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11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M+][9일끝장] 토익스피킹 입문 (10시)[iBT 실전모의테스트 6/27(금) 16시 진행] -6/18(수) 개강, 6/30(월)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IH점 달성!
- 토익스피킹 점수 이미지.jpg ( 31)

더 글라스 선생님 후기 남겨 드립니다.
재취업을 위해 어학 성적을 준비해야 했던 저는 토익이 단 시간에 점수 올리기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 스피킹을 선택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형이 정해져 있는 토익 스피킹을 선택했습니다.
영어를 좋아하고 문법을 아예 모르진 않았지만, 토익 점수는 높은 점수가 아니었기 때문에 입문 반을 선택하여 수강했습니다.
입문 반 수업이 시작되고 조금이라도 영어와 가깝다고 생각했던 저의 마음의 거리는 멀어졌습니다.
수업 시간 마다 입으로 내뱉어 연습하는 것 조차 쉽지 않았습니다. 입문 반 수강생 분들은 모두 영어를 꽤 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선생님은 계속 내뱉는 연습만 잘하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시험에 대한 수행 불안이 컸던 저는 불안과 걱정이 그래도 많았습니다.
[진행 방식 요약]
수업은 약 90분 정도 진행되고 이후에 스터디를 약 90분 정도 진행했습니다. 수업 과제 및 스터디 과제가 별도로 있었으며 필기도구는 거의 필요 없다시피 말로만 하는 수업 및 스터디(단어 암기 및 수업 때 배운 내용 복습 및 연습)로 진행했습니다.
자신감이 하락하고 스스로에 대해, 그리고 강의에 대해 확신이 없어졌지만 선생님 말씀만 믿고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수업 시간에 열심히 입으로 영어 내뱉기
-스터디 및 과제 성실하게 하기
-선생님이 주신 템필릿 암기
-주말(토, 일) 모두 시험 신청하기
종강한 이후에도 스터디를 추가 진행하였고 결과적으로 IH(150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행 불안에도 이를 극복하고 자아효능감을 상승시켜준 더글라스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
댓글 1개
|
|
| 연주씨 안녕하세요. 나를 신뢰하라니까 뭐 그렇게 불안과 걱정이 많았나요? 항상 불안에 떨며 "점수 딸 수 있을까요?" 하면서 근심과 걱정이 많았던 연주씨의 표정이 생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인내하시는 모습 보면서 결과 나오겠구나 확신했죠. 잘 하셨고 고생 많았다는 말 전합니다. 영어를 좋아하고 안 좋아하고, 문법을 아냐 모르냐는 스피킹하고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냥 꾸준하게 인내하며 반복 연습하는 자들이 캐치하는 부분이 스피킹 분야입니다. 스터디 추가 진행하면서 으쌰으쌰 이 모든 과정을 잘 이겨내주신 연주씨께 다시 한번 수고 많았다 말해주고 싶습니다. 그 외 함께 고생한 스터디 조원들도 좋은 결과 나와서 기분 좋네요^^ 이번 토스를 계기로 계속 스피킹 공부하 꾸준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69 |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 김송희 | 2233 | 2025.07.29 13:32 |
| 1826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 김지현 | 3239 | 2025.07.29 12:25 |
| 18267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 안혜린 | 2165 | 2025.07.29 12:14 |
| 1826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 구덕헌 | 2944 | 2025.07.29 08:57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44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383 | 2025.07.28 21:06 |
| 18263 |
[오픽]
[오픽후기] 첫 시험 IH 달성
[1]
|
김보경 | 2859 | 2025.07.28 20:39 |
| 18262 |
[IELTS]
[IELTS후기] 오전정규반 감사합니다!!
[3]
|
류민경 | 2856 | 2025.07.28 18:06 |
| 18261 | [기초영어] 리암T 스피킹캠프 2단계 후기 [1] | 조서림 | 2299 | 2025.07.28 17:35 |
| 1826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8259 |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 후기
|
정지수 | 3257 | 2025.07.28 10:56 |
| 18258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기초 일본어 스파르타 수강 후기 | 강현수 | 2289 | 2025.07.27 16:02 |
| 182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 덕분에 첫트에 AL 받아갑니다!
|
최준영 | 3277 | 2025.07.27 15:46 |
| 18256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강추합니다! [1] | 노수현 | 2276 | 2025.07.26 14:12 |
| 18255 | [기초영어]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1] | 이지수 | 2457 | 2025.07.26 14:06 |
| 18254 | [토익]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2] | 박아람 | 3496 | 2025.07.26 12:58 |
| 18253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1]
|
김채린 | 2563 | 2025.07.26 12:46 |
| 18252 |
[토플]
토플 100점 후기입니다 :)
[1]
|
허소윤 | 2801 | 2025.07.26 01:48 |
| 18251 |
[토익스피킹]
한 번에 목표 점수 성공!
|
김지민 | 3191 | 2025.07.25 12:13 |
| 18250 | [HSK 5급후기] 연승민 선생님의 HSK 5급 수업을 듣고 [1] | 임윤서 | 5823 | 2025.07.25 11:5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