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4.06
강남역캠퍼스 [★수업 후★ 스터디 필수] 오전 Hackers 종합반 [배치고사 필수]☆iBT 모의테스트 2회 제공☆
수강 후 TOEFL, 97점 달성!

두 달 완성 반을 등록했는데, 선생님들께서 워낙 좋은 수업을 해주신 덕에 한 달 수강 후 첫 토플 97점을 받았습니다!
대입준비를 위해 토플을 준비한거라, 수능영어를 공부하다 토플을 공부하니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특히 리딩과 리스닝 문제를 풀 때 논리의 비약이 없어서, 첫 1,2주 수업만으로도 감을 잡기가 쉬웠습니다.
LC Cloud Kim 선생님
선생님께서 지문 이해할 때 힘을 줘야 하는 부분과 아닌 부분을 강조해서 여러 번 잘 가르쳐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리스닝에서는 평소 영어숏츠영상을 많이 본 게 밑받침이 되어줬고, 초반에 노트테이킹 감을 잡는 데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선생님이 수업 중 노트테이킹 하시는 것을 빠짐없이 따라 적었고, 그 중 제가 습득해서 무의식적으로 쓸 수 있겠다 싶은 기호들을 몇 개 익혔습니다. 첫 번째 트라이얼 테스트를 보고 난 후, 실제 문제를 풀 때 노테와 문제를 왔다갔다 보면서 푸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정신없다는 것을 깨달아, 노테를 답지라고 생각하지 않고 문제를 이해하는 수단으로 여기려 노력했고, 도표문제 말고는 노테를 자세히 읽어보며 문제를 푸는 일은 없었습니다. 실제 토플 시험에서도 느꼈지만, 생각보다 짧은 순간에 내가 적어놓은 것들이 모두 눈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정말 중요하거나 토픽이라고 생각되는 키워드들은 더러워보일 정도로 연필로 진하게 표시했습니다. 그리고 평소 수업 때 지문이 흐르는 대로 듣는 것만으로 풀 수 없다는 생각이 든 문제들은 반드시 질문을 했습니다. 태도 문제가 처음에 제일 까다로웠는데, 어느 정도 익히고 난 후에는 오버해서 추론을 더하지 않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평소 숏츠는 Odd Animal Specimens, Zack D. Films 같은 채널들을 주로 봤습니다
RC 양혜미 선생님
선생님 수업 덕분에 이 점수가 나온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수업 키워드를 따라 말하게 지도하시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셨는데, 그게 저처럼 자기주도적학습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에겐 정말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그게 별 건가 싶으실 수도 있겠지만 리딩 공부를 해보니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시는 문제 유형 및 풀이법과, 오답선지 유형만 익혀도 문제가 잘 풀려서, 계속해서 강조해주신 의도를 강하게 느꼈습니다.
SPK 서유진 선생님
유형 2개는 모르는 채로 그냥 시험을 쳤는데, 선생님 덕분에 점수가 잘 나왔습니다. 서유진 선생님 수업은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밌게 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표현과 템플릿 모두 실제 토플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내향적이라 처음에는 수업 시간에 말하고 녹음하는 게 부끄러웠는데, 이거라도 꼬박꼬박 한 덕에 점수가 이렇게 나와줬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선생님이 말하라 하시면 다 자신 있게 말하는 게 최고의 공부인 것 같아요. 모르는 유형 2개는 그냥 헛소리를 자신감 있게 말하고 나왔습니다. 어조를 밝고 자신감 있게 내뱉으려고 최대한~노력했어요.
WRT 김다은 선생님
선생님께서 정말 하나하나 모든 것을 친절히 알려주십니다. '이건 옷이라는 거고, 네 다섯 손가락으로 그걸 집은 다음에 머리부터 끼워 넣어~' 수준으로 수업을 해주시는데 제가 그걸 제대로 안 받아먹은;; 것 같네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기본 템플릿들과 필러표현들 모두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한글 타자도 제대로 못 쳐서 실제 시험 볼 때 이 부분이 힘들었어요. 수업해주신 템플릿과 필러들 아니었으면 이 점수가 나왔을까 싶은...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47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439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5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88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21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319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59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6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41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45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39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70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3]
|
이서연 | 434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86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42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64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51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98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1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94 | 2026.05.28 00:17 |


여러모로 훌륭해요.
종강일에 숏츠 따로 알려줘서 고마웠구요,
1달 동안 항상 집중 잘 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 인상적이었습니다.
대입, 원하는 방향으로 잘 진행되길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바쁠텐데 시간내서 후기를 써줘서 고마워요~
카톡 하나 보내주세요. 아이디 iamjaehwan 입니다.
대입도 지금처럼 술술 풀리길 바랍니다! 화이팅! ^^
이 수강 후기 왜 이렇게 웃긴거에요!!! 서연님 이렇게 웃긴 사람이었는데 왜 아무도 몰랐던거죠!?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에요. ㅎㅎ)
이거 타이핑 연습 제대로 하고 들어갔다면 정말 눈이 튀어나올 점수였겠어요.
앞으로 대입 준비하면서 토플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번달 해커스반은 내가 누군지 다 알고있으니. ㅎㅎ 지나가다 마주치면 모른척하고 지나가기 없기에요. +.+
한달 내 멋진 성장!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소식도 정말 고마워요!
김다은 드림
첫 토플 시험에서 좋은 결과 받으신 점
너무 기쁘고 I am so proud of you!
좋은 소식과 말씀 너무 고맙고 앞으로
대입준비에 좋은 결과가 있길 기원할께요.
Always hang in there and good luck!
지난번에 수업 끝나고 알려줘서 막 손잡고 흔들고 고마워했는데
역시 총점도 너무나 아름답네요!!! 초단기졸업 정말 축하해요 :)
두달 듣기로 했는데 점수 나와서 한달만 듣고 졸업해요! 라는 말이 정말 반갑고 대견하거든요,
해커스반은 스터디를 안하더라도 공부 분량이 많아서 꽤 힘들었을텐데
끝까지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저 역시 항상 고마웠어요.
이렇게 실행력이 월등한 경우는 어떤 꿈이든 다 이루실 수 있으니까
이 토플 점수를 토대로 해서 앞으로 서연씨가 세우신 더 큰 목표를 꼭 달성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