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5.15
강남역캠퍼스 [850+ 스터디필수]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아침 정규종합반 A (07시, 3시간)(수업후 스터디)
안녕하세요. :)
약 8년 만에 해커스에 재등록한 수강생입니다.
갑자기 토익을 급히 준비해야 하는 상황을 마주하면서
오랫동안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았던 저는
10년 전에 7시 정규종합반을 1개월 수강하고 910점 맞았던 기억을 따라
고민할 틈도 없이 똑같은 스케줄의 강의를 등록해야겠다고 결심하고
해커스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등록하려고 보니 10년 전에 계셨던 선생님들께서 그대로 계셔서 정말 놀랐습니다. 세상에....
그리고 감사드렸습니다.
"아, 내가 예전처럼 제대로 열심히만 한다면 900점은 나올 확률이 높겠구나."라고 예측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누군가는 똑같은 선생님 수업을 수강하는 것보다는 다른 학원이나 다른 선생님께 배우는 게 낫지 않겠냐고 말할 수도 있지만
절실한 상황에 놓인 수험생에게 가장 안심이 되는 상황은
믿고 돌아갈 수 있는 선생님들께서, 마치 고향처럼 계신 상황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이 말도 안 되는 상황 속에서, 저도 처음 해보게 되었습니다.
해커스 첫 수강으로부터 정확히 10년 2개월이 지난 지금
저도 그 세월 동안 머리가 많이 커서 그런지
저는 강의 내용보다 그 너머의 선생님들의 삶이 더 궁금합니다.
이 세상에 당연한 게 없는데.. 아무리 스타강사셔도 그렇지..
이 쉽지 않은 스케줄을 도대체.. 그 오랜 세월 어떻게 버텨내셨을지..
수업을 위해 얼마나 많은 것들을 포기하셨을지..
10년이 흘렀는데도 그 자리에 그대로 계신 세 선생님들 덕분에 마음 편히 토익을 다시 도전할 수 있다는 이 상황이
경이롭기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역설적이게도,
학생들이 문제를 풀 때가 그나마 유일하게 마음 편히 쉬실 수 있는 틈이 아니실까.. 싶은 생각이 드는 순간도 있어
돌아온 수강생이자 한때 교육콘텐츠를 개발해 본 입장에서 마음이 참 아렸습니다.
10년이 지나 다시 돌아온 제 결제 내역이
세 선생님들과 해커스에 대한 신뢰를 증명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만,
점수에 기반해서 수강후기를 작성하는 날이 와야겠죠. :)
선생님들의 피나는 노력을 받아 무럭무럭 잘 자랐고, 이제는 선생님들의 수업 속에서 삶의 태도까지 배웁니다.
한결같이 계셔주신 한승태 선생님, 김동영 선생님, 표희정 선생님께 깊게 감사드리고, 진심으로 세 선생님들을 존경합니다.
해커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함과 동시에, 세 선생님들의 건강 및 복지, 업무환경 등을 항상 세심히 살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세 선생님들께서 오늘보다 내일 더 행복하셨으면 좋겠는, 같이 늙어가는(?!) 수강생 입장에서 조심스레 말씀드립니다. :)
그럼 점수가 포함된 후기를 쓸 날이 와야 하니, 공부하러 가보겠습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83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319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19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176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164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2] | 여태영 | 244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18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 백형준 | 262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 임재민 | 233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231 | 2026.05.28 00:17 |
| 19053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333 | 2026.05.27 13:59 |
| 19052 |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1]
|
전진호 | 294 | 2026.05.27 10:52 |
| 19051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예서 | 553 | 2026.05.25 18:16 |
| 1905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553 | 2026.05.24 16:34 |
| 1904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451 | 2026.05.21 21:57 |
| 19048 |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2]
|
손원석 | 494 | 2026.05.21 21:05 |
| 19047 |
[토익스피킹]
토스 만년 IH가 전승기쌤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후기!
|
조은혜 | 359 | 2026.05.21 13:26 |
| 19046 |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2]
|
김재혁 | 443 | 2026.05.20 14:02 |
| 19045 |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 전희원 | 356 | 2026.05.19 21:30 |
| 19044 |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장성찬 | 359 | 2026.05.19 12:06 |


한 마디 한 마디가 가슴에 따뜻하게 와닿아 제가 또 힘을 내서 강의와 연구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줄 것 같습니다.
물론, 오랜시간 이렇게 똑같은 자리를 유지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많이 있고요.
하지만, 이렇게 주영씨같이 따뜻한 학생분들의 응원 그리고 실제로 드라마틱한 점수 상승을 경험하는 학생들의 결과
이런 것들이 모여모여 이 자리를 밝혀줍니다.
다시 돌아오신 주영씨가 예전보다 더 나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따뜻한 댓글을 남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명감, 책임감, 자기관리, 열정으로 재표현되는 포기가 많이 있으셨겠지만,
그 포기들이 김동영 선생님을 밝게 빛나게 하기에 인생후배로서 많은 걸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매일 잔잔한 기쁨과 감동이 선생님께 함께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열공하겠습니다. 선생님께서도 화이팅이십니다. *^^*
수업 후기 게시판에 글이 올라왔다는 쪽지를 받고, '어?? 성적 나오는 날이 아닌데??? 뭐지????' 생각하면서
글을 열어 봤는데....
와~~~완전 감동.... ❤️❤️
폭풍 오열 직전이다~
오늘 날도 꾸물꾸물 당장이라도 비가 쏟아질 것 같은 날씨인데, 비 오면 밖에 나가서 빗물인 척 울어야겠다!!
우리 예전 전우애(?)로 다시 한번 똘똘 뭉쳐 힘차게 달려서 10년 2개월 전보다 훨씬 더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하자!!
화이팅!!!!
바쁘신 스케줄 속에서도 댓글을 남겨 주시고, 어찌 보면 주제가 넘을 수 있는 글 내용임에도 감동적이라고 표현해 주셔서 제가 감사드립니다.
강의가 시작되고 끝나는 순간까지 절제하시고 몰입하시는 전문성 속에서 LC 외에도 많은 걸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D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선생님께 행복과 웃음이 끊이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열공하겠습니다. :D 선생님께서도 화이팅이십니다!!
너무 감동스런 후기, 소중하게 한 글자, 한 글자 잘 읽어보았습니다.
어쩌다 보니 저도 이렇게 오래 강의하게 되었네요. 너무 감사한 일이지요.
본인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이렇게 수강생 분께서 그간의 노력을 알아봐주시는 것 같아
많은 힘이 되고 또한 위로가 됩니다. 더욱이 어제 스승의 날이라서 더 올려주셨을까요?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 가득 차오르네요.
저는 수업시간에도 들으셔서 아셨겠지만 한 아이의 엄마가 되었답니다.
아이의 엄마가 되고보니 세상은 더 경이롭고, 더 무궁무진(?)한 일들이 많더군요 ㅋㅋ
그 와중에도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요. 더 겸손하게, 열심히 강의해야겠다고 또 다짐하게 되는 오늘입니다.
그런 오늘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해요.
이번주도 고생하셨고, 다음주에는 얼굴보고 인사 나누어요 ^_^
많이 바쁘실 텐데 이렇게 댓글을 남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의미 있는 하루라고 하셔서 제게도 의미 있는 주말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들을 때, 선생님의 가치관이 참 아름다우시다는 걸 느끼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여러 면에 대해 인생후배들에게 남겨주심에 깊게 감사드립니다. 아마 그것들이 각자의 자리에 남아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더욱 특별한 행복과 기쁨을 누리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열공하겠습니다!! 선생님께서도 퐛팅이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