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4.18
- 캡처4.PNG ( 47)
교환학생 준비하기 위해서 수강했어요. 원래 고등학교 모의고사, 수능은 영어 1등급 맞았고 토익도 965점 맞았다는 걸 감안하고 읽어주세요. 후반부(홀수달)부터 들어서 조금 걱정이었는데 결국에는 수강 순서는 큰 차이 없더라고요. 3월에는 학기 시작해서 오프라인으로 듣는 학생은 별로 없어서 오히려 집중이 잘 됐어요. 조금 지루하더라도 같은 문제 반복하고 과제로 제출하다 보니까 어느새 체득한 것 같아요. 과제 피드백 mp3 파일 꼭 내려받아서 자주 들어보세요. 도움돼요. 특히, 발음(강세)에 신경써서 말하다 보니깐 음성인식도 잘 되는 것 같더라고요. 수업 때 하는 Trial Test도 그리 잘한 것 같지는 않아서 살짝 위축됐던 게 오히려 시험 직전까지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게 해준 것 같아요. 스피킹은 원래 19점이었고 목표 점수는 23점이었는데 지난 주말에 시험봐서 25점 맞았어요. 이번 여름에 교환학생 지원할 때 영역별 최소 점수는 다 충족해서 걱정 많이 덜었어요. 최아람 선생님, 정말 고맙습니다!
참고로 곧 주교재 6판도 나온다고 하니깐 몇 판인지 주의해서 구매하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29 |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선생님의 1:1 프리토킹
[2]
|
고성진 | 2565 | 2025.07.04 11:10 |
| 312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첫 시험 118
[3]
|
이민서 | 3864 | 2025.07.04 10:04 |
| 3127 | [토플] [토플후기] LC Cloud Kim 샘 후기 [1] | 이지훈 | 2829 | 2025.07.02 16:37 |
| 3126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정규종합반 평일/주말 수강 후 대학원 합격 후기
[2]
|
우희수 | 3497 | 2025.06.05 11:36 |
| 3125 | [토플] [토플후기] 스피킹은 기세, 자신감! [3] | 김인애 | 3610 | 2025.06.04 23:35 |
| 3124 | [토플] 귀에 쏙쏙들어오는 리스닝 수업 [1] | 박준호 | 3147 | 2025.05.31 19:19 |
| 3123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2] | 최형주 | 3745 | 2025.05.23 12:47 |
| 312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한달만에 95점 목표 달성! (박보라 + 김다은 + jane + 김지연 선생님)
[1]
|
신동엽 | 5003 | 2025.05.16 16:00 |
| 3121 |
[토플]
오전 중급종합반 1달 수강 후 첫 토플 112점 달성 후기
[3]
|
황지원 | 4882 | 2025.05.14 10:21 |
| 3120 |
[토플]
[토플후기] TOEFL 66점에서 BestScores 108점까지, 2년의 고생 끝, 기나긴 시행착오와 해결책
[1]
|
박천용 | 6579 | 2025.05.06 21:37 |
| 3119 | [토플] [기초영어후기] 오전 기초 영어 종합반 비기너 후기 [2] | 배건호 | 4049 | 2025.05.04 16:49 |
| 311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9점 졸업_Cloud Kim, 김정윤, 최아람, 윤반석 선생님들
[4]
|
강민경 | 4599 | 2025.05.02 12:04 |
| 3117 |
[토플]
[토플후기] 85점 달성 후기
[1]
|
박우림 | 4055 | 2025.05.01 05:09 |
| 3116 | [토플] 토플 중급 80+ 화목금 10회 후기 [4] | 장인아 | 5769 | 2025.04.19 13:59 |
| >> |
[토플]
[토플후기] 최아람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그 이상 25점 받았어요!
[1]
|
조민서 | 3488 | 2025.04.18 14:47 |
| 3114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매일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_103점
[3]
|
최승우 | 8108 | 2025.04.16 23:54 |
| 3113 |
[토플]
[토플후기] 30대 중반 아저씨의 인생 첫 토플 도전기 [3월 85+ 오후반]
[2]
|
조재훈 | 5729 | 2025.04.15 19:43 |
| 3112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2885 | 2025.04.07 23:18 |
| 3111 |
[토플]
[토플후기] 대입준비 첫 토플 한 달 수강 후 97점
[4]
|
이서연 | 4371 | 2025.04.06 19:35 |
| 311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오전 정규종합반 후기
[5]
|
이민희 | 4179 | 2025.04.05 15:30 |



이메일로도 전달드린 내용이지만 19점에서 25점까지의 점수 향상은 정말 엄청난 노력과 발음/억양 훈련을 통해서만 가능한 부분인데 그걸 해내셨네요...ㅠㅠㅠ
발음의 중요성을 간과하면서 연습하는 학생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원래도 좋은 발음을 갖고 계시긴 했지만 더 열심히 꾸준히 노력한 당연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구요, 정성스러운 이메일과 후기로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총점 108점, 스피킹 25점... 너무 멋지네요! ㅎㅎ
공부하느라 고생 많았습니다! 늘 건강 챙기고 화이팅입니다. :)
- SPK 최아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