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0회 해커스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 & 토플고득점 비법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허정민 | 조회 4717
  • 2025.03.30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수강 후 TOEFL, 89점 달성!




 사실 한달완성반 목표(95+)에는 못 미치는 점수지만, 저는 교환학생이 목표였기에 72점만 넘기자는 마음으로 학원 다녔었고 감사하게도 2월 한 달 수업 들은 후 한 번에 목표 점수를 훌쩍 넘긴 89점을 받게 되었기에 기쁜 마음으로 짧게나마 수강후기 작성합니다 ㅎㅎ 아마 몇 년 뒤에 다시 토플을 따게 될 것 같은데 그 때도 선생님들께 다시 배우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수강 후기 작성에 앞서, 저는 수능 영어에서는 고정적으로 1등급을 받아왔지만 대학입시 이후 영어와는 거리를 많이 둔 상태였습니다. 토종 한국인인지라 수능 공부 외에 다른 목적으로 영어 공부한 적도 없고요. 그나마 대학에서 영어강의 하나 듣고, 전공에서 때때로 내주는 리딩만 깔짝거리는 정도였달까요..? 1월 한 달 혼자 인강으로 공부하고, 2월달에 학원 들어와서 진단고사 봤을 때는 lc 11점 rc 4/10이 나왔어요. 반 옮기라는 말씀을 듣긴 했지만 이왕 하는 거 조금 빡세더라도 얻어갈 수 있는 건 최대한 많이 얻어가고 싶은 마음에 그냥 버텼습니다. 수업 따라가는 데 문제는 없었어요,, ㅎ 따로 스터디는 하지 않았고,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보카 스터디만 했습니다! 


 1. 보카 - 보카가 영어공부의 알파이자 오메가가 아닌가.. 싶습니다 단어가 안 되면 정말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거 다들 아시잖아요.. 혼자 외우는 것도 한계가 있고, 스스로는 테스트 잘 안 하게 되니까 보라쌤이 주도하시는 보카스터디 들어갔습니당 보카스터디에서 하라는 것만 성실하게 해도 단어는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ㅎ 거기에 더해서 공부하다 만나는 모르는 단어들은 전부 단어장에 적어두고 하루에 한 번씩은 훑어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통원하실 때 단어 보셨다는데 전 통원시간이 짧아 그렇게 하면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져서, 리딩 자습시간에 읽거나 수업 끝나고 읽거나 했던 것 같아요. 


 2. 리딩 - 24점 받았고,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제 전략 같은 건 없어서요. 보라쌤이 전략을 다 떠먹여 주시니까.. 그것만 집중해서 잘 듣고 체화하려 노력해도 리딩 점수는 분명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정말 하라는 것만 """성실히""" 하면 점수가 알아서 따라오는 과목 아닌가 싶어요. 그러니까 수업시간에 보라쌤 말씀 잘 듣고, 숙제 성실히 잘 하는 게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보라쌤 수업 때 늘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주시면서도 상처 안 받게 말씀해 주셔서 흔들리던 멘탈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3. 리스닝 - 24점 받았습니다. 저는 그닥 높은 점수를 받은 편은 아닌데, 고득점을 하려면 역시 복습이 가장 중요한 게 아닌가 싶어요. 지연쌤이 내주시는 7단계 복습만 잘 해도 점수는 잘 오른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한두 번만으로도 듣는 귀가 달라지는 느낌..? 리스닝은 어느 날 갑자기 뚝딱 귀가 트여서 모든 게 잘 들리게 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오늘은 30%, 내일은 40%.. 그렇게 조금씩 들을 수 있는 양이 늘어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한 번에 잘 하게 되겠다! 만점 받겠다! 이런 생각보다는 한 단어라도 더 많이 들어보겠다.. 이런 마음으로 접근하는 게 덜 부담스럽고 좋을 것 같습니다. 멘탈이 많이 흔들리는 편이라 지연쌤께 상담 많이 했는데 늘 칭찬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몸은 좀 괜찮으신지... 항상 건강하세요ㅠㅠ


 4. 스피킹 - 20점... 받았습니다 사실 너무 작은 (저한테는 소중한) 점수지만 저한테는 나름의 발전이었습니다 원래는 스피킹 하나도 못했거든요 ㅎ 대본 없으면 말을 한 마디도 못 꺼낼 정도였어요. 다행히 한 번에 CEFR 기준 B2 맞춰서 한숨 돌렸습니다. 딱히 공부방법이랄 건 없고.. 그냥 제인쌤 말씀만 잘 들으시는 게 베스트 아닌가 싶어요. 매일 꾸준히 한 문제씩이라도 말하기 연습하는 거, 가장 못 하는 과목부터 하는 거.. 그게 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스피킹 과목에서 막막해하시는 것 같던데, 넘 부담스러워하지 마시고 말문이 막혀도 끝까지 밀어붙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연습 때도 그렇고.. 말문 막힐 때마다 답답하고 눈물나는 마음이긴 했는데 하다 보면 늘겠지~ 어차피 템플릿도 있는데~ 처음부터 유창했으면 학원 왜 다니나~ 어차피 채점관도 한국어 못하는데 내가 영어 못 하는 게 대수냐~ 하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제인쌤도 상담 요청드리면 늘 같이 고민해주시고 긍정에너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ㅎㅎ


 5. 라이팅 - 21점 받았습니다 오프토픽 낸 줄 알았는데 다행히 그건 아닌 것 같더라고요 라이팅도 그냥 다은쌤이 하라는 대로 했기 때문에 딱히 저만의 공부방법이랄 건 없는데,, 처음에 첨삭 요청할 때는 내용보다도 문법에서 너무 많이 걸리니까 그게 아쉽기도 하고, 내용 첨삭은 거의 못 받는 게 신경쓰이더라고요. 그래서 노트북으로 에세이 써서 챗gpt한테 문법 오류만 고쳐달라고 해서 원래 에세이 아래 페이지에 수정된 에세이 써두고 그거 첨삭받았습니다. 그리고 수정된 것은 에세이 밑에 써놓고 뭐가 오류인지, 왜 그게 오류가 되는지를 기억해두려고 했습니다. 특히 많이 틀리는 건 포스트잇에 써놓고 책 앞에 붙여서 자주 볼 수 있게 했고요. 토론형 같은 경우는 문제 많이 접해보시고 이유 적어도 3개씩은 생각해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시험장 가면 수험생이 생각할 만한 문제는 이미 교수자/학생 의견으로 나오더라고요 ㅋㅋ 다은쌤 잘한 건 잘했다 아닌 건 아니다 확실하게 말씀해주시는 게 너무 좋았어요! 그러니까 지적받았을 때는 오히려 더 잘 하고 싶은 마음도 들고, 잘했을 때는 너무 뿌듯하더라고요 ㅎㅎ


 *이 글을 얼마나 많은 분들이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에 토플 시험은 성실성이 반은 먹고 들어가는 것 같아요. 매일매일 꾸준히 학원 오고, 하라는 거 다 하고,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는 거요,, 리딩 시간에 풀라는 지문 다 풀고, 리스닝 숙제하고 복습하고, 스피킹 템플릿 외우고 수업시간에 말해보고 복습하고, 라이팅도 수업시간에 매일 에세이 쓰고 첨삭받고 모의테스트 첨삭과제 꾸준히 전부 다 하고.. 앉아서도 동태눈 하고 쌤들이 얘기해주시는 거 기다리기보다는, 쌤들이 질문하시면 스스로 생각해보고 속으로든 입 밖으로든 대답하는 그런 성실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원비도 비싼데..) 토플 시험료도 비싸고 대부분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하셔야 하는 분들이 많으니까 불안한 맘에 인터넷 많이 찾아보시는 것 같던데 저는 그것도 안 좋다고 생각해요. 수강후기 쓰는 입장에서 할 말은 아니지만 수강후기도 찾아보지 마시고요.. 두 달 만에 110점 만들었다? 한 달 만에 100점 냈다? 토플 만점 받은 공부방법 푼다? 학원 다니기로 결정하셨으면 적어도 1주일 안에는 그런 정보 끊으셔야 한다고 생각해요 ㅎㅎ ㅠㅠ 제가 그랬다가 마음의 병이 생길 뻔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저런 정보 찾아보면 더 쉬운 방법, 더 시간이 적게 걸리는 방법에 이끌리게 되겠죠. 근데 그렇게 해서는 절대 고득점 안 된다고 생각해요,, 하기 싫은 거 요리조리 다 피하면서 어떻게 원하는 점수를 딱 받겠어요.. 그냥 자아를 빼시고 쌤들이 하라는 거 아무 생각 없이 다 따라하시기만 하면 분명 목표점수 달성하실 거예요 ㅎㅎ 진짜로!!!! 쌤들이 하라는 거 그대로!!!!!! 따라하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김지연 | 2025.03.31 11:36
정답을 탁 찍어서 말씀하셨네요 ~~
맞습니다 !!!
한 달 동안 강사들이 시키는 그대로 성실하게 열심히 하시는 길 밖에 없다는 것 다시 한번 상기 시켜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기쁜 소식 이렇게 공유해 주셔서 너무 고맙네요 ~~
앞으로 하시는 학업을 포함한 모든 일 다 잘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
꽃길만 걸으셔요 ^^
김다은 | 2025.03.31 12:06
정민님, 필력이 엄청나십니다. ㅎㅎ 넘 재미있게 읽은 후기에요. 그리고 어쩜 이렇게 맞는 말만 가득한가요!! 읽으면서 고개 계속 끄덕끄덕 했습니다.
저 역시 토플은 '성실함'이 키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그런 부분을 충족하셨기에 이렇게 좋은 점수를 얻어내신 듯 합니다.
분명 이 후기는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거에요. 쉅 시간에 일부 인용해서 다른 분들께도 꿀팁 전수하겠습니다.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하는 일에도 행복 가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김다은 드림
박보라 | 2025.04.15 10:45
우리 정민정민정민!! ~.~
항상 문앞에 첫줄에서 열심히 수업 듣던 우리 정민님!
정말 한결같이 했던 모습 너무 인상적이었는데
결국 이렇게 점수를 만들어 내시네용!
그리고 글을 이렇게 재미있게 잘 쓰다니요!ㅋ
글을 읽으면서 정말 티칭하는것이 너무 보람차고
행복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샘들이 하라고 하는것들 의심하지 않고
믿고 잘 따라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당~
또 기쁜 소식 있으면 밴드나 디엠 주세용~^^
BBR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3129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선생님의 1:1 프리토킹 사진 첨부파일 [2] 고성진 2557 2025.07.04 11:10
3128 [토플] [토플후기] 토플 첫 시험 118 사진 첨부파일 [3] 이민서 3855 2025.07.04 10:04
3127 [토플] [토플후기] LC Cloud Kim 샘 후기 [1] 이지훈 2822 2025.07.02 16:37
3126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정규종합반 평일/주말 수강 후 대학원 합격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우희수 3486 2025.06.05 11:36
3125 [토플] [토플후기] 스피킹은 기세, 자신감! [3] 김인애 3602 2025.06.04 23:35
3124 [토플] 귀에 쏙쏙들어오는 리스닝 수업 [1] 박준호 3136 2025.05.31 19:19
3123 [토플]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2] 최형주 3728 2025.05.23 12:47
3122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한달만에 95점 목표 달성! (박보라 + 김다은 + jane + 김지연 선생님) 첨부파일 [1] 신동엽 4992 2025.05.16 16:00
3121 [토플] 오전 중급종합반 1달 수강 후 첫 토플 112점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황지원 4868 2025.05.14 10:21
3120 [토플] [토플후기] TOEFL 66점에서 BestScores 108점까지, 2년의 고생 끝, 기나긴 시행착오와 해결책 사진 첨부파일 [1] 박천용 6548 2025.05.06 21:37
3119 [토플] [기초영어후기] 오전 기초 영어 종합반 비기너 후기 [2] 배건호 4031 2025.05.04 16:49
3118 [토플] [토플후기] 토플 89점 졸업_Cloud Kim, 김정윤, 최아람, 윤반석 선생님들 사진 첨부파일 [4] 강민경 4581 2025.05.02 12:04
3117 [토플] [토플후기] 85점 달성 후기 사진 첨부파일 [1] 박우림 4046 2025.05.01 05:09
3116 [토플] 토플 중급 80+ 화목금 10회 후기 [4] 장인아 5760 2025.04.19 13:59
3115 [토플] [토플후기] 최아람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그 이상 25점 받았어요! 사진 첨부파일 [1] 조민서 3476 2025.04.18 14:47
3114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매일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_103점 사진 첨부파일 [3] 최승우 8100 2025.04.16 23:54
3113 [토플] [토플후기] 30대 중반 아저씨의 인생 첫 토플 도전기 [3월 85+ 오후반] 사진 첨부파일 [2] 조재훈 5716 2025.04.15 19:43
3112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3] 정한빈 12755 2025.04.07 23:18
3111 [토플] [토플후기] 대입준비 첫 토플 한 달 수강 후 97점 사진 첨부파일 [4] 이서연 4361 2025.04.06 19:35
3110 [토플] [토플후기] 토플 오전 정규종합반 후기 사진 첨부파일 [5] 이민희 4165 2025.04.05 15:30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