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최형주 | 조회 3746
  • 2025.05.23

안녕하세요 저는 이승진 선생님 정규 RC 단과 클라우드킴 선생님 정규 LC 단과를 수강하였습니다.

선생님들께 큰 도움을 받아 추천하고자 후기를 작성합니다.

저는 모의토플로 시험을 보는 방식이라 최종점수는 알지 못하지만 80점이상을 받아야 합격이고 WRT/SPK은 점수대가 좀 낮게 나와서 

제 예상 점수는 RC 27점 LC 25점입니다. 그동안 조선모의토플 모의고사 풀 때도 시험 2주전부터는 이정도 점수대가 꾸준히 나와주었습니다.


이승진t RC


-선생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정확하면서도 실전에 맞는 풀이법과 풍부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초반에는 각 파트별 개념과 풀이법을 제시해주신 후 그것을 여러 문제들에 적용하면서 유형에 익숙해지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고난이도 문제와 해커스 정규교재 문제들을 하루에 2지문씩 다뤄주셔서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궁금한 부분들을 이메일로 질문하였을 때 답 해주신 내용들이 너무 좋았고 물어본 질문에 대한 답 뿐 아니라 도움이 되는 다른 것들도 추가로 설명해주셔서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부법은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 대로 매일 하나의 지문을 시간을 들여서 문장구조나 지문구조 등을 잘 파악하며 잘 읽어내는 것입니다. 이것이 되게 기본적이지만 제일 중요하다 생각이 듭니다. 문제를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특히 한 지문을 제대로 그리고 여러번 읽어서 ETS가 좋아하는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에 익숙해져야지 실제 컴퓨터 화면으로 문장을 읽어나갈 때 빠르게 핵심을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것과 관련해서는 선생님께서 강의 중에 설명해주십니다. 예를들어 해당 문단에 문장이 없으면 그 문단은 수식어구는 날리고 주어와 동사 주절 위주로 읽어서 핵심을 파악하는 것과 같은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하다 생각이 드는 것은 많은 문제를 풀면서 ETS가 허용하는 추론의 수준을 파악하는 것 입니다. 너무 과도한 추론을 해도 안되고 너무 추론을 안해도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저는 지문을 대략 150개 정도 푼 것 같은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그게 익혀졌습니다.


이승진 선생님 덕분에 RC는 자신감을 가지고 잘 준비하여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 진행방식, 수업내용, 주시는 문제양, 그리고 질의응답 모두 너무 만족하여 수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라우드킴t LC 


-선생님 수업은 중급반부터 정규반까지 수강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NT와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 모두 필기하고 제 것으로 만드려고 노력했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NT나 문제풀이 과정에서 선생님의 현실적인 필기법,풀이법 입니다. 예를들어 B는 잘 모르겠고 A,C,D 보기는 확실히 틀렸으니 

B를 골라야 한다던지, B,C 둘 다 말은 되지만 핵심은 B이니 B가 답이라던지 아니면 NT를 할 때 이런 속도로 얘기하는건 날리고 핵심을 잡아야 한다던지, 이 내용은 main point 여기에 걸리는 예시이니 main point와 뭐가 연결되는지를 잡자와 같은 내용들이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선생님이 하시는 말을 하나하나 다 적고 복습하면서 제가 한 NT와 선생님의 NT를 비교하고 NT를 더한 부분은 왜 더했는지 생각한 후 줄이려고 노력했고 NT를 덜 한 부분은 왜 못했는지 이유를 파악해서 적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사실 처음 시작할 때는 많이 틀리기도하고 막막하기도 하고 어려웠지만 선생님 수업 방식과 공부방법대로 해나가니 정말 어느순간에는 음원이 들리기 시작했고 핵심이 잡히고 NT가 제 스타일에 맞게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인스타그램으로 질문을 받아주시는데 제가 고민한 부분에 대한 답을 명확하게 해주셔서 판단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부법은 선생님이 첫날 OT때 나눠주시는 핸드아웃대로 하면 되고 거기에 제가 추가로 도움이 되었던 것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제일 추천하는 것은 LC단어 암기입니다. 정규 교재 맨 뒤에 CONV 랑 LEC 단어장이 있는데 저는 시간이 없어서 다 보지는 못하였지만 다시 돌아간다면 처음부터 이 단어들을 외울 것 같습니다. LC는 듣는 거라 단어의 중요성이 떨어진다 생각할 수 있지만 단어를 많이 알수록 들을 때도 편하게 듣고 그만큼 다른 내용파악이 쉽고 다른 더 중요한 단어를 뽑아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공부시작할 때는 주제도 어색하고 예를들어 도자기,광합성,원자/전자 등 기초적인 단어들도 모르니깐 안들리고 안들리니 다른 핵심을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추천하는 것 중 하나는 단어를 꼭 암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업을 복습하면서 선생님 수업에서 강조하시는 팁이랑 언제 NT할지/ NT 꼭 해야하는 Signal은 뭐가 있는지 / 문제풀다 자신이 실수하는 부분들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저는

-들으면서 이해 되는 것은 굳이 적지 말기 농사 짓고 store하는 것 당연 nomadic hunter and gather 당연

-예시 1~2개 나오면 음원에서 주제쪽 point와 연결해서 생각해두어야 한다

-concept 설명 어렵거나 많으면 그 부분 NT 확 줄이기

-now while : 단락 변경

-had to, need : n 동그라미 (필수적인 내용)

-by ing 방법,기술 (토플이 좋아하는 내용)

-influenced 유래 기원 (origin) : R 동그라미

-popular thinking was 대부분 이렇게 생각 -> 반전 (But)

-imply about 은 추론이므로 NT 적은 것에서 추론 한 방울 더해서 골라야 함

"It doesn't work." → 아예 작동하지 않는다.

"It doesn't work well." → 작동은 하지만 제대로 잘 되지는 않는다.

-질문에 대한 명확한 대답안하고 딴소리 하면 오답으로 나오겠다 예상

이런식으로 정리해두고 계속 보면서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토플 공부 중 LC가 제일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물리,생물학,우주 등은 지식이 거의 없다보니 들리는건 잘 들리는데 내용이해가 안되어서 더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얘기하시는 것 처럼 내용을 100프로 다 이해못해도 ETS에서 좋아하는 포인트들을 반복적으로 학습하다보면 어느순간 문제가 나올 부분은 뻔해지고 그 부분 잡고 NT적어서 문제 풀어나가면 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선생님 직청직해가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문장 구조들에 익숙해지면 음원들을 때 문장이 길어도 핵심을 뽑아내는 힘을 키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선생님 강의 밀리지말고 잘 따라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문제도 많이 틀리고 복습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밀렸던 것 같은데 나중에 돌아보니 안 밀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생님 강의는 너무 좋으니 선생님을 믿고 강의복습,부교재 문제풀이, 포인트 정리,스크립트 한지문이라도 정독, 직청직해, 단어 암기 이것들을 밀리지 않고 1달만 꾸준히 한다면 꼭 늘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1달이 안된다면 2달까지 하면 충분히 원하는 점수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후기를 통해 두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승진 | 2025.06.15 21:55
최형주님, 안녕하세요. 좋은 후기 감사드리고, 원하시는 목표 달성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에도 행운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Cloud Kim | 2025.06.17 16:24
^^ 열심히 하셨네요.
소화도 잘 하신 것 같고, 점수도 아주 훌륭하네요.
인강보다 오프라인 강의로 뵈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수업이 도움되었던 것 같아서 기쁘고,
이렇게 소중한 인사글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여정도 지금처럼 술술 잘 풀려나가길 응원하겠습니다.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83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520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93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439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260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368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304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306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74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74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82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717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3] 이서연 465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419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76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500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79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530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43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415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