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제 20회 해커스 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제 19회 해커스 장학생]
2020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제 17회 해커스 장학생]
2018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GRE후기] Verbal 형성이, 이훈종 선생님 Quant 민혜원 선생님 후기 (첫 시험에 V. 160 Q. 168)

장윤경 | 조회 4715
  • 2025.04.15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주말 오전 기본종합반 (10시, 토요집중)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주말 적중 토요특강 (10시)

강남역캠퍼스 GRE Math 이론+실전반 (18시 30분, 토요집중)

수강 후 GRE, 328점 달성!

SOP와 면접 등으로 후기가 늦었습니다.

저는 3개월 간 해커스 강의 수강 후 지난 8월에 인생 첫 GRE 시험을 치뤘고 동시에 졸업까지 했습니다!

버벌 볼 때 시험장 환경이 너무 어수선했어서 성적에 아쉬움이 남지만, 꽤 괜찮은 성적 덕분에 Boston University를 포함한 타깃 학교에 거의 모두 합격했습니다.



형성이 선생님 GRE Verbal 주말 오전 기본종합반 (5~6월)

포털에 자주 나오는 ㄱㅆ블로그, Y*M ㄱㅇㅈ 강사님 커리큘럼를 비롯해서 수많은 후기들을 읽었는데, GRE가 처음이라면 형성이 선생님 강추합니다. 


우선 딕션과 전달력이 좋으시고, 강의시간을 꽉꽉 채워서 한 가지라도 더 알려주려고 애쓰세요.ㅠㅠ 감동입니다.

특히 버벌의 TC/SE 부분은 GRE 특유의 출제방향(?) 느낌(?)을 캐치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추상적인 것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공식화해주셔서 기초 다지는데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다면, RC 커버를 좀 더 늘려주셨음 좋겠지만, 단어만 파도 수업시간이 너무 모자랐기 때문에...ㅋㅋㅋㅋㅋ 지극히 개인적인 욕심입니다.

그리고 '거만어'도 교재로 사용되는데, 거의 바이블 수준이자 예문도 있어서 어휘의 정확한 느낌을 캐치하는데 너무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선생님께서 수업 중에 중요하게 찝어주시는 단어만 외우고 이후에는 틀리는 문제 단어만 추가해서 외웠는데도 후반부로 갈수록 단어는 큰 무서움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2달까지 시간을 못 낸다면 1달만이라도 형성이 선생님 강의 듣길 권합니다. 저는 형성이 쌤 이후에 이훈종 쌤 강의를 들었고, 같이 스터디한 분들 중 베이스 없이 바로 훈종쌤 들으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앞서 상술한 TC/SE 감(?)을 잡는데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 베이스 없이 바로 문제에 뛰어들면 "이게 뭔 소린가....ㅋㅋ" 빈 독에 물 붓는 듯한 느낌을 지우실 수 없을 겁니다. 



이훈종 선생님 GRE Verbal 주말 적중 토요특강 (7월)
다소 까칠한(?) 말투로 학생들이 더러 아쉬워하는 부분에는 공감합니다만, 우리는 '배워야하는 사람'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분 임에는 틀림없습니다!!

GRE는 ETS가 가진 수만가지의 문제 풀에서 출제가 되기 때문에, 사실 문제만 많이 풀어도 어느정도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해없이 단지 문제를 기억, 답을 암기하면 분명 한계가 옵니다. 비슷한 문제가 나오면 헷갈리고 결국 고득점으로 이어지지는 않거든요. 이 섬세한 부분을 키울 수 있는 것은 훈종쌤 적중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에서 매일 문제를 검색하고 스크랩하는 것 자체가 시간소요가 엄청나고 우리는 그럴시간이 없습니다!!! 훈종쌤은 출제문제, 빈도, 원문기사/단락 등까지 정리해주셔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진행속도가 꽤 빠르기 때문에 저는 기초가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들으시길 추천합니다. 가장 적절한 예는 고등학교 수리영역이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개념원리로 공식/개념을 익히면 자이스*리, 기출1000제 같은 기출 문제집으로 문제 유형을 최대로 노출시키지 않습니까? 개념원리는 형성이 쌤, 기출 문제집은 훈종 쌤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짝수달 강의까지 2달 들었으면 160 중반까지도 노려봤을텐데 약간 아쉬움이 남습니다..ㅋㅋㅋ

어떤 사람이 선택해야 하는 강의인가?
훈종쌤 강의는 스터디, 숙제, 기본교재, 추가 프린트물만 해도 다른 선생님들의 2~3달치 분량입니다. 그리고 이 강의는 강의명 그대로 시험 직전에 들어야 하는 실전강의에 가까우며, 학생이 뽑아먹는(?) 만큼 얻어가는 강의이기 때문에 이런 강의 페이스를 따라갈 수 없다면 과감히 다른 분들의 강의를 찾으세요.



민혜원 선생님 GRE Math 이론+실전반 (5월)
퀀트는 독학으로 공부한다는 후기도 많았는데, 저는 최대한 빠르게 효율적으로 끝내고 싶어서 강의를 바로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진짜 후회안하는 선택입니다. 
예를 들어, even number(짝수)에  -2, -4...심지어 0도 넣어야 한다고 전혀 생각 못했어요^^ 혼자 독학 + 틀려가면서 + 해설 찾았을 시간 생각하면 아찔합니다...ㅋㅋㅋ 

선생님은 좋은 후기가 반증하듯 강의도 재밌고 전달력이 좋으십니다. 오전부터 버벌에 다친 마음을 저녁에 민쌤 강의로 힐링했습니다..ㅋㅋㅋㅋ (저 선생님이랑 개그코드가 너무 맞아요....ㅋㅋㅋㅋㅋ)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핵심만 딱! 깔끔하게! 알려주시고, 문제에 적용되는 형태나 출제 빈도 등을 알려주셨어요. 퀀트는 한국인들은 대체적으로 강한데, 수식을 표현하는 영어문장/단어가 어려워서 실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의해야 할 표현들을 잘 찝어주시고, 수업 마지막 날에 교재 내용 중에 중요한 내용이나 공식들만 모아서 2~3장으로 정리해주시는데, 시험 전 그거 보면서 되새김 했습니다.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다면 출제빈도가 낮다고 교재에서 빼신 챕터가(eg. 그래프 해석) 시험에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물론 선생님도 "나올 수도 있다" 언급은 하셨지만 꽤 많이 나와서 초큼 당황했어요..ㅋㅋㅋ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시험 문제는 맞추는 난이도와 갯수 등에 따라서 다 달라지기 때문에, 160 중후반정도 원하시면 민쌤 강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저는 쉬는시간마다 하루도 안빠지고 질문했는데, 민쌤이 "윤경씨는 웬지 167~8 받을 것 같다. 느낌이 온다" 하셨는데 웬걸...딱 맞추셨어요ㅋㅋㅋㅋㅋㅋㅋ 혹시 170 만점이 필요한 분들은 민쌤 교재 n회독 + KMF 문풀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GRE라는 시험이 너무 힘들고 어려웠어서, 매일 수업 후 남아서 질문세례를 했었는데 선생님들이 기억하실지 모르겠어요.

고민없이 바로 해커스 수강한게 정말 신의 한 수 였고, 기초부터 문제푸는 전략까지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려요. 모두 건강하세요! ♥♥♥



이훈종 | 2025.04.15 18:08
좋은 후기 공부 경험담 좋네요. 토요일 정말 적은 수업 시간에도 불구하고 성과를 만들어냈다면 수업 뿐만 아니라 충분한 개인 공부가 있었을 줄로 압니다. 토요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도 그날만 하는 공부가 아니라는 점을 인지하고 도전하면 좋을 겁니다! 즐거운 유학생활! 되세요
형성이 | 2025.04.18 08:44
윤경님! 안그래도 안부 궁금했는데 후기 보고 넘 반가웠습니다. 역시 똑뿌러지는 후기네요. 일하면서 공부하는게 설레면서도 힘든 일인데 모든 것들을 잘 마무리 하신거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유학 생활도 화이팅입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민혜원 | 2025.04.18 16:13
오, 윤경학생!!!!! 너무 너무 축하해요!!!!!
전 알고 있었어요 ㅎㅎㅎ 윤경학생 잘할거 같았거든요 :)
GRE 시험이 녹록치 않은 시험인데, 너무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노력한만큼 점수가 나와서 제가 다 기쁘네요.
앞으로 윤경학생 앞에 남은 유학 과정 과정 속에서, 한 단계 한 단계 잘 해내시리라 믿어요 :)
이번엔 GRE 후기 이지만, 앞으로 다양한 삶의 후기편들을 기대해보며, 가열차게 화이팅 입니다!!!

마음으로 항상 응원 드리며,
민혜원 드림.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GRE후기] [V162/Q167/W3.5] GRE Verbal 기본종합(형성이), 저녁적중(이훈종) 수강 후기입니다! [2] 오석준 18047 2023.12.22
Best [GRE후기] 김성연 선생님 수업 듣고 첫 시험에서 161 받았습니다! [1] 최용수 15271 2023.12.19
Best [GRE후기] 한 번의 시험으로 162/170/5.0으로 GRE졸업!형성이, 이훈종, 이정현 쌤 덕분입니다! [3] 김현종 9918 2023.09.26
Best [GRE후기] 선생님들 덕분에 GRE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강동현 7303 2023.09.25
Best [GRE후기] 스탠퍼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V168, Q169, W5.5) [3] 이현나 17079 2023.03.22
Best [GRE후기] 형성이/송종옥/Ahn임 선생님 수강후기 [3] 유찬기 15877 2022.10.31
Best [GRE후기] (W5.0) 이정현 선생님 수업후기 + 좋았던 점 + 개인적인 전략 [1] 김주리 21165 2022.04.14
Best [GRE후기] 형성이 선생님, 송종옥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3] 김민기 18648 2022.03.28
Best [GRE후기] 직장인 GRE 첫시험 후기 늦게나마 올립니다. [6] 박성민 16720 2022.03.07
198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220 2026.06.01 03:53
197 [GRE] [GRE후기] 직장인 첫 시험 V162/Q170/W3.5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3] 박지윤 851 2026.04.08 16:30
196 [GRE] [GRE후기] 이훈종, 윤반석 선생님 덕분에 UC버클리 합격했습니다. [2] 현정훈 696 2026.04.02 17:06
195 [GRE] [GRE후기] 한달 수강 GRE Quant 만점 후기 강지훈 2997 2025.08.24 23:54
194 [GRE] [GRE후기] 막연했던 Writing 해결했습니다 김인애 2844 2025.06.05 00:13
193 [GRE] [GRE후기] 문과생에게 수학이 재밌게 느껴졌던 시간 [1] 김인애 2858 2025.06.05 00:04
192 [GRE] gre 버벌은 성연쌤이 좋은거 같습니다 첨부파일 [1] 박준민 2735 2025.04.17 21:34
>> [GRE] [GRE후기] Verbal 형성이, 이훈종 선생님 Quant 민혜원 선생님 후기 (첫 시험에 V. 160 Q. 168) [3] 장윤경 4716 2025.04.15 00:46
190 [GRE] [GRE후기] 한끝차이지만 훨씬 좋은 점수 달성했어요! 윤반석 선생님(W 3.0 -> 3.5), 민혜원 선생님(Q 167->169), 송종옥 선생님(V 157->159) [2] 손지현 3998 2025.03.25 18:17
189 [GRE] [GRE후기] Carnegie Mellon 합격! 감사합니다. Verbal 이훈종쌤, Writing 이정현쌤, Quant 민혜원쌤 [3] 이강희 5668 2025.01.26 02:47
188 [GRE] [GRE후기] 덕분에 원하는 점수 얻었습니다. 첨부파일 [2] 이기원 4319 2024.12.13 06:48
187 [GRE] GRE [1] 김가연 6775 2024.07.10 18:27
186 [GRE] [GRE후기] 미국 석박사 영문서류 마스터 특강 후기 (CV, 추천서, PS/SOP, 인터뷰) [1] 양요한 6441 2024.06.02 22:20
185 [GRE] [GRE후기] 늦었지만 원하는 대학원 합격하여 GRE 및 SOP 특강 후기 남깁니다! [3] 이재연 8028 2024.06.01 00:36
184 [GRE] [GRE후기] UIUC 공대생이 알려주는 SOP 수강후기 [1] 이재준 6058 2024.05.31 22:32
183 [GRE] [GRE후기] [GRE] 윤반석 선생님 강의가 큰 도움 되었습니다 [1] 임현지 6110 2024.04.25 14:46
182 [GRE] [GRE후기] [GRE 직장인 후기] GRE Quant(민혜원)+ Verbal+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이훈종 T, Ann Im T) [3] 조희연 7335 2024.04.16 17:41
181 [GRE] [GRE후기] 166/170/4.0 이과생 고득점 1번만에, 2달 완성!! GRE Verbal+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이훈종 T, Ann Im T) [4] 송호준 7561 2024.04.10 18:35
180 [GRE] [GRE 후기] 이정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ㅎㅎ 첨부파일 [1] 오지석 5069 2024.03.18 20:13
179 [GRE] [GRE후기] 첫 시험에서 V162/Q169/W3.5 받고 드림스쿨갑니다! [2] 곽다경 9117 2024.02.05 22:49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