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중급+정규반 후기

이은지 | 조회 3455
  • 2025.07.11

종로캠퍼스 [850+ 스터디필수]빡센토익 오전 정규종합반 (10시, 월~금, 2시간)

수강 후 TOEIC, 920점 달성!



빡센토익 오전중급반 한 달, 오전정규반 한 달까지 총 두 달 동안 정규민 선생님과 주대명 선생님 강의를 수강했고, 첫 시험에서 920점을 받았습니다.


원래 목표는 950점 이상이었어서 개인적으로는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시작할 때 토익에 대한 이해도가 하나도 없었는데 첫 시험 치고 이 정도면 잘 받은 것 같아서 감사한 마음에 후기를 남깁니다. 이 점수는 선생님들 커리큘럼만을 잘 따라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걸 따로 준비할 필요도 없이, 내주신 숙제 꼼꼼히 하고 수업만 열심히 들으면 성적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더라구요... (충격실화)

무엇보다 LC 정규민 선생님, RC 주대명 선생님 두 분 선생님 모두 너무 진심으로 수업해주시고, 따로 진로 관련 이야기 나눈 적도 있는데 두 분 다 조언도 너무 잘 해주시고 이야기를 잘 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감동이었어요!


일단 제 경우, 약 2년간 영어회화를 꾸준히 공부해온 상태라 구어적 리듬이나 영어를 사용하는 것 자체는 익숙했지만, 비즈니스 용어나 문법 쪽에 취약하고, 시험이란 걸 준비해본 게 정말 오래 전이라 제가 2시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토익 시험을 잘 끌고나갈 수 있을지 걱정이었어요. 


<LC>

저는 특히 호주 발음에 약했고 더 큰 문제는 모르는 단어가 들리면 거기에 매몰되어 전체 흐름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오히려 RC는 잘 모르겠으면 계속 보고 정답을 찾을 수 있어서 그나마 안심이 되는 반면, LC는 한 번 놓치면 끝이라는 생각이 들어 부담감이 심하더라구요. 

그런데 선생님께서 준비해와주시는 문제들이 토익에서 자주 출제되는 모든 주제들을 다루면서도, 난이도는 실제 시험보다 높아서 실전 대비하기가 좋았습니다. 

수업 때 빈출 주제의 어려운 문제들을 이미 많이 풀어봐서 그런지 시험장에서 주제 파악이 더 쉽게 되고, 헷갈리는 문제도 여러 번 말씀해주신 소거 팁을 이용해 풀어나가니 확실히 정답률이 높아져서 신기했어요 ㅎㅎ. 수업이 끝나면 그 날 했던 듣기 파일과 자료들을 보내주시는데, 조언해주신대로 잘 안 들리는 부분을 계속해서 듣고 dictation을 하니, 헷갈리는 연음 표현이나 발음, 회사 이름 등을 구분할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수업 때 다룬 paraphrasing 관계의 단어들이 눈에 확확 들어와서 정답을 고르는 속도가 빨라지고, 그만큼 그 다음 문제를 skimming하고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좋았어요.

그리고 수업 때 항상 학생 한명한명 눈 마주쳐주시고 밝은 에너지로 수업해주셔서 저도 더 힘내서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적극적인 수업 참여가 가능한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선생님께서 가끔 해주시는 영국 이야기나 수업 외 이야기 같은 것들도 흥미롭고 넘 재밌어서 계속 듣고 싶었어요!!


<RC>

RC에서는 자주 나오는 collocation이나 기출 유형을 정확히 짚어주시는데, 그걸 익히니까 시험에서도 바로 정답이 보이더라구요!

확실히 시험에 유리한 사고의 흐름으로 문제를 풀 수 있는 느낌..?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문제풀이 방식대로 접근하면 진짜로 답이 명료하게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이보다 더 쉬운 문제풀이 방법은 없을 것 같아요...

저는 특히 선생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collocation 단어들을 리듬타면서 정답 골랐던 게 정말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구성해주신 자료의 퀄리티와 흐름도 정말 좋아서, 수업 직후 스터디원분들과 함께 TPA EASY를 풀고, 혼자 HARD를 풀면 딱 그 날 배운 걸 내 걸로 만들 수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잘 모르겠는 문제는 체크해두고 다음 스터디 시간에 여쭤보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기억에 잘 남았던 것 같아요. 이외에도 주신 많은 팁들 덕에 파트 5 푸는 속도가 엄청 빨라져서, 평소 비교적 오래 걸렸던 파트 7에서 시간을 더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선생님과 상담했을 때, '커리큘럼만 잘 따라오면 원하는 점수 받을 수 있을거니까 걱정하지말라'고 자신있게 말씀해주셨는데 진짜로 수업만 잘 따라갔더니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토익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진로 관련 이야기도 많이 나눴었는데, 어른의 시선으로 실속있는 조언을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보다 더 열정적이셔서 바쁘신 와중에도 계속 스터디 때 찾아와서 질문 받아주시고, 같이 고민해주셔서 저도 더 열정적으로 수업과 스터디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늘 상담할 거 있으면 말하라고 먼저 제안해주셔서 더 편하게 제 얘기도 많이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토익에 대해 무지한 상태로 무작정 학원부터 다니기 시작한건데, 첫 시도에 그래도 높은 점수를 받아서 뿌듯합니다. 서두엔 950점 이상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아쉽다고는 했지만, 두 달 동안 학원을 성실히 다녀보니 단순히 점수 뿐만 아니라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자기효능감도 많이 올라가고 기분 좋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ㅎㅎ


그리고 딱 학원 종강 시기 즈음에 운 좋게 해외인턴쉽 합격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 이것도 뭔가 우연치곤 행운 같구,,, 좋은 마무리와 동시에 좋은 시작이 될 것 같아서 신기합니다 ㅎㅎ 토익 공부하며 영어 실력 올려뒀으니 가서도 요거 잘 활용해봐야겠어요 ㅎㅎ... 학원 다닐지 혼자 공부할지 고민했었는데 저는 학원 다니길 백번 잘한 것 같아요!! 완전 짱 추천 ദ്ദിㆁᴗㆁ✿)


정규민 선생님, 주대명 선생님 그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토익 감이 아직 남아있을  시간이 난다면… 출국 전에 한번  도전해서 950 이상 만들어 놓고 싶네요,,, 제게 알차고 값진  달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용 ⸝⁺..♡̷ ₌₃






정규민 | 2025.07.11 16:23
은지씨 안녕하세요~~

920!! 축하해요!!

중급 & 정규 과정동안 함께 즐겁게 공부한 것 같아요.

5월 중급에서 6월 함께 정규로 올라온 모든 분들 정말 분위기가 좋았어요!

함께 스터디 했던 분들도 최고였죠. 스터디 방문할 때마다 그 밝은 분위기에 저까지 기분이 좋아졌던게 생각나네요.

그 열심이 결과로 그대로 이어져서 너무 기쁩니다!

그리고 인턴합격이라는 좋은 소식까지!

밀라노 진짜 너무 좋죠... 저번에 계셨을 떄 코모도 가보셨다 하셨나요?

만약 아니였다면 이번에 가실 때 꼭 코모 호수 가주세요. ㅋㅋ

호수 근처 카페들이 힐링 그 자체입니다.

가계시는동안 업무 경험도 너무너무 중요하지만 여행도 놓치지 않으셨음 해요!

좋은 기억들 행복한 기억들 많이 만들고 오세요~~

Wish you all the best
주대명 | 2025.07.11 20:29
오옹~ 은지~~ 이게 뭐야~~ 첫 토익에 920을 받으면 어쩔~ ㅎㅎ

다른 사람들 들으면 놀라겠네...'원래 영어 베이스가 좋았기 때문에' 이런 멘트라도 좀 넣어주지 ㅎㅎㅎㅎ

규민샘 말처럼 5월 중급, 6월 정규 그 연결반이 반분위가 넘사벽으로 좋았다는...출석율도 90% 넘도 장난 아니었어..
그래서인지 고득점자들이 속출하는 분위기네 ㅎㅎ

수업 열심히 듣고, 과제도 열심히 하고, 스터디도 열심히 하고~ 이렇게 고득점도 달성하고
게다가~~!!
인턴쉽까지 떡~~하니 ㅎㅎ 뭐 더 바랄게 없네...너무 너무 좋다~~~

해외 인턴쉽~ 강추강추~ 경험도 쌓고, 추억도 쌓고, 영어 실력도 쌓고...앗싸~~

건강 관리 잘하고 인턴쉽 준비도 잘 하길 바래~~

은지~ 고생 많았어~~ 수고수고~~ 짝짝짝짝짝~~!!!

상세한 후기도 감동 ㅎㅎ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264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장지희 2367 2025.07.28 21:06
18263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보경 2841 2025.07.28 20:39
18262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3] 류민경 2837 2025.07.28 18:06
18261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조서림 2286 2025.07.28 17:35
18260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첨부파일 비밀글 [1] 윤언세 3198 2025.07.28 15:56
18259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첨부파일 정지수 3243 2025.07.28 10:56
18258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강현수 2271 2025.07.27 16:02
1825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사진 첨부파일 최준영 3267 2025.07.27 15:46
18256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노수현 2263 2025.07.26 14:12
18255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이지수 2449 2025.07.26 14:06
18254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박아람 3484 2025.07.26 12:58
18253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사진 첨부파일 [1] 김채린 2546 2025.07.26 12:46
18252 [토플] 토플 100점 후기입니다 :) 첨부파일 [1] 허소윤 2785 2025.07.26 01:48
18251 [토익스피킹] 한 번에 목표 점수 성공! 첨부파일 김지민 3181 2025.07.25 12:13
18250 [HSK 5급후기] 연승민 선생님의 HSK 5급 수업을 듣고 [1] 임윤서 5796 2025.07.25 11:57
18249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왕초보 영어 회화 수업 후기 [1] 김현지 2269 2025.07.25 11:39
18248 [오픽]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잘 가르쳐주셨는데 죄송합니다ㅜㅜ [1] 박찬 3063 2025.07.25 05:40
1824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토스 AL 후기 사진 첨부파일 유동재 2745 2025.07.25 01:07
1824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10일끝장 AL+ 달성 후기 류영채 3101 2025.07.24 23:38
18245 [토익] 다시 듣게 되는 토익 강의!! [1] 이가현 2461 2025.07.24 21:52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