 2025.07.29 17:42
18271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임수현 2613 2025.07.29 14:57
18270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정지현 3174 2025.07.29 14:00
18269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김송희 2256 2025.07.29 13:32
18268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김지현 3278 2025.07.29 12:25
18267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안혜린 2194 2025.07.29 12:14
18266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구덕헌 2974 2025.07.29 08:57
18265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손민우 2969 2025.07.28 22:28
18264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장지희 2414 2025.07.28 21:06
18263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보경 2883 2025.07.28 20:39
18262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3] 류민경 2893 2025.07.28 18:06
18261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조서림 2326 2025.07.28 17:35
18260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첨부파일 비밀글 [1] 윤언세 3198 2025.07.28 15:56
18259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첨부파일 정지수 3282 2025.07.28 10:56
18258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강현수 2320 2025.07.27 16:02
1825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사진 첨부파일 최준영 3308 2025.07.27 15:46
18256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노수현 2304 2025.07.26 14:12
18255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이지수 2481 2025.07.26 14:06
18254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박아람 3528 2025.07.26 12:5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