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수강 이후 첫시험 105점 달성 후기

엄준희 | 조회 3936
  • 2025.04.05

강남역캠퍼스 [라이브클래스]오전 정규종합반 (10시)-[12/9(월) 오후 8시까지 등록 가능]

수강 후 TOEFL, 105점 달성!

사정상 외국에 나와 있어서 2개월 동안 라이브클래스로 정규반 수강했습니다.

수강후기 게시판에 현강 후기는 많은데 라이브클래스는 없는 것 같아서 몇 자 적어봅니다.


녹화되어 있는 인강이 아니라 매일 진행되는 현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은 점이고,

72시간 이내에 다시보기할 때에는 배속재생이 되어서 시간 단축에도 용이했습니다.

한국에 살고 있었더라도 학원 오가는 시간과 체력 때문에라도 라이브클래스 들었을 것 같아요.

딱 하나 아쉬웠던 점은 선생님들께 수업 중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없다는 점인데, 

선생님들께서 낮밤 가리지 않고 이메일로, DM으로 질문을 받아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2개월 수강하고 첫 시험 봤는데 105점(R30 L29 S22 W24)이 떠서 졸업하려구요! ㅎㅎ

정규반에서 보는 모의고사에서는 쓸 만한(?) 점수를 받아본 적이 없는데, 다행히 본 시험 점수는 필요한 요건을 넘겼네요. 

덕분에 잡아두었던 다음 시험은 취소하였습니다. 



각 영역별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내용들 적어둘 테니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리딩

정윤쌤께서 중간중간 추가로 나눠주시는 문제를 풀 때마다 반.. 정도씩 틀리곤 했는데요, 어떻게 또 본 시험에서는 만점을 받았어요. 

아무래도 저는 주제 친숙도가 문제 풀이 속도와 정확도에 크게 영향을 미쳤던 것 같아요.  

양치기를 해서 일정 궤도에 오른 이후에는, 지문 소재가 매번 새로운 것 같으면서도 결국 거기서 거기인 것 같다고 느낀 게

예를 들어, 상업 혁명을 설명하는 지문이 있고, 그걸 내가 한 번 풀어봤다면, 그다음에 유럽의 무역 판도의 흐름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지문은 훨씬 잘 읽히더라구요.

그래서 문제 유형별 풀이를 다 익히셨다면 다양한 소재의 지문을 책 읽듯이 흡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공부하기 싫을 때 저는 미국 건국의 역사 이런 거 유튜브로 찾아봤어요ㅋㅋ


리스닝

저는 홈에디션으로 시험 봤는데 생각보다 리스닝 음질이 꽤나 안 좋았어요. 지지직거리는 소리가 들려서 처음엔 당황스러웠습니다. 

근데 입학 후에 강의실에서 강의 듣는 데 이 정도 안 들린다고 수업을 못 들을 수준인가? 라는 생각을 하고는 그냥 무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컨버 지문을 들을 때는 학생 입장이 되어서 들어보라는 후기를 본 적이 있는데요,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가 어떻게든 이 대화를 알아들어야 이 대화가 종료된 다음의 나의 생활이 지장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니까 좀 더 열린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듣게 되더라구요.


Cloud쌤께서 노테양을 줄여야 고득점할 수 있다고 엄청 엄청 강조를 하셨었는데, 처음에는 그게 잘 와닿지 않았습니다.

당최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으니까 들은 '소리'를 적어 놓는 데에 집중하니 당연히 노테는 한 문제당 한 바닥씩 하게 되고

문제가 딱 뜨면 내가 쓴 노테는 전혀 도움이 안 되는.. 뭐 그런 악순환이 반복되었어요. 

그런데 선생님이 수업 시간에 실시간으로 노테 적어주시는 거를 보면서 어떤 내용은 날려야 하는지 감을 잡게 되었고

일관성 있는 방식으로 노테해주셔서 혼자서 문제 풀 때에도 적용해 보면서 공부했어요.

처음에는 한 지문 당 3-4개씩 틀렸었는데 2개월 과정 끝나갈 때에는 전체에서 3-4개 틀릴 정도로 실력이 오른 걸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매 리스닝 수업 때마다 Cloud 쌤 차력쇼 보는 기분이었어요. 

강의실에 도착하시자마자 프로젝터 연결도 안 한 채로 리스닝 지문 내용을 줄줄줄 읊으시는데 신기했달까요. 

헷갈리는 선지 질문받으면, 왜 그 보기를 골랐는지 거의 마음속에 들어갔다 나오신 것처럼 알아채시고는

왜 확실히 그 선지가 정답이 안 되는지 설명도 명확하게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피킹

아람쌤의 독립형 템플릿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스피킹이 가장 자신 없는 과목이었는데 (결국 점수도 제일 낮게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독립형은 내가 준비를 다 해간다는 마음으로 제공해주신 템플릿을 열심히 외웠어요.

단순히 템플릿이 있어서 좋았다기보다는 제가 절대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할 만한 문장 구조들을 다양하게 넣어놔주셔서

이 문장 형태를 외워두니 다른 내용을 말해야 할 때에도 제가 자연스럽게 그걸 쓰게 되더라구요.

심지어 시험 영어 말고 실전에서 영어 쓸 때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통합형 문제들은 읽기 시간이 짧아서 '주장'에만 집중하게 되다 보니, 리스닝이 안 들리는 사태가 저한테는 제일 극복하기 어려웠던 문제였는데요

그래서 읽기 지문의 주장을 완전 똑같이 옮겨쓰는 것을 과감하게 포기하고, 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으며 리스닝이 어떤 내용 및 구조로 나올지 예상하면서 들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머릿속에서 스피킹 답안의 전체적인 개요를 빠르게 세울 수 있게 되고, 리스닝 디테일을 좀 놓쳐도 불안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디테일까지 잘 넣었다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겠죠..?ㅎㅎ


스피킹은 2개월 치를 모두 완강해야 모든 유형의 문제를 커버할 수 있는 구조였는데, 이렇게 공부하는 게 수강생 입장에서 비효율적인 것 같아서 해커스에 건의드리고 싶어요.

유형별 학습 후에 실전학습을 많이 해야 같은 시간을 들이더라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텐데 이렇게 하면 유형별 학습만 겨우하고 시험장에 들어가야 하는 느낌이라 

1개월 코스로 변경하던, 모든 유형의 문제를 커버하긴 하되 그중 홀수/짝수 별로 2개 유형만 문제 수를 더 많이 제공을 해주던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팅

저는 토플이랑 GRE 공부를 병행했었는데 반석쌤의 '행동, 과정, 종류'로 구체화해서 드리블하면서 글 작성하라는 가르침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든 문제에 대해서 선생님이 직접 작성하신 일반 버전과 고급 버전 답변을 제공해 주셔서, '영어로 잘 쓴 글'은 이런 거구나 하고 알 수 있었어요.

모국어가 아닌 언어로 쓰인 글이라 내용이 쉽게 잘 파악되면 좋은 글이지~ 싶었는데 그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이것도 실전에서 잘 써먹고 있습니다

스피킹과 라이팅은 첨삭을 많이 받을수록 확실히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해커스에서는 그 기회가 너무 적어서 아쉬웠는데요

아쉬운 대로 Grammary 문법 검사 -> DeepL 번역해서 의도와 맞는지 확인 -> ChatGPT로 더 좋은 표현 확인하고 외우기를 반복하며 공부했습니다.



길게 적어놓긴 했지만 결국 안 지치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영어시험공부' 말고, 오늘도 새로운 내용의 이론들을 배운다는 마음으로 접근했던 게 점수 압박에서 조금 멀어질 수 있었던 계기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일 활기차게 수업해주신 선생님들이 계셔서 독학보다 훨씬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윤반석 | 2025.04.07 12:05
준희님 안녕하세요,

라이브 수업으로 꾸준히 탠션을 유지하며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 지치기 않고 목표도 달성하신 것 축하 드립니다! 시험 대비 중 공부한 것들이 앞으로 하실 공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후 목표 달성도 응원합니다! :)
Cloud Kim | 2025.04.07 16:05
29점이라니 멋지네요.
수고 많으셨고 훌륭한 점수 축하드립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GRE 에서도 지금처럼 좋은 결과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김정윤 | 2025.04.12 15:31
준희씨 리딩 30점 정말 축하드립니다~~~ 👍😍😍
다른 수강생들을 위한 시험 준비 꿀팁까지 ㅎㅎ
현재 수강하는 친구들에게 준희씨 수강후기는 꼭 읽어보라고 해야겠어요.
수강하는 기간 내내 열공하기 쉽지 않았을텐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목표하는 바 꼭 이루시기를 쌤도 먼 곳에서 응원하겠습니다.
준희씨 화이팅!!!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29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386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29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355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197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285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231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46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27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30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16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57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419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73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29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40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40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473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06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86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