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오픽후기] [오픽] 리암 선생님 후기입니다

유건혁 | 조회 3350
  • 2025.05.29

강남역캠퍼스 [IH+] 오픽 기본 (월수금 9회, 19시)(스터디권장)[iBT 실전모의테스트 5/21(수) 15시 진행] -5/7(수) 개강, 5/30(금) 종강-

1. [수강 전 영어 실력]

- 저는 스피킹이 너무 약했어요. 알고 있는 어휘나 문법 수준도 낮아서 문장을 구성하는 것조차 힘들었고, 그래서 생각하는 내용을 말하는 과정은 더 어려웠어요.

리스닝은 그래도 들리긴 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외국인 분들에게 어떤 질문이 들어왔을 때, 완벽한 해석은 어려워도 대략적인 맥락과 뭘 물어보는지 정도는 아는 정도였어요.

영어 관련해서 특출나게 뭔가를 한 경험은 없었어요.

토익은 따로 준비를 했었는데 리스닝은 괜찮게 봤지만 위에 적어뒀듯이 어휘와 문법을 못해서 성적이 안좋아요.

오픽 경험은 유튜브를 통해 2주간 해보다가 좀 더 다양한 팁과 전략을 얻고 싶어서 리암 선생님 강의를 선택하고 수강했습니다.


2. [강의에서 좋았던 점] 

- 정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오픽의 핵심은 "자연스러움"이라고 알려주셨어요. 이를 위해서 원어민이 듣기에 어색하지 않은 단어 선택 뿐만 아니라 스피킹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필러들도 알려주셨어요.

또한, 같은 뜻을 가진 단어더라도 상황에 따라 어떤 어휘를 선택하는게 좋은지 등 혼자서는 알기 어려운 정보를 정말 많이 얻었어요.

표현도 본인이 목표로 하는 등급에 맞게 간단한 표현부터 보다 고급지고 복잡한 표현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선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많았어요.

그리고 한국인 대다수의 고질병인 "무미건조함"을 최대한 없애고 말의 빠르기, 높낮이, 강조 포인트 등 준언어적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많이 신경써주셔서 좋았어요.

매 수업 시간마다 오픽 시험장과 비슷한 환경을 구성해서 직접 말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처음엔 어색했지만 매번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도 있었고, 필러의 사용법도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 스스로의 발음이 얼마나 안좋았는지 되돌아볼 수도 있었어요..ㅎㅎ


3.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는지?]

- 우선, 많은 분들이 저보다는 영어 실력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요.

강의 난이도를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저조차도 따라갈 수 있는 강의라면 남녀노소 다 가능해요.

아 물론, 기초적인 시제, 문장 구조, 단어에 대한 지식은 필요해요. 근데 크게 필요한 것은 아니고 본인이 토익 RC 250은 넘는다? 그냥 들으시면 됩니다.

강의 스타일은 선생님의 경험과 예시를 바탕으로 현지인들은 보통 이런 상황에서 어떤 표현을 쓰는지, 여기서 나오는 단어가 무엇을 뜻하는지 등을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수업 시간 외에도 직접 녹음해서 개인적으로 보내드리면 선생님께서 정말 상세하게 피드백을 해주시는데 이거 진짜 많이 도움됩니다.


* 오픽 경험이 전무해서 전략적인 커리큘럼이 필요하신 분들

-> 초반 서베이에 기반한 빈출 질문 유형, 목표로 하는 등급에 따른 문장 구성 등 굉장히 전략적이고 상세함.

* 직장인(+대학원생) 분들

-> 주말이나 시간 여유 될 때 질문이나 녹음 피드백 가능하도록 많이 배려해주심.

* 자연스러운 스피킹이 필요하신 분들

-> 그냥..듣다보니까 자신감이나 자연스러움이 붙더라고요..원리는 모르겠는데 선생님 수업 따라가다보면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는 느낌?



일정 상, 시험을 조금 나중에 치게될 것 같은데 잘 치르고 후기 또 남기겠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리암 선생님!!

리암 | 2025.05.30 16:17
건혁님 이렇게 정성스럽고 자세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

"자연스러움"의 중요성을 많이 강조해드리는데 그걸 수업 속에서 점점 체화해가는 과정이 후기에 담겨 있어서 저도 뿌듯하네요

항상 수업 시간에 집중해서 들으시는게 보였는데 이렇게 세부적인 요소까지 잘 캐치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무엇보다 매시간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과제도 성실히 해주신 덕분에 발전이 있으셨던 것 같네요!

녹음 피드백도 열심히 활용해주셔서 저도 도와드리는 보람이 있었고요!
지금처럼 꾸준히 감각 유지해주시면 좋은 결과 충분히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끝까지 응원할게요! 또 궁금한 거나 필요한 게 있으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D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심승우 32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노수연 65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2] 장지연 85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84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84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105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110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199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479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308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278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242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338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247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362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312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295 2026.05.28 00:17
19053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사진 [1] 손예지 408 2026.05.27 13:59
19052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전진호 384 2026.05.27 10:52
19051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1] 김예서 647 2026.05.25 18:16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