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5.29
강남역캠퍼스 [IH+] 오픽 기본 (월수금 9회, 19시)(스터디권장)[iBT 실전모의테스트 5/21(수) 15시 진행] -5/7(수) 개강, 5/30(금) 종강-
[수강 전 영어 기초]
영어 말하기는 늘 어려웠고, 리스닝도 그냥 들리는 단어 몇 개 겨우 잡아내는 정도였어요. 영어라고 하면 넘 싫고 그냥 쳐다도 보기 싫었어요.
예전에 토익 학원을 잠깐 다닌 적은 있는데, 그때도 스트레스 진짜 많이 받았거든요.
이제 취업하려고 공고들 보는데 죄다 영어 성적 필요로해서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공부해보자는 마음으로 오픽을 준비해봤어요. 그치만 오픽은 이름만 들어봤지 어떤 시험인지도 잘 몰랐고요. 그래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도 안 잡히더라구요. 그러다 이 강의를 알게 돼서 수강하게 됐고, 지금은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수강시 장정]
강의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건, 실제로 많이 쓰이는 표현들을 콕 집어 알려주신 거예요.
예를 들면 "compared to", "It has changed slowly but surely" 같은 표현들요.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넣기 쉬운 만능 문장들이었고, 어디서 써도 어색하지 않아서 너무 유용했어요. 특히 선생님이 직접 겪은 캐나다에서의 일화 같은 걸 섞어서 설명해주셨던 것도 기억에 많이 남아요. 그 덕분에 표현이 더 쉽게 이해됐고 머릿속에도 오래 남았던 것 같아요.
또 하나 좋았던 건 직접 말해보는 시간이 충분하다는 거였어요. 실제 시험처럼 분위기처럼 세팅해서 연습을 해볼 수 있었는데, 이게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 처음엔 머릿속이 하얘지기도 했지만, 몇 번 반복하다 보니까 어느 순간 말이 조금씩 붙더라고요. 특히 강세 주는 포인트나 자연스러운 리듬 같은 것도 계속 교정해주시니까, 나중엔 말하는 게 훨씬 편해졌어요.
이 강의는 정말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어요.
[수강 추천]
초보자든, 중급자든, 고급자든 다 본인 수준에 맞춰서 얻어가는 게 분명 있을 거예요. 수업 자체도 굉장히 자연스럽고 실용적인 회화 중심이라, 단순히 시험만 준비하는 게 아니라 말하는 감각 자체를 끌어올려주는 느낌이었어요.
혹시 오픽을 처음 준비하는 분이라면, 이 강의로 시작하면 ‘아, 나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이 붙을 거예요.
저도 딱 그랬거든요. 영어에 대한 두려움보다 ‘어떻게 말해야 할지를 안다’는 감각이 생기니까 훨씬 덜 떨리게 되더라고요.
한 달 동안 정말 알찼고, 무엇보다 ‘괜히 시간 낭비 안 했다’는 확신이 들어서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시험치고 후기 다시 남길게요!!
리암 선생님 감사합니다 ㅎㅎ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34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98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32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64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204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9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4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50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30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4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21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61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3]
|
이서연 | 426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5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34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7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3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8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8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7 | 2026.05.28 00:17 |


무섭고 부담스러운 영어에서 이렇게 자신감 있게 표현해주시다니 저도 너무 뿌듯해요!
표현들이 도움이 되셨다니 좋습니다 ㅎㅎ
강세나 리듬 부분도 점점 자연스러워졌다는 말씀에 ‘열심히 따라와 주셨구나’ 하는 게 느껴졌어요. Great job!
항상 집중해서 들으시는게 느껴져서 감사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감각이 생겼다는 말, 정말 듣기 반가운 말이네요! : )
좋은 결과 기대할게요~!
한달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