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5.01
- 증거.png ( 53)

오늘 무사히 싱가포르 라셀 예술 대학의 교환학생 합격 통보까지 받고 후기를 써봅니다!
우선은 가장 큰 도움을 받았던 Reading 파트의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해요.
저는 개인 사정이 생겨 공인 시험은 보지 못하고 공식 모의고사 점수 85점 달성과 모의고사로 인해 학교에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자체 면접 및 테스트를 통해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공식 모의고사 역시 실제 토플과 똑같은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너무너무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마 수업을 듣지 않고 혼자서 해쳐나갔다면 Reading 파트의 여러 함정들에 빠져 여러 고난을 거쳤을 것입니다.
모의고사 상의 Reading 점수는 27점이었습니다! 네 파트 중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였네요.
토플 공부를 하다 말고 방학을 통해 다시 시작한 거라 잊은 것이 많았습니다. 외우는 걸 잘 못하는 지라 걱정이 컸는데 단어 시험도 매일 꾸준히 보고 (아직도 exploit 이라는 단어를 보면 선생님의 목소리가 생각납니다 ㅋㅋ) 이원선 선생님의 스킬들은 계속 되새겨 주시면서 반복할수록 조건반사처럼 탁탁 나오면서 문제를 풀면서도 통쾌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 추론 문제와 삽입 문제는 스킬이 없었다면 정말 힘들었을 거예요. 계속 추론 문제에서 추론하며 헤매고 있었겠죠...
스터디는 스케줄 관계 상 할 수 없었지만 수업 시간에 많은 부분을 챙김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변명 아닌 변명을 해보자면, 늘 공연 연습을 하고 오느라 수업에서 집중력이 자주 흐려져 지적을 받기도 했었는데 ㅎㅎ 선생님이 엄하게 느껴진 적도 있지만 그만큼 정신을 차리고 다시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저에겐 오히려 그 부분이 큰 메리트였다고 생각해요. 다니는 학교가 너무 자유로운 분위기라 저에겐 그런 엄격함과 카리스마 있는 선생님이 절실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지금도 정신 바짝 차리고 원서를 더 자유롭게 읽기 위해 단어 공부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많은 단어를 안고 갈 수 있네요.
되새겨 봤을 때 가장 눈에 보이는 성장을 이루고 얻어갈 수 있는 과목인 것은 분명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새 공식을 자연스럽게 뱉고 핵심 문장을 정확히 발견하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Reading이 잡히고 나니 다른 과목들도 성장세가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부교재에 있는 문장들도 팁을 따라 부담감이 엄청 크지 않아 하루 할 만큼 하다보면 독해를 매끄럽게 하는 힘을 기룰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이 부분이 학교에서 한 자체 테스트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정말루...줄 걸 다 주셨구나 싶었어요.
공인 시험은 졸업 후 대학원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멀지 않은 시점에 보게 될 것 같습니다. 그때도 선생님의 스킬은 두고두고 써먹을 귀한 자산이 될 거라구 믿어요!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선생님께도 앞으로 좋은 날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29 |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선생님의 1:1 프리토킹
[2]
|
고성진 | 2557 | 2025.07.04 11:10 |
| 312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첫 시험 118
[3]
|
이민서 | 3855 | 2025.07.04 10:04 |
| 3127 | [토플] [토플후기] LC Cloud Kim 샘 후기 [1] | 이지훈 | 2822 | 2025.07.02 16:37 |
| 3126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정규종합반 평일/주말 수강 후 대학원 합격 후기
[2]
|
우희수 | 3486 | 2025.06.05 11:36 |
| 3125 | [토플] [토플후기] 스피킹은 기세, 자신감! [3] | 김인애 | 3602 | 2025.06.04 23:35 |
| 3124 | [토플] 귀에 쏙쏙들어오는 리스닝 수업 [1] | 박준호 | 3136 | 2025.05.31 19:19 |
| 3123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2] | 최형주 | 3728 | 2025.05.23 12:47 |
| 312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한달만에 95점 목표 달성! (박보라 + 김다은 + jane + 김지연 선생님)
[1]
|
신동엽 | 4992 | 2025.05.16 16:00 |
| 3121 |
[토플]
오전 중급종합반 1달 수강 후 첫 토플 112점 달성 후기
[3]
|
황지원 | 4868 | 2025.05.14 10:21 |
| 3120 |
[토플]
[토플후기] TOEFL 66점에서 BestScores 108점까지, 2년의 고생 끝, 기나긴 시행착오와 해결책
[1]
|
박천용 | 6548 | 2025.05.06 21:37 |
| 3119 | [토플] [기초영어후기] 오전 기초 영어 종합반 비기너 후기 [2] | 배건호 | 4030 | 2025.05.04 16:49 |
| 311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9점 졸업_Cloud Kim, 김정윤, 최아람, 윤반석 선생님들
[4]
|
강민경 | 4580 | 2025.05.02 12:04 |
| >> |
[토플]
[토플후기] 85점 달성 후기
[1]
|
박우림 | 4046 | 2025.05.01 05:09 |
| 3116 | [토플] 토플 중급 80+ 화목금 10회 후기 [4] | 장인아 | 5760 | 2025.04.19 13:59 |
| 3115 |
[토플]
[토플후기] 최아람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그 이상 25점 받았어요!
[1]
|
조민서 | 3476 | 2025.04.18 14:47 |
| 3114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매일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_103점
[3]
|
최승우 | 8099 | 2025.04.16 23:54 |
| 3113 |
[토플]
[토플후기] 30대 중반 아저씨의 인생 첫 토플 도전기 [3월 85+ 오후반]
[2]
|
조재훈 | 5716 | 2025.04.15 19:43 |
| 3112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2753 | 2025.04.07 23:18 |
| 3111 |
[토플]
[토플후기] 대입준비 첫 토플 한 달 수강 후 97점
[4]
|
이서연 | 4359 | 2025.04.06 19:35 |
| 311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오전 정규종합반 후기
[5]
|
이민희 | 4164 | 2025.04.05 15:30 |



답이 조금 늦었죠..ㅠㅠ 개강 주라 정신이 없어서 이제 이 기쁜 소식을 제대로 봤네요 ~
우선 너무 너무 축하해요 ^^
리딩도 너무 잘 했고, 원하던 교환학생을 가게 되어, 저도 기분 좋고, 뿌듯합니다 ^^
제가 수업에서 조금 엄했나요 ?! ~~^^ 부드러웠던 것 같은데~~ 호호
좋은 성적이 나온 것은 우림씨가 열심히 한 결과입니다~
저를 믿고 잘 따라와 줘서 제가 더 고맙네요 ^^
성공적인 교환학생 후 대학원도 원하는 목표 꼭 이루실 거라 믿습니다 !!!
항상 최선을 다하면서 화이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