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5.02
강남역캠퍼스 [라이브]오전 정규종합반 (10시)- [4/8(화) 오후 8시까지 등록 가능]
- 토플.jpg ( 51)

선생님들께 감사인사 드리고자 수강후기를 작성합니다ㅎㅎ
[Reading]
정윤쌤께서 알려주신 sentence simplification/Summary 문제 풀이법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됐었어요.
처음 토플 리딩을 풀 때 특히 Summary가 제일 헷갈렸는데 정윤쌤 풀이법으로 소거하며 푸니 공부 후반부에서는 Summary는 항상 다 맞았습니다.
그리고 항상 모든 지문을 다 읽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셨는데 이를 염두하고 공부를 하니 점점 빨리 속독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단어도 안외울까봐 떠먹이는 정도로 단어 과제 내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Listening]
토플 4파트 중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점수대를 가진 과목이라 Cloud쌤께 정말 감사합니다..증말로요,,,
남들은 다 리스닝이 제일 쉽다는데 저는 스피킹, 라이팅보다도 점수가 훨씬 안나왔었어요. (초반 리스닝 점수 17)
잘 안들림 -> 불안하니까 노테 많이 함 -> 많이 놓침 -> 중요한 부분 놓쳐서 많이 틀림 = 악순환
이 악순환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했는데 구름쌤 상담과 수업 때 알려주시는 조언을 통해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문제 푸는 감을 잡아가니까 5분 넘어가는 렉쳐도 부담스럽지 않고, 어느 포인트에서 문제가 나올지 예측이 되더라구요.
실제 시험에서도 예상되는 포인트에서 문제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정말 점점 노테가 구름쌤처럼 변하더라구요ㅋㅋㅋ여러분 구름쌤 노테를 따라가세요! 고득점의 지름길입니다.
제 리스닝 점수의 공을 클라우드쌤께 돌립니다,,,!!!
[Speaking]
아람쌤의 만능 템플릿,,,사랑합니다,,,
처음엔 이걸 빨리 말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연습하면서 입에 붙으니까 제가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나오고, 템플릿에 쓰인 문장 구조도 익혀진건지 독립형 외에 다른 파트에서도 영작에서 툭 나오더라구요.
과제로 올려주시는 문제 양도 상당해서 따로 찾아볼 필요 없이 공부할 수 있어 좋았어요!
올려주신 독립형 문제만으로도 거의 모든 주제를 연습해볼 수 있어서 후반부에는 문제만 듣고도 "몇번 템플릿 써야겠다"가 바로 떠올랐습니다.
아람쌤 수업은 짝수달 1달 수강으로 독립형과 3번 유형만 경험해봤는데 2,4번도 수강하고 시험을 봤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항상 열정으로 가르쳐주시고 학생들을 위해 많은 과제를 만들어서 배포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잔소리로 안들리니까 걱정마세요ㅋㅋㅋ)
[Writing]
반석쌤 덕분에 통합형 리딩시간에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시간 분배를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비단 토플 뿐만이 아니라 어떤 식으로 영문 에세이를 전개해야할지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배운 것 같아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표현으로 작성해야 점수를 더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신 3가지 셀프 첨삭 방법이 정말 유용했어요.
작성한 글에서 부족한 표현, 틀린 문법, 더 좋은 전개방식을 스스로 깨달으며 배울 수 있어서 더 체화가 잘 됐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adversely affect" 시험 중 떠올라 써봤었습니다ㅋㅋㅋ
each 기준은 writing이 제일 높았는데 반석쌤과 여러번 써보니 걱정도 안되더라구요 호호
토플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29 |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선생님의 1:1 프리토킹
[2]
|
고성진 | 2565 | 2025.07.04 11:10 |
| 312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첫 시험 118
[3]
|
이민서 | 3864 | 2025.07.04 10:04 |
| 3127 | [토플] [토플후기] LC Cloud Kim 샘 후기 [1] | 이지훈 | 2829 | 2025.07.02 16:37 |
| 3126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정규종합반 평일/주말 수강 후 대학원 합격 후기
[2]
|
우희수 | 3497 | 2025.06.05 11:36 |
| 3125 | [토플] [토플후기] 스피킹은 기세, 자신감! [3] | 김인애 | 3610 | 2025.06.04 23:35 |
| 3124 | [토플] 귀에 쏙쏙들어오는 리스닝 수업 [1] | 박준호 | 3147 | 2025.05.31 19:19 |
| 3123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2] | 최형주 | 3745 | 2025.05.23 12:47 |
| 312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한달만에 95점 목표 달성! (박보라 + 김다은 + jane + 김지연 선생님)
[1]
|
신동엽 | 5003 | 2025.05.16 16:00 |
| 3121 |
[토플]
오전 중급종합반 1달 수강 후 첫 토플 112점 달성 후기
[3]
|
황지원 | 4882 | 2025.05.14 10:21 |
| 3120 |
[토플]
[토플후기] TOEFL 66점에서 BestScores 108점까지, 2년의 고생 끝, 기나긴 시행착오와 해결책
[1]
|
박천용 | 6576 | 2025.05.06 21:37 |
| 3119 | [토플] [기초영어후기] 오전 기초 영어 종합반 비기너 후기 [2] | 배건호 | 4049 | 2025.05.04 16:49 |
| >>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9점 졸업_Cloud Kim, 김정윤, 최아람, 윤반석 선생님들
[4]
|
강민경 | 4599 | 2025.05.02 12:04 |
| 3117 |
[토플]
[토플후기] 85점 달성 후기
[1]
|
박우림 | 4055 | 2025.05.01 05:09 |
| 3116 | [토플] 토플 중급 80+ 화목금 10회 후기 [4] | 장인아 | 5768 | 2025.04.19 13:59 |
| 3115 |
[토플]
[토플후기] 최아람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그 이상 25점 받았어요!
[1]
|
조민서 | 3487 | 2025.04.18 14:47 |
| 3114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매일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_103점
[3]
|
최승우 | 8108 | 2025.04.16 23:54 |
| 3113 |
[토플]
[토플후기] 30대 중반 아저씨의 인생 첫 토플 도전기 [3월 85+ 오후반]
[2]
|
조재훈 | 5729 | 2025.04.15 19:43 |
| 3112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2879 | 2025.04.07 23:18 |
| 3111 |
[토플]
[토플후기] 대입준비 첫 토플 한 달 수강 후 97점
[4]
|
이서연 | 4370 | 2025.04.06 19:35 |
| 311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오전 정규종합반 후기
[5]
|
이민희 | 4179 | 2025.04.05 15:30 |



토익이나 수능이면 모를까, 토플 LC 는 사실 정말 어려운 과목입니다.
17->24는 민경씨가 정말 힘든 일을 잘 버티고 이뤄낸 겁니다.
다시 한 번 너무 축하드리고, 덕분에 저도 기쁘고 보람찬 마음으로 연휴를 너무 잘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앞으로의 여정에서도 지금처럼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좋은 성적과 공부하는 방법까지!!! 소중한 수강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민경씨의 피땀흘린 노력이 이렇게 좋은 결과로 드러난 것 같아 저 또한 뿌듯합니다
항상 하시는 일 잘되기를 쌤이 먼 곳에서 응원하겠습니다
더운 여름 건강 유의하시고요
민경씨 화이팅!!! 💕💕👏👏
따끈따끈한 생생 후기로 감사의 인사까지 전달해주셔서 오히려 더 감사드립니다.
짝수달만 수강하고도 20점이라니 한달동안 얼마나 열심히 하셨을지 짐작이 되네요. 매일 매일 과제 복습 너무 지겹게 강조드렸는데
잔소리 듣지 않았다니 고마워요 ㅎㅎㅎ
목표로 하는 꿈 차근차근 이루어나가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축하해요!!!!!!!!!!
- SPK 최아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