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텝스후기] (180 > 331) 영어랑 철벽치고 살던 K직장인 목표 달성 후기

박채린 | 조회 3750
  • 2025.05.20

강남역캠퍼스 ★Last Minute Test 프리미엄 모의고사반★ 주말 특급관리 오전 300~350+ 종합반 (토요집중)

수강 후 331점 달성!

드디어 후기를 제가 써보내요...ㅎㅎ너무 감격스럽습니다.
후기를 쓰는 이유 중 하나는 저처럼 영어를 안 좋아해서 제대로 공부해 본적 없지만 텝스 점수가 필요한 지방에 계신 직장인분들을 위해서 작성해보려 합니다.

참고로 저는 세종에서 직장을 다니면서 매 주말마다 버스타고 다니면서 주말반 300~350+ 2개월, 380~400+ 2개월, 실전반 2주를 수강했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 일이 바쁜 연말에는 학원을 못오는 기간도 있었고 해서 4달하고 2주 정도 학원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가 텝스를 시작한 날짜를 보니 2024년 초부터 시작을 했더라구요. 이때 일단 봐본 성적은 180점으로 아주 처참했습니다ㅎㅎ

하지만 그래도 공부는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진 저는 혼자 공부해보겠다고 컨ㅇ텝스 인강으로 시작했는데요.
성적은 200점 초반대로 성적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이렇게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어학원하면 해커스가 유명하니까 그런데는 이유가 있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주말반을 등록해서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정말 효과가 놀라웠습니다! 대기업은 다르다!
내가 한 공부는 요령이 없는 공부고, 방향을 잘못 보고 있었구나 싶을정도로 학원을 다닌지 2달만에 성적이 200점 후반까지 올랐습니다.

그 이후로 성적에 정체기가 좀 길게 왔던거 같아요.
260~280점대에서 한 번
280~300점대에서 한 번
300점대에서 목표점수까지 한 번
이때마다 해커스의 힘을 빌려서 한 단계씩 성적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원이다보니 퇴근하면 7시 저녁 먹고 씻으면 9시 책상에 앉으면 9시반에서 10시 주중에는 1시까지 3시간정도 매일 공부하고, 주말에는 학원가고를 반복하는 삶을 작년 8월부터 살았더니 결과가 나오네요ㅎㅎㅎ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직장인 분들은 절대적으로 공부하는 시간이 부족해서 목표점수를 만드는데까지 시간이 좀 더 걸리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조급해하지 마시고 선생님께서 내주시는 과제, 공부 방법 잘 따라하면서 묵묵히 공부하다 보면 성적이 만들어지더라구요.

당연히 저만큼 오래 공부했으면 되겠지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해커스가 아니었으면 저는 더 오래 걸렸고, 아마 포기했을지도 모를거 같아요.

공부법이라기 보다는 수업을 추천드리자면
기본기가 없으시면 300점 중급반부터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설미연 선생님 LMT수업은 무조건 들어야해요

저는 어휘파트가 자신 없기 때문에 문법 점수로 채워야했는데 설미연 선생님 문법 수업 덕분에 항상 마지막에는 40점대가 고정으로 유지되더라구요!! 그리고 추가 핸드아웃 자료들이 단기간에 성적올리기에는 너무 좋아서 꼭꼭 추천드랴요!

로사쌤께서는 세종에서 온다고 격려도 많이해주시고, 수업도 더 꼼꼼히 챙겨주시고 상담도 많이해주셨는데 늘 하시는 말씀은 어휘와 에코잉, 소리내면서 단어 외우기, 안들리는 연음 체크 등 말씀해주시는대로 공부하다보니 마지막 시험에서는 다들 어렵다고 했는데 저는 평소보다 오? 잘 들리는데 싶더라구요ㅎㅎ

손승님 선생님 독해 시간은 사실 어휘를 많이 알고 글을 빨리 읽고 내용을 캐치하는게 관건이더보니 스스로 늘려가야하는 부분이 가장 컸던거 같아요. 수업시간에 답과 관련된 문장이 어디에 위치하는지 연결어, 패러프레이징 방식 등을 통해 유추할 수 있도록 요령을 알려주시는 것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하지만 전 여전히 독해를 잘 못하고 글 읽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마지막 시험에서도 21문제 밖에 못풀었답니다...근데 푼게 거의 다 맞았아봐요...ㅎㅎ마지막 시험에서는 모르겠는 문제는 빨리 포기하고 풀수있는 문제 위주로 풀었거든요^^새로운 도전이었는데 먹혔나봐요ㅎㅎㅎ

이렇게 저는 해커스와 함께한 9개월 2주이라는 긴 수험생활 끝에 327점을 졸업하고 교수님을 뵈러 갑니다ㅎㅎ

고득점자 분들께는 귀여운 점수이겠지만 180점에서 시작한 사람으로서, 이 점수가 간절한 사람으로서는 너무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좀더 빨리 왔었더라면 작년에 끝냈을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운 마음이 들기 때문에 지방에 계셔서 고민하고 있는 여러분!!
그냥 가세요!!
그 시간에 좀 힘들더라고 가서 배우는게 돈과 시간을 아끼는 길입니다!!

선생님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전 내년에 서울대 갑니다~~
강로사 | 2025.05.21 11:43
채린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고생했어요. 그 먼 세종에서 주말마다 ㅠ
그런 고생의 결과가 너무 달착지근함이 막 느껴지는 후기라 처음부터 약간 엄마미소를 띄면서 읽었습니다.
남들은 어렵다 했는데 잘들렸다는 말이 너무 뿌드으으읏!! 합니다 아주!!!
내년에 서울대 잘 가실거고 그 길로 쭉 탄탄대로만 걸으셔서 글로벌 리더가 되실겁니다. 저도 감사했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심승우 29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노수연 65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2] 장지연 83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84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83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103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105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196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478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305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278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242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337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246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362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310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295 2026.05.28 00:17
19053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사진 [1] 손예지 404 2026.05.27 13:59
19052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전진호 383 2026.05.27 10:52
19051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1] 김예서 645 2026.05.25 18:16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