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GRE후기] 한끝차이지만 훨씬 좋은 점수 달성했어요! 윤반석 선생님(W 3.0 -> 3.5), 민혜원 선생님(Q 167->169), 송종옥 선생님(V 157->159)
- 2025.03.25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 Writing + Math 오전 기본종합반 A (10시, 월수금, 10회)
수강 후 GRE, 328점 달성!
원하던 학교에 합격했어요! 저처럼 컴퓨터공학 전공으로 유학 준비하신다면 지원자가 많아 일단 거르는 기준으로 GRE 점수가 중요하다고 하니 해커스 수업 정말 추천합니다. 저는 독학으로 한 번 봐보고 점수가 아쉬워서 기본종합반 한 달 듣고 조금씩 하지만 의미상으로는 꽤 큰 차이의 점수를 달성하고 GRE 졸업했습니다.
- [라이팅] 윤반석 선생님 후기 3.0 -> 3.5
첫 수업 때 점수가 어떻게 매겨지는지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간결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고 논리가 깔끔하게 전개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셨어요. 매 수업마다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논리 구조를 직접 짜는 시간을 주시는데, 제가 수업 들었을 때는 6명이라 각각 피드백도 해주셨어요. 여러 번 반복해서 그런 구조를 짜다 보니 따로 공부를 많이 못했는데도 글의 짜임새 자체가 많이 향상된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막 부정적으로 피드백해주시는게 아니라 고칠점도 이렇게, 이런 것만 프레임을 추가하면 된다고 긍정적으로 말씀해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4점 정도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말씀해주시고, 노력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해주시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제가 3.5 받은건 제가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를 못했고, 쓰기 어휘력이 워낙 딸려서 그런 것 같아요. 그치만 저는 이공계라 3.5도 지원하는데 문제없었고 기존 점수였던 3.0과는 매우 큰 차이가 있는 점수라고 들어서 만족해요! 수업을 들으면서 평소에도 숙제 아닌 주제도 작성을 해보고 30분 내에 써보는 연습을 꾸준히 했다면 4점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예시를 외우게 하는 그런 수업들도 많다고 들었는데 그런 것이 아니라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것들, 이미 내가 알고 있는 것으로도 잘 쓰는 법을 알려주셔서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는게 아닌 정말 영어 쓰기를 향상시키는 공부가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수업 내용을 녹화해서 올려주셔서 제가 못 간 수업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한국어도 영어도 발음이 진짜 좋으셔서 이해도 쏙쏙 됩니다. 하루 6시간 수업의 마지막 한 시간인데도 집중이 안 된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정말 정말 강추합니다!!!
- [퀀트] 민혜원 선생님 후기 167 -> 169
여러 자료를 올려주시고 전체적으로 그 방대한 수학 범위를 싹 훑을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좀 표현이 강하시긴 하지만 그런게 임팩트 있게 기억에 잘 남아서 실제로 시험볼 때도 기억이 잘 났어요! 올려주신 자료들 거의 다 보고 교재 문제 다 풀으니 내가 거의 모든 범위를 다 커버했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사실 GRE 수학은 모른다기 보다도 영어로 쓰여져있을 때 모르는 표현이거나 그냥 문제가 뭔말이야? 싶은 게 장애물인데 그걸 극복하고 잘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수업 수도 적고 한 시간인데 엄청 효율적이에요. 숙제가 너무 많아도 부담스러울거 같은데 집중하면 한시간 이내로 해결 할 수 있게 양을 주셔서 딱 적절하게 시간 투자하고 좋은 리턴을 얻은 것 같습니다. 강추합니다.
- [버벌] 송종옥 선생님 후기 157 -> 159
기본반이지만 문제도 많이 주셔서 기출을 많이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단어 외우는 게 결국 제일 중요한데 단어를 반복해주시고 거만어 수업도 인터넷으로 들을 수 있어서 단어 외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그 단어에 관련된 스토리를 듣고 시간을 써야 외워지는 편이라서요. 어원부터 관련된 이야기까지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너무 에너지 있게 해주시고 틀려도 뭔가 재치있게 말씀해주셔서 4시간 수업이 힘들지만 그래도 즐겁게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157 받았을 때는 GRE Verbal의 지문이 어떤 짜임새인지, 뭐.. 다 논문인지도 알지도 못하고 봤었는데 송종옥 선생님 수업을 통해서 어떤 구조로 된 건지 알게되어서 좋았어요. 큰 틀이 잡히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험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점수가 어떻게 매겨지는지 하는 건 정리해주시지는 않아서 그거는 따로 알아보셔야 해요. 다른 버벌도 그럴거 같은데 버벌은 실전반까지가 필수로 듣는다 라는 기본 전제가 좀 되어 있는 것 같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예습을 해가면 그 문제들을 전부 다 풀이를 해주시는데요. 그 부분이 좀 아쉽다고 느껴지긴 했습니다. 틀리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도 다 설명을 들어야 하는데.. 시간이 짧다면 괜찮겠지만 수업이 네 시간이나 돼서요.. 틀린 것 위주로 풀이해주시고 수업 시간을 두시간으로 단축하는게 어떨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용
스터디도 권장해주셔서 적은 인원이나마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엇는데 큰 힘이 되었어요. 단어 외우는게 양이 진짜 어마어마한데 그래도 끊어서 테스트를 보다보니까 더 포기하지 않고 계속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긍정적인 선생님 좋아하고, 기본반이어도 스터디 하고 싶고, 또 단어마다 설명을 들으면 잘 외워진다 하시는 분들에게 송종옥 선생님 강추합니답. 그리고 GRE를 보기에는 좀 애매한 9월에 수업을 들어서인지 스터디하시는 분들이 매우 적었어요. 다행히 세 분이 더 있어서 할 수 있었지만 아슬아슬했네요. 시기상 빨리 들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결론적으로 현재 GRE를 앞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요.
- 토플 리딩이 29점 정도시고 verbal을 160 이상을 목표로 하시는게 아니라면 기본반만 들어도 어느 정도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수업 전에 그냥 수업 끝나는 시점에서 바로 이틀 뒤 정도로 시험 등록하시구요. 시험 등록하면 2회 무료 테스트 해볼 수 있거든요. 테스트를 봐보세요! 어떤 식으로 시험보는지 파악하고나서 공부하면 좋습니다.
- Writing은 매수업 듣고 꼭 써보세요. 시간 제한 없이 해보시고, 시간 제한 있이도 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 Verbal은 예습 문제를 풀어오시고 맞은 거에 대한 설명 때 좀 쉬시는게 종합반 6시간 수업 버티는데 좀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거만어 영상 꼭 보시고, 선생님이 숙제로 따로 내주시는 문제를 다 풀어보세요! 그렇게 많지 않아요.
- Math는 숙제만 잘 풀어오시고 추가로 올려주신 것들도 문제 풀어보시면 됩니다.
- 그렇게 수업 다 들으시고 하루는 수업 복습 하루는 전체 복습 돌리신 다음 시험 보시면 돼요!
범위 라는게 있을까 싶을 정도로 방대한 시험인 GRE를 한 달 만에 제대로 파악하게 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973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프리토커 리암선생님 수업후기! [1] | 김하연 | 2477 | 2025.04.01 14:48 |
| 17972 | [기초영어] 직장인의 티쳐리암 수강후기 [1] | 노을 | 2536 | 2025.03.31 22:12 |
| 179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T 수업 10일 듣고 1트에 AM!!
|
남지원 | 4084 | 2025.03.31 21:58 |
| 17970 |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입문반 후기 [1] | 김혜성 | 3373 | 2025.03.31 20:01 |
| 17969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 유예원 | 2562 | 2025.03.31 19:18 |
| 17968 |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 박서진 | 2755 | 2025.03.31 18:02 |
| 17967 |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 염혜선 | 2812 | 2025.03.31 17:43 |
| 17966 |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1]
|
채민영 | 4553 | 2025.03.31 17:20 |
| 17965 |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 정은순 | 3582 | 2025.03.31 16:23 |
| 17964 |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 정인영 | 2592 | 2025.03.31 15:04 |
| 17963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5502 | 2025.03.31 13:08 |
| 17962 |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 차유진 | 3063 | 2025.03.31 09:43 |
| 17961 | [토익] 수강후기 [1] | 김가은 | 3237 | 2025.03.31 09:32 |
| 17960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
정은 | 3261 | 2025.03.30 23:28 |
| 17959 | [기초영어] 재밌어요 | 이선화 | 2801 | 2025.03.30 11:55 |
| 17958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719 | 2025.03.30 00:21 |
| 1795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 손윤진 | 2739 | 2025.03.29 23:17 |
| 17956 | [기초영어] 굿 | 최미령 | 2447 | 2025.03.29 14:13 |
| 17955 |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
공미진 | 3355 | 2025.03.29 01:21 |
| 17954 |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인수 | 2336 | 2025.03.29 00:27 |




우선 목표하시는 바에 한 단계 더 다가가실 수 있게 된 것 축하 드립니다! 수업 중 특히 중요하게 강조 한 부분들을 모두 기억 해주시고 시험 준비에 반영해 준 것 같아 더 고맙습니다. 다시 한 번 합격 축하 드리고 이후 계획하고 하는 일도 탄탄대로를 달리길 기원합니다!
끝에 마지막 2점이 얼마나 올리기 힘든지 우린 다 알죠 ㅠ
그 끝에 제가 도움이 되었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더불어, GRE 수업 진액 "엑기스" 로 후기 남겨 주셔서 앞으로의 GRE 준비 하려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좋은 후기 감사드려요 :)
앞으로 남은 과정들 있을텐데, 가열차게 꿋꿋이 잘 해내시리라 믿어요.
반짝 반짝 빛나는 유학 생활 되시고, 매 순간 greater good 을 향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지현학생이 되길 바랍니다 :)
마음으로 항상 응원 합니다!
민혜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