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25
- IMG_4554.jpeg ( 50)
고등학교 내신 + 대학 저학년때 했던 학원알바 이후로 책상에 앉아서 영어공부 안한지도 꽤 됐고
이전에 봤던 토익도 양심상 하루전날 문제 풀어보고 가는게 전부였었는데요.
토익공부를 제대로 해보자니 혼자서는 도저히 안할 것 같아서 한 달 수강했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점수 앞자리를 바꿀 수 있었습니다~~
ദ്ദി ˙ᵕ˙ )
[RC 대명쌤]
모르는건 아니지만, 잘 안다고 하기엔 애매했던 문법들을 다시 착착 정리할 수 있었어요.
특히 빈출 포인트들을 정리해주셔서 집중해야하는 부분 위주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묶어서 외우면 좋다고 짚어주신 구문들은 아직도 선생님 목소리로 기억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선지에 대한 출제 의도를 같이 설명해주셨던 부분이 오답 복습에 엄청 도움이 됐구요
다 풀지는 못했지만.. 부교재에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은 것도 저는 좋았어요
약하다 싶은 개념에 따라 숙제 양은 조절했고, 가끔은 톡방에 올라오는 선생님 유튜브 영상으로 대신한 적도 있는데요 ^.,^
그래도 매일 할 수 있는만큼이라도 조금씩 풀다보니
급하게 풀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시간도 줄고 실수로 만드는 오답도 훨씬 줄었던 것 같아요
[LC 규민쌤]
리스닝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도 전혀 감이 안잡혔었고
원래 한국말도 잘 못 알아듣는 편이라.. 그냥 내 귀 잘못이겠거니 하고
그날그날 컨디션이나 운에 맡기는 편이었어서 점수 편차가 큰 편이었는데요
이번에 수업 듣고 어느정도 자리가 잡힌 것 같습니다 ㅎㅎ
특히 수업 시작할 때 빈출 단어들을 짚어주신게 엄청 도움이 됐어요!
몰라서 안들리는것이 많았나봐요^.^;
비즈니스 관련 어휘는 lecture 메인주제인 경우도 많아서, 예전 같았으면 흘려듣거나 찍었을 문제들도 확신하고 풀 수 있었구요
사실 저는 단어를 열심히 공부하는 스타일은 아니었는데
빈출단어나 중요어휘는 수업에서 나올때마다 계속 반복해서 짚어주셔서 저절로 외워졌던 것 같아요
비슷한 맥락에서 쓰이는 유의어도 같이 정리해주셔서 LC 뿐만 아니라 RC에서도 유용했습니다
저는 짧은 문장에 약해서 파트 1이나, 그 중에서도 특히 파트2는 거의 암살파트였는데요…
현재진행형이나 의문사 캐치 + 답변 유형 정리해주셔서 오답도 많이 줄었고
수업에서처럼 안들리는 문장은 반복해서 듣고 빈칸 채우는 연습도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결론~]
저는 따로 스터디를 안했어서 모르는 부분은 따로 개별적으로 질문드렸는데
두 분 다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추가로 주신 문제들도 엄청 잘 풀었어요 ˆ◡ˆ˵
혼자 했으면 이렇게 못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973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프리토커 리암선생님 수업후기! [1] | 김하연 | 2479 | 2025.04.01 14:48 |
| 17972 | [기초영어] 직장인의 티쳐리암 수강후기 [1] | 노을 | 2539 | 2025.03.31 22:12 |
| 179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T 수업 10일 듣고 1트에 AM!!
|
남지원 | 4087 | 2025.03.31 21:58 |
| 17970 |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입문반 후기 [1] | 김혜성 | 3375 | 2025.03.31 20:01 |
| 17969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 유예원 | 2563 | 2025.03.31 19:18 |
| 17968 |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 박서진 | 2758 | 2025.03.31 18:02 |
| 17967 |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 염혜선 | 2817 | 2025.03.31 17:43 |
| 17966 |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1]
|
채민영 | 4563 | 2025.03.31 17:20 |
| 17965 |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 정은순 | 3586 | 2025.03.31 16:23 |
| 17964 |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 정인영 | 2599 | 2025.03.31 15:04 |
| 17963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5543 | 2025.03.31 13:08 |
| 17962 |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 차유진 | 3064 | 2025.03.31 09:43 |
| 17961 | [토익] 수강후기 [1] | 김가은 | 3239 | 2025.03.31 09:32 |
| 17960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
정은 | 3265 | 2025.03.30 23:28 |
| 17959 | [기초영어] 재밌어요 | 이선화 | 2803 | 2025.03.30 11:55 |
| 17958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720 | 2025.03.30 00:21 |
| 1795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 손윤진 | 2742 | 2025.03.29 23:17 |
| 17956 | [기초영어] 굿 | 최미령 | 2449 | 2025.03.29 14:13 |
| 17955 |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
공미진 | 3359 | 2025.03.29 01:21 |
| 17954 |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인수 | 2338 | 2025.03.29 00:27 |




소중한 후기 고마워요.
점수에 비해 너무 겸손한... 후기인걸요?
서현씨의 노력이 뒷받침 되었기에 목표한 점수 그 이상을 받지 않으셨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공유해드린 것들을 잘 활용해주셔서 제가 감사해요~~
졸업이 얼마 남지 않으셨던걸로 기억해요~
학교생활 마침표를 잘 찍길 바랄게요.
꿈꾸는 그길을 잘 나아가길 응원하겠습니다!
Wish all the best
오옷 점수 잘 받았네요~ 925 두둥~
아주 잘 했어요~^^
본인 스스로는 뭔가 정리가 안 되고, 부족하다라고 말했지만.. 그래도 925점은 보통의 내공이 없으면 불가능하죠~^^
원래 중고등학교 때에도 영어를 잘했다고 봐요~ 그러니 간만에 하는 토익(토익도 영어~) 준비가 그렇게까지는 막막하지 않았을 겁니다.
결국 이전의 노력들이 다시 밑거름이 되었다...뭐 이런 말입니다~
그럼 이번에 토익 925점 받으며 공부한 것이 나중에 또 어떤 필요한 순간에 또 다시 그 준비를 위한 밑거름이 되어줄겁니다~
토익 공부했던 것처럼 다른 준비들도 열심히 하나하나 해나가기를 응원합니다~
고생 많았어요~ 짝짝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