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07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강남역캠퍼스 [iBT 전용강의실] 오전 컴퓨터 실전 문제풀이반 (10시, iBT 모의고사, Type2)
- IMG_3075.jpg ( 39)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석사 유학을 준비하면서 토플 성적이 필요해 4월부터 올데이 케어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올데이 케어반을 선택한 이유는, 이 반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가 많아서 저도 그 후기를 보고 따라 신청하게 되었어요.
사실 오랜만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 종일 공부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같은 공간에서 하루 종일 공부하니, 자연스럽게 강제로라도 집중하게 되어 오히려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덕분에 케어반 수강 이후에는 혼자 공부할 때도 어떤 식으로 계획하고 접근해야 하는지 아웃라인이 잡힌 것 같아요!
저의 공부 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Reading
저는 어렸을 때부터 영단어 외우는 것을 정말 싫어했습니다. 그런데 박보라 선생님께서 동의어의 중요성을 정말 많이 강조하셔서, 그때부터 단어 외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문제를 풀다 보면 동의어의 중요성을 크게 느끼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침마다 지하철에서 단어를 외우고, 공부하다가 집중이 흐트러질 때마다 단어를 외우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또한, 토플 지문 분석 방법을 정말 꼼꼼하게 알려주시는데요, 수업시간에 배운 분석법을 복습하면서 다른 지문에도 똑같이 적용해보니 훨씬 수월하게 읽히더라고요. 정말 뻔한 말 같지만, 복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절실히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감사한 건, 박보라 선생님께서 올데이 케어반 수강이 끝난 이후에도 꾸준히 멘탈 관리를 해주셨다는 점입니다.
(박보라 쌤, 저를 끝까지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ㅜ)
아침마다 밴드에 올려주시는 격려 문구가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학원 가기 싫은 날도, 그 문구를 보면 저도 모르게 발걸음이 학원으로 향했어요.
올데이 케어반 이후에는 컴실반에서 컴퓨터로 지문을 읽는 연습을 했습니다.
저는 시험장에 가면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라, 항상 시험 보기 전에는
“나는 시험 보러 가는 것이 아니라, 학원에 가는 것이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려고 노력했습니다.
Listening
리스닝은 주로 렉처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듣는다고 되는 게 아니라는 걸 깨닫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키워드 중심의 듣기 연습에 집중했습니다.
이후에는 컴실반에서 제가 직접 키워드 중심으로 노트 필기하는 연습을 하면서, 저만의 방식도 찾아가게 되었어요.
수업 이후에는, 컴실반에서 틀린 문제를 왜 틀렸는지 분석하고, 특히 렉처는 5번 정도 반복해서 들으며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출제되는지 하이라이트하며 공부했습니다.
컴실반 분위기가 실제 시험장과 거의 흡사해서, 이 부분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Speaking
제가 가장 자신 없었던 영역이 바로 스피킹이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자신감을 가지고 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해주셨고, 이 말이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주신 템플릿을 외우고, 무엇보다 선생님께서 직접 시범을 보여주신 부분을 열심히 따라 하려고 했어요.
저는 애초에 스피킹은 20점만 넘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서..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자신감 있게 말하는 데 집중하며 매일 연습했습니다.
Writing
통합형에서는 리스닝 파트에서 반드시 적어야 할 부분과 적지 말아야 할 부분을 선생님께서 명확하게 알려주셔서, 노트 필기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컴실반에서는 통합형 문제를 푼 뒤 남은 시간에 바로 리뷰를 진행합니다. 이때 즉시 복습을 하니 제가 어떤 부분을 놓쳤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었고,
수업 이후에는 다시 듣고, 다양한 필기 방식으로 반복 연습하고, 샘플 에세이를 읽었습니다. 특히 에세이에서 제가 나중에 활용하기 좋은 부분은 하이라이트 쳐서 나중에 따라 적용했습니다.
토론형은 시간 안에 글을 완성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는데, 선생님이 주신 템플릿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선생님의 템플릿을 구글 독스에 직접 써보는 연습을 했고, 틈틈이 템플릿을 계속 보며, 선생님이 제공해주신 에세이도 자주 읽으면서 비슷한 주제에 적용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아무래도 시간이 부족해서 쉬운 단어도 쉽게 생각이 나지 않았는데, template에 수록된 여러가지 표현이나 동의어 덕분에 시험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자료는 정말 짱입니다..!
또한, 컴실반에서는 선생님께서 직접 첨삭해주셔서, 제가 반복해서 실수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30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92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3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8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2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7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8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3]
|
이서연 | 420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1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1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3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6 | 2026.05.28 00:17 |


이름을 여러 번 뵈었던 분이라 (올데이와 컴실 조합--최강조합이죠.ㅎㅎ) 쉽게 잊히지 않네요.
고득점 달성,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후기를 읽어보니 선생님들이 제공해드린 가이드라인을 정말 성실하게 잘 따라주신 게 느껴져요.
역시!!!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네요 :)
앞으로 석사 과정에서도 그동안의 성실함과 노력으로 좋은 결실을 계속 맺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정성 가득한 후기, 정말 감사드려요~!
열심히 하면 그 보상이 반드시 있네요 !!
이렇게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 다 잘 되길 바라요 ~~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고요 ~~~
열심히 노력하셔서 해 내셨군요!! 목표 달성 정말 축하드립니다!
유학과정에서 무엇보다 건강이 제일 중요하니 관리 잘 하시구요!!
앞으로도 하시는 일 다 잘 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
스피킹을 걱정하셨는데 집중적으로 준비하고
그 노력 끝에 좋은 결과가 나와서 저도 너무 기쁘고
뿌듯합니다! 그리고 시범도 잘 숙지하신 점도
I am glad to hear that!
좋은 소식 고맙고, 앞으로 유학 준비를 잘하시고
I wish you the best of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