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30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수강 후 TOEFL, 89점 달성!

사실 한달완성반 목표(95+)에는 못 미치는 점수지만, 저는 교환학생이 목표였기에 72점만 넘기자는 마음으로 학원 다녔었고 감사하게도 2월 한 달 수업 들은 후 한 번에 목표 점수를 훌쩍 넘긴 89점을 받게 되었기에 기쁜 마음으로 짧게나마 수강후기 작성합니다 ㅎㅎ 아마 몇 년 뒤에 다시 토플을 따게 될 것 같은데 그 때도 선생님들께 다시 배우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수강 후기 작성에 앞서, 저는 수능 영어에서는 고정적으로 1등급을 받아왔지만 대학입시 이후 영어와는 거리를 많이 둔 상태였습니다. 토종 한국인인지라 수능 공부 외에 다른 목적으로 영어 공부한 적도 없고요. 그나마 대학에서 영어강의 하나 듣고, 전공에서 때때로 내주는 리딩만 깔짝거리는 정도였달까요..? 1월 한 달 혼자 인강으로 공부하고, 2월달에 학원 들어와서 진단고사 봤을 때는 lc 11점 rc 4/10이 나왔어요. 반 옮기라는 말씀을 듣긴 했지만 이왕 하는 거 조금 빡세더라도 얻어갈 수 있는 건 최대한 많이 얻어가고 싶은 마음에 그냥 버텼습니다. 수업 따라가는 데 문제는 없었어요,, ㅎ 따로 스터디는 하지 않았고,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보카 스터디만 했습니다!
1. 보카 - 보카가 영어공부의 알파이자 오메가가 아닌가.. 싶습니다 단어가 안 되면 정말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거 다들 아시잖아요.. 혼자 외우는 것도 한계가 있고, 스스로는 테스트 잘 안 하게 되니까 보라쌤이 주도하시는 보카스터디 들어갔습니당 보카스터디에서 하라는 것만 성실하게 해도 단어는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ㅎ 거기에 더해서 공부하다 만나는 모르는 단어들은 전부 단어장에 적어두고 하루에 한 번씩은 훑어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통원하실 때 단어 보셨다는데 전 통원시간이 짧아 그렇게 하면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져서, 리딩 자습시간에 읽거나 수업 끝나고 읽거나 했던 것 같아요.
2. 리딩 - 24점 받았고,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제 전략 같은 건 없어서요. 보라쌤이 전략을 다 떠먹여 주시니까.. 그것만 집중해서 잘 듣고 체화하려 노력해도 리딩 점수는 분명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정말 하라는 것만 """성실히""" 하면 점수가 알아서 따라오는 과목 아닌가 싶어요. 그러니까 수업시간에 보라쌤 말씀 잘 듣고, 숙제 성실히 잘 하는 게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보라쌤 수업 때 늘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주시면서도 상처 안 받게 말씀해 주셔서 흔들리던 멘탈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3. 리스닝 - 24점 받았습니다. 저는 그닥 높은 점수를 받은 편은 아닌데, 고득점을 하려면 역시 복습이 가장 중요한 게 아닌가 싶어요. 지연쌤이 내주시는 7단계 복습만 잘 해도 점수는 잘 오른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한두 번만으로도 듣는 귀가 달라지는 느낌..? 리스닝은 어느 날 갑자기 뚝딱 귀가 트여서 모든 게 잘 들리게 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오늘은 30%, 내일은 40%.. 그렇게 조금씩 들을 수 있는 양이 늘어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한 번에 잘 하게 되겠다! 만점 받겠다! 이런 생각보다는 한 단어라도 더 많이 들어보겠다.. 이런 마음으로 접근하는 게 덜 부담스럽고 좋을 것 같습니다. 멘탈이 많이 흔들리는 편이라 지연쌤께 상담 많이 했는데 늘 칭찬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몸은 좀 괜찮으신지... 항상 건강하세요ㅠㅠ
4. 스피킹 - 20점... 받았습니다 사실 너무 작은 (저한테는 소중한) 점수지만 저한테는 나름의 발전이었습니다 원래는 스피킹 하나도 못했거든요 ㅎ 대본 없으면 말을 한 마디도 못 꺼낼 정도였어요. 다행히 한 번에 CEFR 기준 B2 맞춰서 한숨 돌렸습니다. 딱히 공부방법이랄 건 없고.. 그냥 제인쌤 말씀만 잘 들으시는 게 베스트 아닌가 싶어요. 매일 꾸준히 한 문제씩이라도 말하기 연습하는 거, 가장 못 하는 과목부터 하는 거.. 그게 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스피킹 과목에서 막막해하시는 것 같던데, 넘 부담스러워하지 마시고 말문이 막혀도 끝까지 밀어붙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연습 때도 그렇고.. 말문 막힐 때마다 답답하고 눈물나는 마음이긴 했는데 하다 보면 늘겠지~ 어차피 템플릿도 있는데~ 처음부터 유창했으면 학원 왜 다니나~ 어차피 채점관도 한국어 못하는데 내가 영어 못 하는 게 대수냐~ 하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제인쌤도 상담 요청드리면 늘 같이 고민해주시고 긍정에너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ㅎㅎ
5. 라이팅 - 21점 받았습니다 오프토픽 낸 줄 알았는데 다행히 그건 아닌 것 같더라고요 라이팅도 그냥 다은쌤이 하라는 대로 했기 때문에 딱히 저만의 공부방법이랄 건 없는데,, 처음에 첨삭 요청할 때는 내용보다도 문법에서 너무 많이 걸리니까 그게 아쉽기도 하고, 내용 첨삭은 거의 못 받는 게 신경쓰이더라고요. 그래서 노트북으로 에세이 써서 챗gpt한테 문법 오류만 고쳐달라고 해서 원래 에세이 아래 페이지에 수정된 에세이 써두고 그거 첨삭받았습니다. 그리고 수정된 것은 에세이 밑에 써놓고 뭐가 오류인지, 왜 그게 오류가 되는지를 기억해두려고 했습니다. 특히 많이 틀리는 건 포스트잇에 써놓고 책 앞에 붙여서 자주 볼 수 있게 했고요. 토론형 같은 경우는 문제 많이 접해보시고 이유 적어도 3개씩은 생각해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시험장 가면 수험생이 생각할 만한 문제는 이미 교수자/학생 의견으로 나오더라고요 ㅋㅋ 다은쌤 잘한 건 잘했다 아닌 건 아니다 확실하게 말씀해주시는 게 너무 좋았어요! 그러니까 지적받았을 때는 오히려 더 잘 하고 싶은 마음도 들고, 잘했을 때는 너무 뿌듯하더라고요 ㅎㅎ
*이 글을 얼마나 많은 분들이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에 토플 시험은 성실성이 반은 먹고 들어가는 것 같아요. 매일매일 꾸준히 학원 오고, 하라는 거 다 하고,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는 거요,, 리딩 시간에 풀라는 지문 다 풀고, 리스닝 숙제하고 복습하고, 스피킹 템플릿 외우고 수업시간에 말해보고 복습하고, 라이팅도 수업시간에 매일 에세이 쓰고 첨삭받고 모의테스트 첨삭과제 꾸준히 전부 다 하고.. 앉아서도 동태눈 하고 쌤들이 얘기해주시는 거 기다리기보다는, 쌤들이 질문하시면 스스로 생각해보고 속으로든 입 밖으로든 대답하는 그런 성실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원비도 비싼데..) 토플 시험료도 비싸고 대부분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하셔야 하는 분들이 많으니까 불안한 맘에 인터넷 많이 찾아보시는 것 같던데 저는 그것도 안 좋다고 생각해요. 수강후기 쓰는 입장에서 할 말은 아니지만 수강후기도 찾아보지 마시고요.. 두 달 만에 110점 만들었다? 한 달 만에 100점 냈다? 토플 만점 받은 공부방법 푼다? 학원 다니기로 결정하셨으면 적어도 1주일 안에는 그런 정보 끊으셔야 한다고 생각해요 ㅎㅎ ㅠㅠ 제가 그랬다가 마음의 병이 생길 뻔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저런 정보 찾아보면 더 쉬운 방법, 더 시간이 적게 걸리는 방법에 이끌리게 되겠죠. 근데 그렇게 해서는 절대 고득점 안 된다고 생각해요,, 하기 싫은 거 요리조리 다 피하면서 어떻게 원하는 점수를 딱 받겠어요.. 그냥 자아를 빼시고 쌤들이 하라는 거 아무 생각 없이 다 따라하시기만 하면 분명 목표점수 달성하실 거예요 ㅎㅎ 진짜로!!!! 쌤들이 하라는 거 그대로!!!!!! 따라하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29 |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선생님의 1:1 프리토킹
[2]
|
고성진 | 2557 | 2025.07.04 11:10 |
| 312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첫 시험 118
[3]
|
이민서 | 3855 | 2025.07.04 10:04 |
| 3127 | [토플] [토플후기] LC Cloud Kim 샘 후기 [1] | 이지훈 | 2822 | 2025.07.02 16:37 |
| 3126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정규종합반 평일/주말 수강 후 대학원 합격 후기
[2]
|
우희수 | 3486 | 2025.06.05 11:36 |
| 3125 | [토플] [토플후기] 스피킹은 기세, 자신감! [3] | 김인애 | 3602 | 2025.06.04 23:35 |
| 3124 | [토플] 귀에 쏙쏙들어오는 리스닝 수업 [1] | 박준호 | 3136 | 2025.05.31 19:19 |
| 3123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2] | 최형주 | 3728 | 2025.05.23 12:47 |
| 312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한달만에 95점 목표 달성! (박보라 + 김다은 + jane + 김지연 선생님)
[1]
|
신동엽 | 4992 | 2025.05.16 16:00 |
| 3121 |
[토플]
오전 중급종합반 1달 수강 후 첫 토플 112점 달성 후기
[3]
|
황지원 | 4868 | 2025.05.14 10:21 |
| 3120 |
[토플]
[토플후기] TOEFL 66점에서 BestScores 108점까지, 2년의 고생 끝, 기나긴 시행착오와 해결책
[1]
|
박천용 | 6548 | 2025.05.06 21:37 |
| 3119 | [토플] [기초영어후기] 오전 기초 영어 종합반 비기너 후기 [2] | 배건호 | 4031 | 2025.05.04 16:49 |
| 311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9점 졸업_Cloud Kim, 김정윤, 최아람, 윤반석 선생님들
[4]
|
강민경 | 4581 | 2025.05.02 12:04 |
| 3117 |
[토플]
[토플후기] 85점 달성 후기
[1]
|
박우림 | 4046 | 2025.05.01 05:09 |
| 3116 | [토플] 토플 중급 80+ 화목금 10회 후기 [4] | 장인아 | 5760 | 2025.04.19 13:59 |
| 3115 |
[토플]
[토플후기] 최아람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그 이상 25점 받았어요!
[1]
|
조민서 | 3476 | 2025.04.18 14:47 |
| 3114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매일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_103점
[3]
|
최승우 | 8100 | 2025.04.16 23:54 |
| 3113 |
[토플]
[토플후기] 30대 중반 아저씨의 인생 첫 토플 도전기 [3월 85+ 오후반]
[2]
|
조재훈 | 5716 | 2025.04.15 19:43 |
| 3112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2755 | 2025.04.07 23:18 |
| 3111 |
[토플]
[토플후기] 대입준비 첫 토플 한 달 수강 후 97점
[4]
|
이서연 | 4361 | 2025.04.06 19:35 |
| 311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오전 정규종합반 후기
[5]
|
이민희 | 4165 | 2025.04.05 15:30 |



맞습니다 !!!
한 달 동안 강사들이 시키는 그대로 성실하게 열심히 하시는 길 밖에 없다는 것 다시 한번 상기 시켜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기쁜 소식 이렇게 공유해 주셔서 너무 고맙네요 ~~
앞으로 하시는 학업을 포함한 모든 일 다 잘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
꽃길만 걸으셔요 ^^
저 역시 토플은 '성실함'이 키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그런 부분을 충족하셨기에 이렇게 좋은 점수를 얻어내신 듯 합니다.
분명 이 후기는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거에요. 쉅 시간에 일부 인용해서 다른 분들께도 꿀팁 전수하겠습니다.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하는 일에도 행복 가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김다은 드림
항상 문앞에 첫줄에서 열심히 수업 듣던 우리 정민님!
정말 한결같이 했던 모습 너무 인상적이었는데
결국 이렇게 점수를 만들어 내시네용!
그리고 글을 이렇게 재미있게 잘 쓰다니요!ㅋ
글을 읽으면서 정말 티칭하는것이 너무 보람차고
행복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샘들이 하라고 하는것들 의심하지 않고
믿고 잘 따라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당~
또 기쁜 소식 있으면 밴드나 디엠 주세용~^^
B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