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4.01
강남역캠퍼스 [3/22 시험대비][14일 집중] HSK 6급 (10시)
저는 중국 유학 유경험자이며, 관련 공부를 계속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HSK 6급 시험에서 늘 200점의 벽을 넘지 못해 좌절하곤 했습니다.
‘내 실력은 여기까지인가?’ 하는 회의감이 들 때도 많았고,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보유한 HSK6급 성적보다 더 높은 점수를 제출해야 할 일이 생겼고, 폭풍서치(?) 후 예초쌤 강의를 발견했습니다.
정말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손예초 선생님의 수업을 선택했고, 그 결정이 저의 운명을 바꿨습니다.
특히 저는 개강 후 중간에 합류하여 총 10일 동안 수업을 들었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짧았던 만큼 더 간절했고, 긴박한 마음으로 수업에 임했습니다.
늘 학원에 도착해서 선생님을 뵙고 제일 먼저 했던 말은 "선생님, 저 너무 떨려요. 안되면 어떡하죠?"였습니다.
그만큼 초조하고 불안한 상태였지만, 선생님께서는 따뜻한 미소로 "할 수 있어요.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 한마디가 큰 힘이 되었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10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선생님은 단순한 문제풀이가 아니라, 저의 약점을 정확히 분석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는 첫 수업에서 제 기존 성적과 취약점을 면밀히 파악한 후, 가장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그 부분에서 확신과 믿음이 솓아나(!) 매일 학원까지 가는길이 기대되고 즐거웠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수업은 듣기 독해 쓰기 세 부분으로 진행되었었는데,
듣기는 선생님만의 노하우로 지도해 주셨습니다. (이건 수강 후 선생님께 직접 듣기 ㅎㅎ, 듣기 부분에 정말 효율적인 방법이었습니다!)
독해는 소홀히했었던 1부분을 집중 공략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이 부분이 독해 점수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외 부분들은 유형별로 접근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해 주셨으며, 시간 내에 문제를 푸는 연습을 집중적으로 훈련했습니다. 특히 긴 지문을 빠르게 해석하는 스킬과 핵심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쓰기는 선생님께서 매 차 꼼꼼하게 첨삭과 피드백을 해주신 덕에 단기간에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단순 암기가 아니라 논리적인 문장 구성 방법을 익히고, 자주 나오는 표현과 문법 구조를 정리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습니다. 특히 제목 선정을 늘 어려워 하던 저였는데 후반부에는 내용을 보고 적절한 제목을 금방 떠올릴 수 있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ㅎㅎ
선생님을 믿고 따라간 결과, 저는 약 2주 만에 원하는 성적으로 HSK 6급 합격이라는 꿈을 이루었습니다.
자신 없는 모습을 보일 때마다 “할 수 있다” 라며 끊임없이 격려해 주시고 용기를 주신 덕분에 끝까지 버틸 수 있었습니다.
이번 수업은 저에게 단순한 시험 대비가 아닌,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예전의 저처럼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손예초 선생님의 수업을 선택하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어 정말 기뻤고, 수업 외에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손예초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
댓글 1개
|
|
| 목표와 열망이 있었기에 수업을 성실하게 듣고,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학습 방법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결국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요. 목표를 달성한 모습을 보니 저도 정말 기쁩니다! 앞으로 새로운 인생의 단계에서도 지금의 열정을 가지고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해 나가길 바랍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목표를 이루어나가는 멋진 모습 기대할게요. 파이팅! 💪😊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89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288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77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294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57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30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193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194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01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196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272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08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383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39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293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01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09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34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377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56 | 2026.05.28 00: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