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13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수강 후 TOEFL, 114점 달성!
- IMG_0639 2.jpg ( 46)
안녕하세요! 토플 올데이케어반을 한달 수강하고 바로 시험을 친 학생입니다!
저의 첫토플 시험점수를 한달만에 114점으로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제 부족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RC
리딩에 대한 걱정이 많았지만, 박보라 선생님의 꼼꼼한 설명과 단어 익숙해지기 연습 덕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긴 지문에 막막할 때마다 틀림을 두려워 말고 배움의 기회로 삼으라는 격려 덕분에 자신감도 생기고, 문제 유형에도 점점 익숙해질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학생들을 향한 선생님의 애정 어린 수업과 매일 보내주신 동기부여 메시지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게 해준 큰 힘이 되었습니다.
리딩:
꾸준한 단어 암기
문제를 놓지 않고 분석하는 연습
감이 잡히면 많이 푸는 연습
18분이 끝나면 다음 지문으로 넘어갈 수 있는 멘탈!
LC
리스닝 수업 시간에 김지연 선생님이 항상 강조하셨던 “signal” 단어들을 생각하면서 노트 테이킹을 하니 lecture & convo에 나오는 질문들을 예상하기 쉬워졌어요. 수업을 항상 밝은 분위기로 이끌어주셔서 점심 전 수업도 재밌게 들을 수 있었어요!
리스닝:
자신에게 맞는 노트테이킹 방법 찾기
본인의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갈때부터 오답일 확율이 높아집니다..
SPK
개인적으로 스피킹이 제일 긴장을 많이하게되는 파트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Jane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며 스피킹에 적합한 문장 구사 방법을 배울수 있어서 스피킹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어요
항상 스피킹은 하루 아침에 좋아지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이 말이 영어로 사용하지 않는 환경에서 계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말씀이니 매일 일정시간을 정해서 녹음하며 연습 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스피킹:
템플릿 암기 필수
하루에 1세트씩 연습
다양한 독립형 주제를 마주해보기
시간 제한을 위해 타이머와 녹음기 앞에서 연습 (긴장하고 연습하는게 정말 중요해요)
WRT
매일같이 선생님께 라이팅 첨삭을 받으러 갔었는데 그때마다 제 질문에 꼼꼼히 답해주시던 다은 선생님, 알려주신 토플 필수 단어들을 사용하면서 연습을 하니 실력이 조금씩 향상되기 시작했어요. 라이팅은 redunancy 에서 약해지기 쉽기 마련인데 실전에서 응용할수 있는 단어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짧은 시간내에 라이팅을 끝낼 수 있었어요.
라이팅:
처음에는 통합형 하루 1개씩 쓰기
이후 (1번이 익숙해지면) 독립형 하루 1개씩 쓰기
시간 제한 꼭 하고 연습하기. 마지막에 1-2분은 proof reading 할 시간 만드는 연습하기.
어느날은 오답 갯수가 많아 실망하고 또 어느날은 오답 갯수가 줄어들어 기분이 좋고 이런 패턴이 반복되지만 그날 그날 주어진 과제를 성실히 해내는 동안 본인의 실력이 향상되고 있다는 믿음을 가지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73 |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 정시무 | 2406 | 2025.07.29 18:26 |
| 18272 |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 선동연 | 2151 | 2025.07.29 17:42 |
| 18271 |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 임수현 | 2602 | 2025.07.29 14:57 |
| 18270 |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 정지현 | 3167 | 2025.07.29 14:00 |
| 18269 |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 김송희 | 2248 | 2025.07.29 13:32 |
| 1826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 김지현 | 3267 | 2025.07.29 12:25 |
| 18267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 안혜린 | 2184 | 2025.07.29 12:14 |
| 1826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 구덕헌 | 2964 | 2025.07.29 08:57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58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402 | 2025.07.28 21:06 |
| 18263 |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1]
|
김보경 | 2876 | 2025.07.28 20:39 |
| 18262 |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3]
|
류민경 | 2883 | 2025.07.28 18:06 |
| 18261 |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 조서림 | 2315 | 2025.07.28 17:35 |
| 1826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8259 |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
정지수 | 3275 | 2025.07.28 10:56 |
| 18258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 강현수 | 2315 | 2025.07.27 16:02 |
| 182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
최준영 | 3303 | 2025.07.27 15:46 |
| 18256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 노수현 | 2295 | 2025.07.26 14:12 |
| 18255 |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 이지수 | 2476 | 2025.07.26 14:06 |
| 18254 |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 박아람 | 3517 | 2025.07.26 12:58 |




정말 지치는 하루였는데 행복하게 마무리하게 해줘서 정말 고맙습니다 ~~
한 달 동안 목표 점수 달성이 절대로 쉽지 않는데, 그 어려운 것을 해내셨네요 ~~
정말 장하고 기특합니다.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 다 잘 해내시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ㅎㅎ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셔요 ^^
역시 해낼 줄 알았어요! ㅎㅎ
항상 수업 시간에 열심히하고, 더 좋은 문장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이 제게도 큰 힘이 되었어요!
나중에 강남역 근처 올 일 있으면 쌤 꼭 찾구요~! (7월 올데이반 친구들이랑 같이와요. ㅎㅎ)
이뿐 후기 넘 감사드려요.
앞으로 미래에도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