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스피킹후기] 더 글라스 선생님 덕분에 IH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장연주 | 조회 3461
  • 2025.07.11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M+][9일끝장] 토익스피킹 입문 (10시)[iBT 실전모의테스트 6/27(금) 16시 진행] -6/18(수) 개강, 6/30(월)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IH점 달성!







더 글라스 선생님 후기 남겨 드립니다.

재취업을 위해 어학 성적을 준비해야 했던 저는 토익이 단 시간에 점수 올리기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 스피킹을 선택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형이 정해져 있는 토익 스피킹을 선택했습니다.

영어를 좋아하고 문법을 아예 모르진 않았지만, 토익 점수는 높은 점수가 아니었기 때문에 입문 반을 선택하여 수강했습니다.


입문 반 수업이 시작되고 조금이라도 영어와 가깝다고 생각했던 저의 마음의 거리는 멀어졌습니다.

수업 시간 마다 입으로 내뱉어 연습하는 것 조차 쉽지 않았습니다. 입문 반 수강생 분들은 모두 영어를 꽤 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선생님은 계속 내뱉는 연습만 잘하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시험에 대한 수행 불안이 컸던 저는 불안과 걱정이 그래도 많았습니다.


[진행 방식 요약]

수업은 약 90분 정도 진행되고 이후에 스터디를 약 90분 정도 진행했습니다. 수업 과제 및 스터디 과제가 별도로 있었으며 필기도구는 거의 필요 없다시피 말로만 하는 수업 및 스터디(단어 암기 및 수업 때 배운 내용 복습 및 연습)로 진행했습니다.


자신감이 하락하고 스스로에 대해, 그리고 강의에 대해 확신이 없어졌지만 선생님 말씀만 믿고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수업 시간에 열심히 입으로 영어 내뱉기

-스터디 및 과제 성실하게 하기

-선생님이 주신 템필릿 암기

-주말(토, 일) 모두 시험 신청하기


종강한 이후에도 스터디를 추가 진행하였고 결과적으로 IH(150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행 불안에도 이를 극복하고 자아효능감을 상승시켜준 더글라스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


더글라스 | 2025.07.16 12:30
연주씨 안녕하세요. 나를 신뢰하라니까 뭐 그렇게 불안과 걱정이 많았나요? 항상 불안에 떨며 "점수 딸 수 있을까요?" 하면서 근심과 걱정이 많았던 연주씨의 표정이 생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인내하시는 모습 보면서 결과 나오겠구나 확신했죠. 잘 하셨고 고생 많았다는 말 전합니다. 영어를 좋아하고 안 좋아하고, 문법을 아냐 모르냐는 스피킹하고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냥 꾸준하게 인내하며 반복 연습하는 자들이 캐치하는 부분이 스피킹 분야입니다. 스터디 추가 진행하면서 으쌰으쌰 이 모든 과정을 잘 이겨내주신 연주씨께 다시 한번 수고 많았다 말해주고 싶습니다. 그 외 함께 고생한 스터디 조원들도 좋은 결과 나와서 기분 좋네요^^ 이번 토스를 계기로 계속 스피킹 공부하 꾸준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269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김송희 2233 2025.07.29 13:32
18268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김지현 3239 2025.07.29 12:25
18267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안혜린 2165 2025.07.29 12:14
18266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구덕헌 2944 2025.07.29 08:57
18265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손민우 2944 2025.07.28 22:28
18264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장지희 2383 2025.07.28 21:06
18263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보경 2859 2025.07.28 20:39
18262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3] 류민경 2856 2025.07.28 18:06
18261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조서림 2299 2025.07.28 17:35
18260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첨부파일 비밀글 [1] 윤언세 3198 2025.07.28 15:56
18259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첨부파일 정지수 3257 2025.07.28 10:56
18258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강현수 2289 2025.07.27 16:02
1825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사진 첨부파일 최준영 3277 2025.07.27 15:46
18256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노수현 2276 2025.07.26 14:12
18255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이지수 2457 2025.07.26 14:06
18254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박아람 3496 2025.07.26 12:58
18253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사진 첨부파일 [1] 김채린 2563 2025.07.26 12:46
18252 [토플] 토플 100점 후기입니다 :) 첨부파일 [1] 허소윤 2801 2025.07.26 01:48
18251 [토익스피킹] 한 번에 목표 점수 성공! 첨부파일 김지민 3191 2025.07.25 12:13
18250 [HSK 5급후기] 연승민 선생님의 HSK 5급 수업을 듣고 [1] 임윤서 5823 2025.07.25 11:5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