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4.07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85+ 빡센 토플 관리반 A (10시) [1개월 완성]
#복습강의 무료#단기졸업 #전용스터디공간 무료_수업후80분
<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94점 달성!
- toefl scores.png ( 72)
- 토플후기.jpg ( 79)
- 토플후기.jpg ( 72)

Reading
리딩에서 제일 많이 틀렸던 부분이 추론이랑 summary였는데, 선생님이 지문에서 근거를 찾아서 풀이해주신걸 보니까 문제 풀 때 제 생각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는 걸 알게 됐어요. 수업 듣고 나서는 지문에 있는 내용으로만 푸는 연습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특히 summary 유형은 보기별로 몇 번 문단에서 나온 내용인지 표시하면서, intro 문장이랑 비교해서 예시이거나 너무 minor한 내용은 답에서 제외하는 포인트를 알려주신 게 좋았습니다.
단어 시험도 한글 뜻을 쓰는 게 아니라 동의어나 반의어 고르는 식이라 실제 시험에서 더 도움이 됐어요.
Listening
리스닝은 원래 자신 있는 편이었는데, 토플 리스닝은 너무 어렵더라구요..! 어렵다보니까 하나라도 더 많이 받아 적으려고 했던게 오히려 독이었던 것 같아요.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노트테이킹을 너무 많이 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들리는 걸 다 받아적으려고 하다 보니 정작 중요한 건 못 듣고 있더라구요.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같이 노트테이킹 하시면서 “이 이상 적고 있으면 너무 많이 적은 거예요~” 이런 식으로 말씀해주신게 어떤 내용이 필요한 건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노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니까 훨씬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고유명사는 들리는 대로 이니셜만 적고, 어느 부분에서 나온 내용인지 정도만 간단히 표시했어요. 교수가 강조하는 부분엔 별표도 해가면서 실제 강의 듣는 것처럼 들었어요. 또 수업 시간에 끝까지 들어야 풀 수 있는 문제들도 언급해주셔서 음원 끝날 때 까지 집중해서 듣는 습관도 생겼어요.
Speaking
스피킹 수업은 한 달 안에 점수를 만들기에 가장 적합한 방식이었던 것 같아요. 1번 유형 같은 경우엔 답변을 3가지 정도를 커스터마이징해서 여러 토픽에 맞게 변형할 수 있는 구조라서, 짧은 준비 시간에도 비교적 여유롭게 답변할 수 있었어요. 토픽 리스트로 연습할 땐 괜찮았는데, 막상 시험에서는 제가 준비한 답변을 쓰기 좀 애매한 주제가 나와버려서 생각보다 점수가 안 나왔던 것 같아요ㅎㅜㅜ 그래도 준비한 답변이라도 없었으면 진짜 한 마디도 못 했을거 같은 주제라 다행이었어요..ㅎㅎ (시험 문제는 A/D: The government should preserve the environment. 이런 느낌이었어요)
2~4번 유형도 학원에서 trial test 볼 땐 긴장해서 말도 제대로 못했고 이대로면 10점도 안 나오겠다 싶었는데요.. 집에서 공부할 때 선생님 말씀대로 내용 이해하고 쉬운 말로 바꿔서, 최대한 문법 안 틀리고 말하기 위주로 연습했어요. 시험장에선 말하면서도 뭔 소린지 모르겠는 것도 있었지만..ㅋㅋ 최대한 자신있는 척 말했습니다..ㅎ
한 달 안에 점수를 만들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현실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수업이었고, 수업 자체도 너무 재밌었어요.
Writing
라이팅은 딱 목표한 정도로 나왔어요! 독립형은 연습할 때 시간도 부족하고 자주 오프토픽이 떠서 걱정했는데, 시간은 결국 어떤 내용을 써야 할지 생각하느라 부족했던 거라서, 선생님이 알려주신 장점 문장들을 다 외우니까 해결됐어요.
포괄적으로 쓸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문에 있는 주장들이랑 안 겹치게 쓰려다가 오히려 오프토픽이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건 그냥 내가 쓰려는 아이디어가 지문에 안나와있길 빌었습니다..ㅎㅎ
통합형은 음원 내용 놓쳤을 때 지문 내용 활용하는 방법도 알려주신거랑, 템플릿 활용해서 전체적인 구조를 잡아가면서 작성했어요. paraphrasing은 거의 안 했고, 선생님 말씀대로 지문 내용을 반박하거나 끌어오는 방식으로 쓰는 게 훨씬 수월했고, 문법 실수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평소에 RC, LC는 그래도 기초가 있었는데, SPK, WRT은 정말 0에서 완전 처음 배우는 거였어서 한 달 만에 이 정도 점수 받은 것도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선생님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39 |
[오픽]
[오픽후기] 7년만에 재수강한 오픽 AL 받았습니다. (3/25 시험)
|
성유진 | 816 | 2026.03.31 12:02 |
| 138 | [오픽] IH 달성 : 오픽 JENNA 강사님 수업 추천합니다. | 고한나 | 1027 | 2026.02.14 19:35 |
| 137 |
[오픽]
이게 된다고..? Jenna쌤 감사합니다!
|
임두빈 | 2929 | 2025.08.23 16:37 |
| 136 | [오픽] 오픽 Jenna 쌤 10일반 IH 후기 | 정재은 | 4065 | 2025.04.13 18:48 |
| 135 |
[오픽]
[오픽후기] 10일만에 IH 달성!! (2년전 IM1)
|
김소진 | 4596 | 2025.03.23 01:21 |
| 134 |
[오픽]
[오픽후기] Jenna선생님 수업듣고 IH 받았습니다 !!
|
김길주 | 4772 | 2025.01.22 11:55 |
| 133 |
[오픽]
[오픽후기]Jenna쌤 수업듣고 한달만에 IH달성했습니다!
|
유서영 | 4556 | 2024.12.05 15:14 |
| 132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바로 달성했습니다. | 임성환 | 5626 | 2024.10.04 14:36 |
| 131 |
[오픽]
[오픽후기] Jenna쌤 수업으로 오픽IH 달성했어요
|
이소희 | 5675 | 2024.09.11 20:07 |
| 130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체고] 첫 오픽 7일만에 IH | 김지수 | 6316 | 2024.09.04 19:34 |
| 129 |
[오픽]
Jenna 선생님 수업을 듣고 바로 오픽 IH를 맞았습니다
|
김준영 | 6735 | 2024.08.28 13:39 |
| 128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수업듣고 노베 IH 달성했습니다! | 김재현 | 8797 | 2024.08.14 23:52 |
| 127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강의듣고 첫 오픽 IH취득!
|
유성윤 | 7014 | 2024.08.11 22:32 |
| 126 |
[오픽]
[오픽후기] Jenna 썜 입문반 수업듣고 오픽 첫 시험만에 AL !!!!
|
인가연 | 8831 | 2024.08.11 16:43 |
| 125 |
[오픽]
5일만에 IH
|
도현우 | 7858 | 2024.07.09 12:39 |
| 124 | [오픽] [오픽후기] 영어 공부 손 뗀지 5년차, Jenna쌤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박성연 | 8365 | 2024.06.25 09:58 |
| 123 |
[오픽]
JENNA쌤과 단 2주로 IL > IH달성
|
이은혜 | 7690 | 2024.06.24 13:39 |
| 122 |
[오픽]
[오픽후기] Jenna쌤 오픽 입문수업으로 IH 받았습니다!
|
박민서 | 7748 | 2024.06.21 17:01 |
| 12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Jenna쌤 3월 입문+기본반 IH 후기
|
함지원 | 8726 | 2024.04.12 18:23 |
| 120 |
[오픽]
Jenna쌤 3월 입문+기본반 IH 후기
|
최유림 | 7540 | 2024.04.12 00:12 |

RC 수업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첫 토플인테 90점 넘겼다는 것 자체가 정말 잘 하신 거에요!
고생하셨고 앞으로 남은 과정도 순탄하길 바랍니다!
첫 시험에 90점 넘기는 게 상당히 어려운데 정말 축하드립니다.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