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5.15
강남역캠퍼스 [초급][스피킹캠프 1단계] 왕초보 Level [10시, 토요집중]
"군자의 후기는 1년이 지나도 늦지 않다"
몇 달 째 미뤄두다 드디어 작성하는 리암선생님(a.k.a.인풋대왕) 스피킹캠프 후기입니다.
스승의 날을 맞아, 회화 실력 뿐만 아니라 오픽(오픽 수업도 들었었거든요! 시간 여유가 되면 오픽 후기도 따로 남길 예정이에요 아 이게 진짜 찐인데ㅋㅋㅋ),
그리고 언어를 대하는 태도까지 많은 걸 배운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작성해 봅니다. 뭐랄까... like 스승의 날 에디션
이미 많은 수강생 분들이 수업 방식에 대해 꼼꼼하고 자세한 후기를 남겨주셔서, 저는 1년 가까이 선생님 수업을 들으며 느낀 개인적인 소회를 중심으로 말씀드려볼까 해요.
비록 갓생 살기 실패로 인해 띄엄띄엄 들었지만.. 흑흑...😭
저는 영어를 정말 좋아하고, 늘 잘하고 싶다는 열망이 컸어요.
영어권 국가를 한 번도 가본 적 없지만, 언젠가는 유창하게 영어로 소통하겠다는 다짐으로 여러 회화 학원을 참 많이도 기웃거렸습니다. (그이 뭐 프로환불러...)
이런 상황에서 위치나 시간, 비용, '해커스'라는 브랜드의 가치 등 그 당시 모든 조건들이 저와 잘 맞아 떨어졌던 것이 리암선생님 수업이었어요!
솔직히 말하면 잘생긴 외모도 한 몫 했습니다. 🤴
왠지 저 선생님은 말이지... 수업 도중에 코를 파고 소리를 질러도 멋있을 것 같은...?
사실 제 기억 속 회화 수업은 늘 우렁찬 목소리, 과도한 리액션, 따라 하지 않으면 날 뚫어지게 쳐다보던 원어민 선생님의 강렬한 눈알(!)👀이었거든요.
하지만 리암선생님 수업은 그런 제 선입견을 깨는, 차분하고 섬세한 분위기였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건, 수업 들은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직장에서 작은 경품을 걸고 진행했던 연수였어요.
‘CPR이 무엇의 약자인가요?’라는 리얼허거덩거덩스한 질문이 나왔고, 마침 전날 수업에서 선생님이 “혹시 모르니 알아두세요” 라고 알려주신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을 기억해내서 정답을 맞췄어요. 이걸 누가 아냐고? 바로 내가 알지! 껄껄 경품은 당연히 이 몸의 것
(* '건강' 파트의 cardio 단어를 설명하시면서 부가적으로 알려주심)
그 순간 생각했어요.
‘아,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알려주셔서 좋다.’ ‘앞으로 공부할 땐 어떤 지식이든 더 유연하게 받아들여야겠다.’
그날 이후, 선생님 수업에 대한 저만의 확신이 생겼습니다. 저는 평생 저 단어 쓸 일 없을 줄 알았거든요. 근데... 인생은 의외의 연속이더라구요.
선생님 수업은 은은하게 비추는 오후 4-5시 무렵의 해 같아요. 따뜻하고 다정하시거든요.
물론 가르치는 사람이 중심이 되어 이끌어 가는 강한 수업 방식도 좋지만, 은은하게 세상을 비추는 빛처럼 차분히 귀 기울여 주고 이해할 때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는
수업 방식 덕분에 수강생은 안정감과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선생님은 그런 수강생들에게 신뢰를 얻는 듯 합니다!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시는 것도 부럽지만,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시며 수업에 진심이신 모습이 정말 멋지셔요.
선생님 늘 힘내세요! 저도 열심히 따라잡도록 하겠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
노수연 | 50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1]
|
장지연 | 62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62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72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90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93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186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452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290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264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228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328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236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351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29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286 | 2026.05.28 00:17 |
| 19053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393 | 2026.05.27 13:59 |
| 19052 |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1]
|
전진호 | 371 | 2026.05.27 10:52 |
| 19051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예서 | 630 | 2026.05.25 18:16 |
| 1905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636 | 2026.05.24 16:34 |


도입부 부터 스토리에 감동적인 자세한 내용까지... 두번 정독했습니다
가끔 돌아와서 다시 읽어봐야겠어요 : )
혜경님을 처음 봰지가 벌써 1년이가 됐군요
그동안 어떤 생각과 마음으로 수강하셨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따뜻한 말씀에
감동했답니다 : )
혜경님의 열정적인 태도와 적극적인 수업 태도에 저도 자극을 받곤 했었어요
앞으로도 혜경님의 영어 회화 배우기 여정에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화이팅하시길 바랄게요~! You're the best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