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11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 오픽 기본 (10시, 토요집중)[iBT 실전모의테스트 6/21(토) 09시 진행]
[오픽 공부 후기]
1. 클로이쌤 수업 듣고 가장 도움된 점은 스터디 때 하는 첨삭
: 팀원들 뿐만 아니라 스터디 때 중간에 첨삭해주실 때 많이 도움 되었어요. 직접 그 상황에 접하고 답변하면서 부족한 점을 느끼고 자극받아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어요.
2. 클쉐 매일 연습
: 마지막날에 클쉐 더 연습하라는 쌤 말씀 듣고, 남은 일주일 간은 클쉐 /답변 MBC구조 반복해서 연습했어요.
3. 시험 전 일주일 간 : 모의고사, 질문 듣는 연습
: 유튜브에 나와있는 오픽 기출 질문들 듣고 바로 답할 수 있는 연습을 많이 했어요.
특히 ‘경험’ 질문에 대한 답변 틀을 다 구조화해서 키워드는 자신있게 기억할만큼 갖고 가서 답변했어요. 그래서 자전거 기억 남는 경험에 전남친 만난 경험 답변하면서 구조를 바로 생각해서 답변할 수 있던 거 같아요.
4. 1일 : 서베이 기출 연습 / 2일 : 롤플레이, 돌발 / 3일 : 돌발 나눠서 집중해서 연습하기 + 학원에서 진행하는 IBT 모의고사나 스터디신청 꼭 하기!
[느낀점]
회사 다니면서 짬내서 공부하고 준비하느라 힘든 점도 있었는데, 주중엔 회사다니다가 토요일 잠깐이나마 집중해서 배울 수 있었던 점이 되게 리프레쉬 되고 좋은 기억이었어요!
특히나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되게 재밌게 다녔거든요, 쌤도 좋았고요!
그리고 직장 다닌다면 수강 후 7일 잡고 시험 전 금욜 하루는 연차내고 연습하고, 주말 연습하고 일요일 시험보러가는 게 좋은거 같아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정말 쌤이 올려주시는 자료 다 보고, 전날에 기출 질문들 보고 가고 했거든요 ㅠ 만료가 된다면,, 또 찾아뵐게요 !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73 |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 정시무 | 2417 | 2025.07.29 18:26 |
| 18272 |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 선동연 | 2161 | 2025.07.29 17:42 |
| 18271 |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 임수현 | 2613 | 2025.07.29 14:57 |
| 18270 |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 정지현 | 3174 | 2025.07.29 14:00 |
| 18269 |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 김송희 | 2256 | 2025.07.29 13:32 |
| 1826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 김지현 | 3278 | 2025.07.29 12:25 |
| 18267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 안혜린 | 2194 | 2025.07.29 12:14 |
| 1826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 구덕헌 | 2974 | 2025.07.29 08:57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69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414 | 2025.07.28 21:06 |
| 18263 |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1]
|
김보경 | 2883 | 2025.07.28 20:39 |
| 18262 |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3]
|
류민경 | 2893 | 2025.07.28 18:06 |
| 18261 |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 조서림 | 2326 | 2025.07.28 17:35 |
| 1826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8259 |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
정지수 | 3282 | 2025.07.28 10:56 |
| 18258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 강현수 | 2320 | 2025.07.27 16:02 |
| 182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
최준영 | 3308 | 2025.07.27 15:46 |
| 18256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 노수현 | 2304 | 2025.07.26 14:12 |
| 18255 |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 이지수 | 2481 | 2025.07.26 14:06 |
| 18254 |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 박아람 | 3528 | 2025.07.26 12:5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