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04
강남역캠퍼스 [iBT 전용강의실]주말 컴퓨터 실전 문제풀이 Speaking (12시, 토요집중, iBT 모의고사, Type2) [1개월완성]
수강 후 TOEFL, 95점 달성!

컴퓨터 실전반은 주변 학생들의 목소리가 들리는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는 시험장을 제공합니다. 해커스 모의고사에서 스피킹 22점을 받았고 실제 시험에서는 25점을 받았습니다. 점수 고저를 막론하고 자신이 시험장에서 녹음한 내용을 들어보고 어느 부분에서 버벅댔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채점 방식 상 한국인은 유창성 항목에서 감점을 최소화하는 것이 효율적인 시험 전략이기 때문입니다.
서유진 선생님께서 랜덤으로 학생들을 골라서 1분 간 1:1 프리토킹을 하는 부분이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강 인원이 6명이기 때문에 가능한 프리토킹 수업입니다. 프리토킹은 독립형 task 1처럼 간단한 질문을 선생님께서 던져주고 선택된 학생 한 명과 실제로 대화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완벽한 문장을 구사하기 전까지 입을 아예 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시험에서 정확도를 1점 높이기 위하여 유창성 3점을 희생하는 것입니다. 선생님께서는 초등학생 수준으로 어휘 수준을 낮추더라도 자신감 있게 말하라고 항상 강조하십니다. 선생님과의 1분 프리토킹 훈련에 익숙해지면, 통합형 task 3,4에서 생소한 강의를 접했을 때 신속한 paraphrasing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자신이 편하게 느끼는 아주 간단한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시험장에서 '버벅대는'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89 |
[오픽]
[오픽후기] *IH 달성* 여러분 클로이쌤 들으세요!!
[1]
|
김소연 | 2759 | 2025.08.01 23:09 |
| 1828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스피킹은 무조건 리암T [1] | 박민경 | 2559 | 2025.08.01 21:40 |
| 18287 |
[오픽]
[오픽후기] OPIC 입문반 수강후기
[1]
|
도담록 | 2908 | 2025.07.31 20:46 |
| 18286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T 덕분에 10일만에 IH 받았습니다!
[1]
|
임지혁 | 2822 | 2025.07.31 18:46 |
| 18285 | [기초영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싶다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추천합니다 +_+ [1] | 김민정 | 2335 | 2025.07.31 18:38 |
| 18284 |
[오픽]
임지혜쌤 주말 수업 듣고 오픽 IH 받은 후기
|
정세린 | 3087 | 2025.07.31 17:17 |
| 18283 | [기초영어] [토익스피킹후기]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1단계 화목반 리암쌤 첫달 수업후기 [1] | 이미숙 | 2335 | 2025.07.31 14:20 |
| 18282 |
[토익]
한승태 ㆍ김동영교수님 주말반 2달듣고 600대에서 800 찍음
[2]
|
이상희 | 3488 | 2025.07.31 00:20 |
| 18281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1단계 - 화,목] 드디어 영어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1] | 공나현 | 2570 | 2025.07.30 18:57 |
| 18280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 김민정 | 2144 | 2025.07.30 13:17 |
| 18279 | [기초영어] 영어 왕초보의 길라잡이 리암선생님 [1] | 박재훈 | 2312 | 2025.07.30 12:49 |
| 1827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화/목 저녁 수업 수강 후기 [1] | 심세영 | 2106 | 2025.07.30 10:45 |
| 18277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쌤 덕분에 IH>AL로 바로 상승!
[1]
|
명서윤 | 3207 | 2025.07.29 23:01 |
| 18276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 김소영 | 2556 | 2025.07.29 22:44 |
| 1827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 쌤 덕분에 영어 스피킹에 눈을 떳습니다!!
[1]
|
남강현 | 3163 | 2025.07.29 22:24 |
| 182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의 리스닝 수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 김지현 | 2549 | 2025.07.29 19:21 |
| 18273 |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 정시무 | 2388 | 2025.07.29 18:26 |
| 18272 |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 선동연 | 2138 | 2025.07.29 17:42 |
| 18271 |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 임수현 | 2584 | 2025.07.29 14:57 |
| 18270 |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 정지현 | 3143 | 2025.07.29 14:00 |




그런데 수업에 대한 clarification이 필요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수업시간에 학생들을 랜덤으로 고르고 강제로 시킨 게 아니라,
종강날에 시험 끝나고 학생들 중에
저와 연습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는지 먼저 문의했고 volunteer 1~2명과 진행했고,
수험자는 시험볼 때 어떻게 답변해야 하는지 (어떤 억양/전달력으로 말해야 하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잠깐만 시범을 보여드린 것이었습니다. (여러 이유로 그 날에는 특별히 꼭 보여드려야 했습니다)
I hope there is no misunderstanding^^;
다시 점수 축하 드리고 좋은 소식도 고맙습니다.
I wish you the best in your future endeav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