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5.14
강남역캠퍼스 7.0+ IELTS 실전 Speaking 집중반 (19시 10분, Academic, 월수금, 10회)
수강 후 IELTS, 7.5점 달성!
- IMG_2466.PNG ( 38)

윤성원 선생님 스피킹 집중반 수강한 학생입니다! LSE에서 컨디셔널 오퍼를 받았고 성적 requirement까지 맞춘 상태였지만 아이엘츠 성적이 부족해서 맘고생이 너무 심했었습니다!
선생님과 수업하기 전 타 학원 강의, 원어민 선생님과 과외 등을 수강하고 2번의 시험을 쳤지만 8.0이라는 리스닝과 리딩 시험 결과에 비해 스피킹은 6.0과 6.5, 라이팅은 6.0이라는 실망스러운 결과를 받았습니다. 모든 스킬에서 7.0 이상을 요구하는 LSE의 오퍼 조건에 못 미치는 성적을 받았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유학한 경험이 있는 저는 "나는 외국인과 유창하게 대화할 수 있는데 왜 시험 점수는 안 나오지?"라는 큰 고민에 빠져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선생님의 수업을 수강한 후 L: 8.5, R: 8.0, S: 7.0, W: 7.0, O: 7.5를 달성했고 꿈에 그리던 LSE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스피킹 수업을 수강하면서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유창하게 영어로 소통이 가능함에도 목표 점수 (7.0 이상)에 못 미치는 이유를 정확히 진단해 주셨습니다. 저의 가장 큰 문제점은 어느 정도 formal 한 자세로 임해야 하는 Academic English 시험인 아이엘츠에서 일반적으로 외국인들과 소통할 때 사용하는 구어적 표현을 습관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 방식인 발표, 녹음, 피드백을 분석적으로 반복하며 어떠한 informal 표현을 제거해야 할지, 어떨 때 구어적 표현을 써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인식 체계를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저의 약점인 파트를 자세히 짚어주십니다! 세 가지의 파트를 구성된 아이엘츠 스피킹 시험은 세 가지 파트에서 각각의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교적 General 한 대화를 주고받는 파트 1과 달리 파트 2와 3은 응시자에게 좀 더 깊은 생각과 전달력을 요구합니다. 저 같은 경우 파트 2, 3에 비해 파트2 의 대응 전략이 부족하다는 피드백을 받았고 10회 간의 수업 동안 선생님의 첨삭, 조언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발표 연습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1분 30초 이상 발표하지 못하거나 말을 더듬고 같은 말을 무의미하게 반복했던 종전의 시험들과는 달리 이번 실제 시험에서는 2분을 꽉 채워 유창하게 파트 2를 구사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트 3에서 많은 응시자분들이 무의식적으로 파트 1처럼 접근하시거나 Overthinking을 해서 Brain fog가 오는 경험을 하셨을 거로 생각합니다. 저 역시 이전 시험에서 무의식적으로 파트 1처럼 개인적인 경험을 늘어놓았다가 시험관님에게 '너의 개인적 생각이 아닌 대중적인 생각을 말하라'는 지적을 받고 당황해 6.0이라는 아쉬운 결과를 받은 기억이 있는데요, 선생님의 수업에서는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어떤 식으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해야 할지 또 좀 더 효과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General 풀어낼 수 있을지에 대한 체계적인 조언이 이루어집니다!!
이상으로 후기 작성 마칩니다! 선생님 수업을 수강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고 꿈에 그리던 런던정치경제대학교 입학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87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133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73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151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54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1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189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185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19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19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266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593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376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3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291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397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03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29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373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53 | 2026.05.28 00:17 |


자세한 후기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실전반이 발표 수업이라 다른 수업들이랑은 다르게 조금 무서울수 있는데 늘 열심히 개선하려고 하는 모습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마음편하게 LSE 에 가서 공부할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그동안 고생 많았고 앞으로도 화이팅 이에요 이준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