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4.07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85+ 빡센 토플 관리반 A (10시) [1개월 완성]
#복습강의 무료#단기졸업 #전용스터디공간 무료_수업후80분
<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94점 달성!
- toefl scores.png ( 83)
- 토플후기.jpg ( 91)
- 토플후기.jpg ( 85)

Reading
리딩에서 제일 많이 틀렸던 부분이 추론이랑 summary였는데, 선생님이 지문에서 근거를 찾아서 풀이해주신걸 보니까 문제 풀 때 제 생각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는 걸 알게 됐어요. 수업 듣고 나서는 지문에 있는 내용으로만 푸는 연습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특히 summary 유형은 보기별로 몇 번 문단에서 나온 내용인지 표시하면서, intro 문장이랑 비교해서 예시이거나 너무 minor한 내용은 답에서 제외하는 포인트를 알려주신 게 좋았습니다.
단어 시험도 한글 뜻을 쓰는 게 아니라 동의어나 반의어 고르는 식이라 실제 시험에서 더 도움이 됐어요.
Listening
리스닝은 원래 자신 있는 편이었는데, 토플 리스닝은 너무 어렵더라구요..! 어렵다보니까 하나라도 더 많이 받아 적으려고 했던게 오히려 독이었던 것 같아요.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노트테이킹을 너무 많이 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들리는 걸 다 받아적으려고 하다 보니 정작 중요한 건 못 듣고 있더라구요.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같이 노트테이킹 하시면서 “이 이상 적고 있으면 너무 많이 적은 거예요~” 이런 식으로 말씀해주신게 어떤 내용이 필요한 건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노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니까 훨씬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고유명사는 들리는 대로 이니셜만 적고, 어느 부분에서 나온 내용인지 정도만 간단히 표시했어요. 교수가 강조하는 부분엔 별표도 해가면서 실제 강의 듣는 것처럼 들었어요. 또 수업 시간에 끝까지 들어야 풀 수 있는 문제들도 언급해주셔서 음원 끝날 때 까지 집중해서 듣는 습관도 생겼어요.
Speaking
스피킹 수업은 한 달 안에 점수를 만들기에 가장 적합한 방식이었던 것 같아요. 1번 유형 같은 경우엔 답변을 3가지 정도를 커스터마이징해서 여러 토픽에 맞게 변형할 수 있는 구조라서, 짧은 준비 시간에도 비교적 여유롭게 답변할 수 있었어요. 토픽 리스트로 연습할 땐 괜찮았는데, 막상 시험에서는 제가 준비한 답변을 쓰기 좀 애매한 주제가 나와버려서 생각보다 점수가 안 나왔던 것 같아요ㅎㅜㅜ 그래도 준비한 답변이라도 없었으면 진짜 한 마디도 못 했을거 같은 주제라 다행이었어요..ㅎㅎ (시험 문제는 A/D: The government should preserve the environment. 이런 느낌이었어요)
2~4번 유형도 학원에서 trial test 볼 땐 긴장해서 말도 제대로 못했고 이대로면 10점도 안 나오겠다 싶었는데요.. 집에서 공부할 때 선생님 말씀대로 내용 이해하고 쉬운 말로 바꿔서, 최대한 문법 안 틀리고 말하기 위주로 연습했어요. 시험장에선 말하면서도 뭔 소린지 모르겠는 것도 있었지만..ㅋㅋ 최대한 자신있는 척 말했습니다..ㅎ
한 달 안에 점수를 만들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현실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수업이었고, 수업 자체도 너무 재밌었어요.
Writing
라이팅은 딱 목표한 정도로 나왔어요! 독립형은 연습할 때 시간도 부족하고 자주 오프토픽이 떠서 걱정했는데, 시간은 결국 어떤 내용을 써야 할지 생각하느라 부족했던 거라서, 선생님이 알려주신 장점 문장들을 다 외우니까 해결됐어요.
포괄적으로 쓸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문에 있는 주장들이랑 안 겹치게 쓰려다가 오히려 오프토픽이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건 그냥 내가 쓰려는 아이디어가 지문에 안나와있길 빌었습니다..ㅎㅎ
통합형은 음원 내용 놓쳤을 때 지문 내용 활용하는 방법도 알려주신거랑, 템플릿 활용해서 전체적인 구조를 잡아가면서 작성했어요. paraphrasing은 거의 안 했고, 선생님 말씀대로 지문 내용을 반박하거나 끌어오는 방식으로 쓰는 게 훨씬 수월했고, 문법 실수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평소에 RC, LC는 그래도 기초가 있었는데, SPK, WRT은 정말 0에서 완전 처음 배우는 거였어서 한 달 만에 이 정도 점수 받은 것도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선생님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29 |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선생님의 1:1 프리토킹
[2]
|
고성진 | 2557 | 2025.07.04 11:10 |
| 312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첫 시험 118
[3]
|
이민서 | 3855 | 2025.07.04 10:04 |
| 3127 | [토플] [토플후기] LC Cloud Kim 샘 후기 [1] | 이지훈 | 2822 | 2025.07.02 16:37 |
| 3126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정규종합반 평일/주말 수강 후 대학원 합격 후기
[2]
|
우희수 | 3486 | 2025.06.05 11:36 |
| 3125 | [토플] [토플후기] 스피킹은 기세, 자신감! [3] | 김인애 | 3602 | 2025.06.04 23:35 |
| 3124 | [토플] 귀에 쏙쏙들어오는 리스닝 수업 [1] | 박준호 | 3136 | 2025.05.31 19:19 |
| 3123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2] | 최형주 | 3728 | 2025.05.23 12:47 |
| 312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한달만에 95점 목표 달성! (박보라 + 김다은 + jane + 김지연 선생님)
[1]
|
신동엽 | 4992 | 2025.05.16 16:00 |
| 3121 |
[토플]
오전 중급종합반 1달 수강 후 첫 토플 112점 달성 후기
[3]
|
황지원 | 4868 | 2025.05.14 10:21 |
| 3120 |
[토플]
[토플후기] TOEFL 66점에서 BestScores 108점까지, 2년의 고생 끝, 기나긴 시행착오와 해결책
[1]
|
박천용 | 6548 | 2025.05.06 21:37 |
| 3119 | [토플] [기초영어후기] 오전 기초 영어 종합반 비기너 후기 [2] | 배건호 | 4030 | 2025.05.04 16:49 |
| 311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9점 졸업_Cloud Kim, 김정윤, 최아람, 윤반석 선생님들
[4]
|
강민경 | 4580 | 2025.05.02 12:04 |
| 3117 |
[토플]
[토플후기] 85점 달성 후기
[1]
|
박우림 | 4045 | 2025.05.01 05:09 |
| 3116 | [토플] 토플 중급 80+ 화목금 10회 후기 [4] | 장인아 | 5760 | 2025.04.19 13:59 |
| 3115 |
[토플]
[토플후기] 최아람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그 이상 25점 받았어요!
[1]
|
조민서 | 3476 | 2025.04.18 14:47 |
| 3114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매일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_103점
[3]
|
최승우 | 8099 | 2025.04.16 23:54 |
| 3113 |
[토플]
[토플후기] 30대 중반 아저씨의 인생 첫 토플 도전기 [3월 85+ 오후반]
[2]
|
조재훈 | 5716 | 2025.04.15 19:43 |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2753 | 2025.04.07 23:18 |
| 3111 |
[토플]
[토플후기] 대입준비 첫 토플 한 달 수강 후 97점
[4]
|
이서연 | 4359 | 2025.04.06 19:35 |
| 311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오전 정규종합반 후기
[5]
|
이민희 | 4164 | 2025.04.05 15:30 |



RC 수업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첫 토플인테 90점 넘겼다는 것 자체가 정말 잘 하신 거에요!
고생하셨고 앞으로 남은 과정도 순탄하길 바랍니다!
첫 시험에 90점 넘기는 게 상당히 어려운데 정말 축하드립니다.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