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6.06
강남역캠퍼스 [25년 7월 JLPT 시험 대비] [복습영상 14강 제공]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13시 50분)
후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저는 일단 하은 쌤 커리큘럼에서 스파르타 기초반을 제외하고 N3반만 수강했습니다!
본인의 경우는 형용사와 동사 활용, 자,타동사, 사역수동 등의 문법적인 개념은 잡고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하은 쌤 수업을 들으며 느낀 게 문법의 활용을 정말 자세하게 풀이해 주십니다.
사실 공부를 하면서 느낀 건 일본어의 문법은 워낙 축약형도 많고 활용 방식이 다양하다 보니
문법적인 개념보다, 문법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과정으로 변화 되었는지 확실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은 쌤은 정말 매 수업마다 이런 부분들은 자세하게 풀이해 주셔서
문법적인 기초가 약한 분들도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좋았던 건 하은 쌤의 부교재입니다.
종강을 한 이후에도 하은 쌤의 부교재와 복습 강의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일단 부교재의 퀄리티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학습지나 교재에도 적혀있는 내용을 요점만 정리한 느낌이 아니라
교재보다 훨씬 자세하고 하은 쌤의 수업을 듣지 않으면 알지 못 했을 내용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의 매 수업마다 부교재가 나왔는데, 정말 수강료 그 이상의 가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어떤 일본어 수험서에도 찾을 수 없을 정도의 퀄리티입니다 ㅠㅠ
하은 쌤은 수강생이 많더라도 수강생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십니다
저는 일본 관련 방송이나 매체를 많이 접했던 탓에 독해를 할 때
접속사나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해석하는 습관이 아니라 문맥이나 앞, 뒤 상황을 보며 답을 선택하는 버릇이 있었습니다.
하은 쌤도 그 부분을 정확하게 캐치해 주셨고, 저는 하은 쌤의 수업을 수강한 이후로
그 버릇을 고치며 독해 점수가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특히 저는 한자가 너무 약해서 독해를 정말 거의 할 수 없었던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하은 쌤의 조언대로 공부했더니 저는 이제 문법, 독해 파트가 제일 자신 있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험에서 시간 분배는 어떻게 하는 지, 독해는 어떤 방식으로 푸는 게 좋은 지.
하은 쌤이 다 말씀해 주십니다!! 수강하시는 분들은 정말 복습만 열심히 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마지막으로 하은 쌤은 N3 그 이상을 목표로 할 수 있게 해 주십니다.
N3 합격하고 끝이 아니라 하은 쌤 수업에서도 계속 더 높은 단계의 문법이나 단어도 알려 주시고
수업과 복습으로 충분히 고득점을 노릴 수 있게 해 주십니다.,
하은 쌤이 더 높은 단계의 수업을 안 하시는 건 너무 아쉽지만
저는 선생님이 해 주신 조언대로 올해 12월에는 N1 합격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한테 지난 5월은 정말 큰 전환점이 되었고 그 덕분에 일본어가 더 좋아졌습니다!!
합격해서 연락 드릴게요 선생님! 감사했습니다.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