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6.30
강남역캠퍼스 [1달 초스피드 졸업] 5.5+ 오전 기본종합반 (10시, A&G 공통)
강남역캠퍼스 6.5+ IELTS 정규 Writing (11시, Academic)
강남역캠퍼스 [초중급] 쓰기의 기술 (14시30분, 월수금 9회)
강남역캠퍼스 6.0+ 주말 오전 중급 Writing+Speaking반 (10시, 토, Academic)
강남역캠퍼스 6.0+ IELTS 중급 Reading (13시, Academic)
강남역캠퍼스 6.5+ IELTS 정규 Listening (19시, A&G공통, 월수금, 9회)
-
박범준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손은정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Tammy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윤성원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Jen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Tammy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Tammy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Jen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문세인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손은정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함시윤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수강 후 IELTS, 6.5점 달성!
드디어 아이엘츠를 졸업하고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4, 5월 종합반을 수강했고,
퇴직 후 6월부터는 Writing 정규 수업과 자습을 통해 Each 6.0, Overall 6.5를 달성했습니다!
매일 아침 9시에 스터디카페 도장찍고 9시에 집에가는 일상을 한달동안 보냈더니 원하는점수에 도달할수있었어요!
대단하지는 않지만 제가 공부했던 방법들을 공유해드릴게요.
모든분들이 원하는 점수 이루시길 바랍니다 ㅎㅎㅎㅎ
1. Reading (6.0)
리딩은 단어 암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순히 단어만 봐서는 외우기 힘들고 금방 잊어버리는 편이라, 따로 시간을 내기보다는 해커스 보카 어플을 활용했어요.
어플의 '단어 학습하기'와 '게임' 기능을 이동 시간마다 꾸준히 반복했더니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단어들이 생겼습니다.
또한,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강조하신 단어들과 지문에서 몰랐던 단어들을 중심으로 공부했어요.
**단어 공부법
캠브릿지 영어 사전으로 영영 해석을 먼저 보고, 그다음 네이버 사전을 찾아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추가적인 단어들도 함께 학습할 수 있었어요.
단어를 많이 모르면 5.5 이상 올라가기 정말 어렵습니다.
저도 이 때문에 리딩 점수가 계속 5.5에 머물러 시험을 4번이나 봤어요.
단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리딩 공부법
박범준 선생님이 수업 시간에 나눠주신 해석 팁 자료를 반복해서 읽고 해석에 적용했습니다.
손은정 선생님이 수업 시간에 시켜주셨던 한 줄씩 해석 연습이 기억에 오래 남아 적극적으로 활용했어요
6월부터는 매일 1시간 타이머를 정해두고 리딩 지문을 풀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못 푼 문제는 넘기지 않고 추가 시간을 들여 끝까지 풀면서 점점 풀이 시간을 줄여나갔습니다.
오답노트를 할 때는 지문을 전체 한 줄씩 해석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 후, Gemini에 제가 해석한 문장과 원문을 함께 보내서 제대로 해석한 부분이 맞는지 분석해달라고 요청했어요.
이때 "IELTS 시험 준비 중이고, 한 줄씩 해석한 내용을 보낼 테니 잘못된 부분 확인해주고,
내가 잘못 해석한 단어 중 시험에 자주 나오는 빈출 단어는 품사별로 정리해줘"
와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석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Speaking (6.5)
저는 2015년부터 꾸준히 전화 영어 수업을 통해 스피킹을 공부해왔습니다.
직업 특성상 스피킹을 사용할 일이 가끔 있어 나름 자신이 있었는데,
시험 영어는 조금 달라서 처음에는 헤매기도 했습니다.
성원 선생님과 기초를 잡고, 세인 선생님이 주신 템플릿을 제 것으로 만들면서 시험 때 긴장하지 않고 볼 수 있었습니다.
스피킹에 시간을 더 투자했더라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3. Listening (7.0)
원래 토익 시험에서는 리스닝을 만점 받을 자신이 있었던 과목이었는데,
4월에 학원 시작 전 모의 테스트에서 5.5점을 받아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학원도 기본반부터 등록했죠.
아이엘츠는 스펠링이 아주 중요한 시험이고,
부끄럽지만 그동안 'government'와 'governments'의 정확한 차이도 몰랐다는 것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시윤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형광펜 공부법을 하루에 딱 2~3시간씩 했습니다.
형광펜 공부법은 처음엔 하기 싫고 오래 걸리며, 다른 공부할 것도 많은데 여기에 시간을 들이는 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수 말을 들으세요, 여러분! 저는 형광펜 공부법을 딱 5월 한 달 동안 하고 나서 리스닝 점수가 7점 아래로 내려간 적이 없습니다.
다른 영역은 점수 올리기가 정말 힘들지만, 리스닝은 형광펜 공부법 하나면 빠르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음원에 나온 내용과 문제의 키워드를 분석하고
바뀌는 단어들을 공부한 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시윤 선생님 최고예요!
4. Writing (6.0)
Tammy 선생님과 Jen 선생님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두 분 모두에게 수업을 들어본 제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기가 있다면 Jen 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기본기가 없다면 Tammy 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저는 기본이 부족했기 때문에 Tammy 선생님 수업을 첫 달 수강한 후에 많은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두 번째 달에는 Jen 선생님의 주말반을 듣고,
추가로 Tammy 선생님의 '쓰기의 기술' 수업을 들었습니다.
Jen 선생님은 시험에 필요한 요점들을 쏙쏙 뽑아 알려주시는 것 같고,
Tammy 선생님은 '글'이라는 것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근본적인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특히 기본 문장 구성 자체가 어려웠던 저에게는 '쓰기의 기술'을 공부하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분사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게 되었고,
말할 때는 그냥 사용했던 접속사들도 언제 쉼표(,)를 붙여야 하는지 등 자세한 문장 구조를 배울 수 있었어요!
6월 한 달 동안은 Tammy 선생님의 정규 라이팅 수업만 들었고,
선생님이 주시는 에세이 템플릿을 전체적으로 다 외웠습니다.
** Task 1
템플릿은 무조건 외우세요.
각 유형별로 글을 시작하는 템플릿과 중요한 단어들은 그냥 외우고 연습하는 것이 답입니다!
저는 아래처럼 엑셀에 정리하고 외우기를 반복했어요!!

** Task 2
외우는 것이 많이 어렵고 힘듭니다.
그래서 외우겠다는 생각보다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쳤습니다.
에세이 주제를 보고 내 생각 정리하기
브레인스토밍: 원인-결과-내 의견 정리
내 글 써보기
절대! ChatGPT에 평가를 물어보지 마세요. 점수를 들어도 마음만 불편해지고, 수정해준 내용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첨삭은 온라인 첨삭을 추천드립니다!
선생님이 쓰신 글을 한글 보고 써보기
선생님 에세이 채점
틀린 부분 붉은색으로 바꾸고 다시 공부
다음 날 한글로 된 것을 다시 한번 복기 (최소 일주일 이상)
저는 아래처럼 그냥 매일매일 위에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IELTS후기] 한달만에 Writing 5.5 -> 7 !!! [1] | 이혜영 | 18279 | 2024.04.06 |
|
|
[IELTS후기] 뒤늦게 올리는 두달 overall 6.5 달성 후기! [3] | 강윤정 | 14075 | 2023.09.28 |
|
|
[IELTS후기] 중급주말반 수강하고 첫시험 overall 7.0 달성 [4] | 양수연 | 26624 | 2023.05.22 |
|
|
[IELTS후기] Jen 선생님 강의 - Writing 7.5 달성 후기 [1] | 김아림 | 8587 | 2023.05.14 |
|
|
[IELTS후기] 방금 시험보고 올려보는 정규종합반 후기 [4] | 조재원 | 9190 | 2023.05.06 |
|
|
[IELTS후기] 인생 첫 IELTS 강의 후기 + 시험 결과 [3] | 강하리 | 8616 | 2023.05.05 |
|
|
[IELTS후기] IELTS 첫시험 overall 7.0 달성 후기 [7] | 문다정 | 14772 | 2023.04.12 |
|
|
[IELTS후기] 종합반 2개월 수강 후 첫시험 Overall 7.5 달성! [5] | 박정윤 | 11254 | 2023.03.24 |
|
|
[IELTS후기] 3개월 패키지 수강 후 첫시험 overall 7.0 달성 [6] | 황선영 | 13897 | 2022.08.10 |
|
|
[IELTS후기] 해커스 점수보장반 듣고 Overall 7.0으로 졸업! [3] | 이지원 | 13409 | 2021.12.08 |
| 204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340 | 2026.06.01 13:20 |
| 203 |
[IELTS]
2주만에 5.5-> 7.0
[1]
|
김혜윤 | 579 | 2026.04.29 20:14 |
| 202 | [IELTS] Allday6.5+ 한 달 만에 writing 7.0 [1] | 김지수 | 1002 | 2026.02.04 15:39 |
| 201 | [IELTS] [IELTS후기] 주말반 수강 후 overall 6.5 받았습니다 [6] | 김효경 | 2889 | 2025.10.12 15:59 |
| 200 |
[IELTS]
Jen 선생님 두달 수강 - Writing 첫 시험 7.0 후기
[1]
|
정혜영 | 2961 | 2025.08.02 09:41 |
| 199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 |
[IELTS]
[IELTS후기] [후기] 아이엘츠 졸업 후기 및 영역별 공부법 (Overall 6.5) !!T_T
[6]
|
박수빈 | 3804 | 2025.06.30 13:49 |
| 197 |
[IELTS]
6.5+ 오전정규반 쌤들 짱xD
[4]
|
고예은 | 3130 | 2025.05.31 08:05 |
| 196 | [IELTS] [IELTS후기] Jen 선생님을 추천합니다. [1] | 박미혜 | 2569 | 2025.05.30 00:05 |
| 195 | [IELTS] [IELTS후기] 주말반 라이팅 한 달 수강 후기 [1] | 안오상 | 3223 | 2025.03.02 22:18 |
| 194 |
[IELTS]
[IELTS후기] 9월 정규 종합반 한달 수강 후 overall 7.5, each 7 달성했습니다!!
[4]
|
이소연 | 4165 | 2024.11.08 16:08 |
| 193 |
[IELTS]
[IELTS후기] 방학 2달 7.0 달성!
[2]
|
임성은 | 5780 | 2024.09.23 21:44 |
| 192 | [IELTS] 6.0+ 오전주말 중급 Jen 선생님 한 달 후기입니다 [1] | 조다은 | 5554 | 2024.05.27 21:54 |
| 191 | [IELTS] [IELTS후기] 스피킹 라이팅 두달 수강 6.0->7.0 [2] | 임주하 | 6020 | 2024.05.13 21:58 |
| 19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정규반 2달 수강 >> overall 6.5
[5]
|
이동재 | 6803 | 2024.04.12 19:42 |
| 189 |
[IELTS후기] 한달만에 Writing 5.5 -> 7 !!!
[1]
|
이혜영 | 18807 | 2024.04.06 15:59 |
| 188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라이팅 주말만 후기 [1] | 김채영 | 4506 | 2024.04.01 21:08 |
| 187 |
[IELTS]
[IELTS후기] 첫 시험 오버롤 7.0 달성 후기
[6]
|
최우진 | 6774 | 2023.12.20 15:42 |
| 186 | [IELTS] [IELTS후기] 6.0+ 중급 Writing Jen 선생님 수업 후기 [1] | 박지은 | 4606 | 2023.10.06 17:25 |
| 185 |
[IELTS]
[IELTS후기] 스피킹/라이팅 실전연습에 추천합니다!
[2]
|
김진서 | 6031 | 2023.10.05 21:03 |


그동안 열심히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정말 기쁩니다.
앞으로 하시는 일마다 더 큰 성과가 함께하길 응원할게요! 🌟
기본반때도 똘망똘망 반짝반짝 정말 열심히 수업 들으시더니
역쉬 우리 계획대로 되는 군요!!
리스닝 7점!!!
수빈님 정말 잘하셨어요!!
아이엘츠 졸업 축하해요!
다른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후기도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만나면 물어 보려고 했는데..^^
우리가 기대했던 점수?는 아니지만 잘 하셨어요!!!
끈기있게 뭐든 하는 성격이라
유학가서도 완전 잘 하실 거에요~
항상 화이팅 입니다!!!
방법 공유도 정성스레 해주셔서 다른 학생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D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는데 항상 건강하셔야 하구요 그동안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유학생활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