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5.14
강남역캠퍼스 오전 중급종합반 [1개월 완성]
수강 후 112점 달성!
- IMG_9298.jpeg ( 43)

우선 그 전에는 토플을 본 적이 없었어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수강 전에 리딩은 인터미디엇 교재로 지문 1개에서 0~3개 틀리는 정도였고요. 나머지 섹션은 아예 해본적이 없는 수준이었어요. 중학교 중반 부터 고2인 지금까지 영어 공부를 정말 아예 안 했어서 실력도 그렇게 높지는 않은 편이지 않았을까 싶어요
저는 전에 토플을 제대로 공부해 본 적이 없어서 시험 형식도 제대로 몰랐었던 만큼 모든 수업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각 유형마다 어느 부분이 제일 도움이 되었는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리딩 - 문제 유형마다 어떤 부분을 보고 풀어야하는지, 어떤게 정답일 확률이 높은지 등등 팁을 정말 많이 주시는데 이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처음에는 그냥 읽고 단순히 정답을 찾아 푸는 섹션이라고 생각했는데 문제마다 푸는 포인트와 풀기 쉬운 방식이 있더라고요! 실제 시험 볼 때 고민 될 때 가르쳐주셨던 내용을 계속 생각하면서 풀었더니 정답인지 확실하지 않았던 문제도 대부분 다 맞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911 보카로도 진짜 큰 도움을 받았어요! 특히 단어가 약해서 제일 걱정되는 문제 유형 중 하나였는데, 실제 시험에서 단어 문제가 직접 정리해주신 단어 리스트에서 1~2개 나왔습니다.
리스닝 - 처음에는 어떤 부분을 노트테이킹 해야할 지 잘 모르겠고 그러다보니 중요한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꽤 있었어요. 한 문제에 필기 놓치는 문제가 한 두개씩 있는 정도였어요. 그래서 아무래도 그 부분이 가장 걱정이었는데, 어떤 부분을 듣고 노트 테이킹을 해야하는지 정말 쉽게 가르쳐 주셨어요! 나중에는 들으면서 어떤 부분이 문제로 나올 것 같은지 판단이 가능하게 됐고, 결과적으로 실제 시험 볼 때는 모든 질문에 대한 노트필기가 가능해서 무난하게 금방금방 풀었어요.
스피킹 - 모든 섹션 중에 제일 걱정이 됐던 파트였어요. 일상 생활에서 영어로 말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보니 너무 긴장 되면 굳어버려서 아무 말도 안 나올까 걱정이었어요. 통합형 문제는 그래도 노트 테이킹 한 것 기반으로 말을 하면 되니 금방 적응이 되었는데, 독립형 문제가 제일 걱정이 됐었습니다. 템플릿을 적용하더라도 짧은 시간 안에 45초 분량을 채우는게 너무 어려웠는데, 선생님께서 주신 이멀젼시 템플릿이 큰 도움이 됐어요! 그걸 활용해서 첫 문제에서 끊김 없이 잘 답변했고, 다음 문제 풀 때에도 안정감 있게 풀 수 있었어요. 통합형도 설명을 엄청 쉽게 해주셔서 큰 어려움이 없던 것 같습니다.
라이팅 - 통합형 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토론형 문제는 짧은 시간 안에 생각하고 최대한 빨리 쓰는게 중요했어서 스스로 연습해보는면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었는데 통합형은 정말 수업 안 들었으면 접근하기가 어려웠을 것 같아요. 읽기 지문 읽을 때 어디를 읽고 노트테이킹 하는게 효율적인지, 어떤 부분이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지 등등 잘 가르쳐 주셨어요! 그리고 숙제로 라이팅을 쓰면 첨삭을 해주셔서 어느 부분을 고쳐야하는지와 예상 점수를 매겨주셔서 큰 도움이 됐어요.
제 원래 목표 점수는 90점 이상이었는데, 정말 처음 공부하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신 덕분에 그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던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정말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83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319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19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176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164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2] | 여태영 | 245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18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 백형준 | 262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 임재민 | 233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232 | 2026.05.28 00:17 |
| 19053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333 | 2026.05.27 13:59 |
| 19052 |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1]
|
전진호 | 294 | 2026.05.27 10:52 |
| 19051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예서 | 554 | 2026.05.25 18:16 |
| 1905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553 | 2026.05.24 16:34 |
| 1904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451 | 2026.05.21 21:57 |
| 19048 |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2]
|
손원석 | 494 | 2026.05.21 21:05 |
| 19047 |
[토익스피킹]
토스 만년 IH가 전승기쌤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후기!
|
조은혜 | 359 | 2026.05.21 13:26 |
| 19046 |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2]
|
김재혁 | 443 | 2026.05.20 14:02 |
| 19045 |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 전희원 | 356 | 2026.05.19 21:30 |
| 19044 |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장성찬 | 359 | 2026.05.19 12:06 |


어떤 반이 중요한 것이 아닌, 실전보다 쉬운 중급반만 듣고도 그 반에서 제대로 모든 것을 흡수하기만 하면 결국 어려운 반 들은 학생들보다도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 시켜주는 결과를 보여주셔서 너무나 감사해요 :)
제가 첫날 말씀드리는 부분이거든요 ~~
매사 이렇게 성실하게 임한다면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 다 잘될 수 밖에 없네요 ~~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요 :)
행복한 소식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네요, 감사합니다 ^^
통합형 노트필기와 예상점수가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강사로서 기쁘네요.
토플 공부하시느라 힘드셨을텐데 고생하셨어요.
앞으로의 길을 응원합니다!
점수 정말 멋진 숫자로 4과목을 마무리 하셨네요~
한달간의 학습을 얼마나 열심히 정석대로 임하셔서 달성하신 결과인지 그대로 전달되네요~
중급 과정을 온전히 지원님 처럼만 따라와 주신다면 이렇게 좋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다는것을 앞으로 토플 공부를 하셔야 하는 학생분들께도 증명해 주시는 결과라 많은 학생분들꼐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지원님의 노력의 결실 함께 공유해 주셔서 고마워요~
앞으로의 학업과 커리어에서도 지원님의 노력만큼 좋은 결과들이 따라올거라 믿고 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