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제 20회 해커스 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제 19회 해커스 장학생]
2020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제 17회 해커스 장학생]
2018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GRE후기] 한끝차이지만 훨씬 좋은 점수 달성했어요! 윤반석 선생님(W 3.0 -> 3.5), 민혜원 선생님(Q 167->169), 송종옥 선생님(V 157->159)

손지현 | 조회 4047
  • 2025.03.25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 Writing + Math 오전 기본종합반 A (10시, 월수금, 10회)

수강 후 GRE, 328점 달성!



원하던 학교에 합격했어요! 저처럼 컴퓨터공학 전공으로 유학 준비하신다면 지원자가 많아 일단 거르는 기준으로 GRE 점수가 중요하다고 하니 해커스 수업 정말 추천합니다. 저는 독학으로 한 번 봐보고 점수가 아쉬워서 기본종합반 한 달 듣고 조금씩 하지만 의미상으로는 꽤 큰 차이의 점수를 달성하고 GRE 졸업했습니다.


  1. [라이팅] 윤반석 선생님 후기 3.0 -> 3.5

 첫 수업 때 점수가 어떻게 매겨지는지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간결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고 논리가 깔끔하게 전개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셨어요. 매 수업마다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논리 구조를 직접 짜는 시간을 주시는데, 제가 수업 들었을 때는 6명이라 각각 피드백도 해주셨어요. 여러 번 반복해서 그런 구조를 짜다 보니 따로 공부를 많이 못했는데도 글의 짜임새 자체가 많이 향상된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막 부정적으로 피드백해주시는게 아니라 고칠점도 이렇게, 이런 것만 프레임을 추가하면 된다고 긍정적으로 말씀해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4점 정도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말씀해주시고, 노력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해주시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제가 3.5 받은건 제가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를 못했고, 쓰기 어휘력이 워낙 딸려서 그런 것 같아요. 그치만 저는 이공계라 3.5도 지원하는데 문제없었고 기존 점수였던 3.0과는 매우 큰 차이가 있는 점수라고 들어서 만족해요! 수업을 들으면서 평소에도 숙제 아닌 주제도 작성을 해보고 30분 내에 써보는 연습을 꾸준히 했다면 4점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예시를 외우게 하는 그런 수업들도 많다고 들었는데 그런 것이 아니라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것들, 이미 내가 알고 있는 것으로도 잘 쓰는 법을 알려주셔서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는게 아닌 정말 영어 쓰기를 향상시키는 공부가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수업 내용을 녹화해서 올려주셔서 제가 못 간 수업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한국어도 영어도 발음이 진짜 좋으셔서 이해도 쏙쏙 됩니다. 하루 6시간 수업의 마지막 한 시간인데도 집중이 안 된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정말 정말 강추합니다!!!


  1. [퀀트] 민혜원 선생님 후기 167 -> 169

여러 자료를 올려주시고 전체적으로 그 방대한 수학 범위를 싹 훑을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좀 표현이 강하시긴 하지만 그런게 임팩트 있게 기억에 잘 남아서 실제로 시험볼 때도 기억이 잘 났어요! 올려주신 자료들 거의 다 보고 교재 문제 다 풀으니 내가 거의 모든 범위를 다 커버했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사실 GRE 수학은 모른다기 보다도 영어로 쓰여져있을 때 모르는 표현이거나 그냥 문제가 뭔말이야? 싶은 게 장애물인데 그걸 극복하고 잘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수업 수도 적고 한 시간인데 엄청 효율적이에요. 숙제가 너무 많아도 부담스러울거 같은데 집중하면 한시간 이내로 해결 할 수 있게 양을 주셔서 딱 적절하게 시간 투자하고 좋은 리턴을 얻은 것 같습니다. 강추합니다. 


  1. [버벌] 송종옥 선생님 후기 157 -> 159

기본반이지만 문제도 많이 주셔서 기출을 많이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단어 외우는 게 결국 제일 중요한데 단어를 반복해주시고 거만어 수업도 인터넷으로 들을 수 있어서 단어 외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그 단어에 관련된 스토리를 듣고 시간을 써야 외워지는 편이라서요. 어원부터 관련된 이야기까지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너무 에너지 있게 해주시고 틀려도 뭔가 재치있게 말씀해주셔서 4시간 수업이 힘들지만 그래도 즐겁게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157 받았을 때는 GRE Verbal의 지문이 어떤 짜임새인지, 뭐.. 다 논문인지도 알지도 못하고 봤었는데 송종옥 선생님 수업을 통해서 어떤 구조로 된 건지 알게되어서 좋았어요. 큰 틀이 잡히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험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점수가 어떻게 매겨지는지 하는 건 정리해주시지는 않아서 그거는 따로 알아보셔야 해요. 다른 버벌도 그럴거 같은데 버벌은 실전반까지가 필수로 듣는다 라는 기본 전제가 좀 되어 있는 것 같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예습을 해가면 그 문제들을 전부 다 풀이를 해주시는데요. 그 부분이 좀 아쉽다고 느껴지긴 했습니다. 틀리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도 다 설명을 들어야 하는데.. 시간이 짧다면 괜찮겠지만 수업이 네 시간이나 돼서요.. 틀린 것 위주로 풀이해주시고 수업 시간을 두시간으로 단축하는게 어떨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용

스터디도 권장해주셔서 적은 인원이나마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엇는데 큰 힘이 되었어요. 단어 외우는게 양이 진짜 어마어마한데 그래도 끊어서 테스트를 보다보니까 더 포기하지 않고 계속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긍정적인 선생님 좋아하고, 기본반이어도 스터디 하고 싶고, 또 단어마다 설명을 들으면 잘 외워진다 하시는 분들에게 송종옥 선생님 강추합니답. 그리고 GRE를 보기에는 좀 애매한 9월에 수업을 들어서인지 스터디하시는 분들이 매우 적었어요. 다행히 세 분이 더 있어서 할 수 있었지만 아슬아슬했네요. 시기상 빨리 들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결론적으로 현재 GRE를 앞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요.

  1. 토플 리딩이 29 정도시고 verbal 160 이상을 목표로 하시는게 아니라면 기본반만 들어도 어느 정도 원하는 점수를 얻을 있습니다.
  2. 수업 전에 그냥 수업 끝나는 시점에서 바로 이틀 정도로 시험 등록하시구요. 시험 등록하면 2 무료 테스트 해볼 있거든요. 테스트를 봐보세요! 어떤 식으로 시험보는지 파악하고나서 공부하면 좋습니다.
  3. Writing 매수업 듣고 써보세요. 시간 제한 없이 해보시고, 시간 제한 있이도 해보시면 좋을 같아요.
  4. Verbal 예습 문제를 풀어오시고 맞은 거에 대한 설명 쉬시는게 종합반 6시간 수업 버티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거만어 영상 보시고, 선생님이 숙제로 따로 내주시는 문제를 풀어보세요! 그렇게 많지 않아요.
  5. Math 숙제만 풀어오시고 추가로 올려주신 것들도 문제 풀어보시면 됩니다.
  6. 그렇게 수업 들으시고 하루는 수업 복습 하루는 전체 복습 돌리신 다음 시험 보시면 돼요!

그리고 GRE 수업 구성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시라면,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시간의 종합반을 저는 추천합니다. 선생님 따라서 막 단과를 여러개 해서 사이에 몇시간 공강이 생기거나 하면 스터디를 같이 하기도 어렵고 또 너무 아침 일찍 시작하는 반은 종합반 수업이 6시간 짜리라 끝나고 나면 또 스터디를 하기엔 너무 힘든 거 같아요. 사이 빈시간 없게 편한 시간에 시작하는 걸로 해서 듣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기본반도 문제를 어마어마하게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급하다고 바로 실전을 가거나 하기 보다는 기본반을 추천드려요. 한 달만 듣고 시험을 봐도 될까 하는 고민이 있으신 분들을 많이 봤는데 저도 그렇고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목표 점수가 그렇게 높지 않고, 모의고사를 봐봤을 때 어느 정도 괜찮다면요!

범위 라는게 있을까 싶을 정도로 방대한 시험인 GRE를 한 달 만에 제대로 파악하게 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려요!

윤반석 | 2025.03.27 13:02
지현님 안녕하세요,

우선 목표하시는 바에 한 단계 더 다가가실 수 있게 된 것 축하 드립니다! 수업 중 특히 중요하게 강조 한 부분들을 모두 기억 해주시고 시험 준비에 반영해 준 것 같아 더 고맙습니다. 다시 한 번 합격 축하 드리고 이후 계획하고 하는 일도 탄탄대로를 달리길 기원합니다!
민혜원 | 2025.06.11 13:31
지현학생,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그리고 합격 너무 너무 축하드려요!!!
끝에 마지막 2점이 얼마나 올리기 힘든지 우린 다 알죠 ㅠ
그 끝에 제가 도움이 되었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더불어, GRE 수업 진액 "엑기스" 로 후기 남겨 주셔서 앞으로의 GRE 준비 하려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좋은 후기 감사드려요 :)

앞으로 남은 과정들 있을텐데, 가열차게 꿋꿋이 잘 해내시리라 믿어요.
반짝 반짝 빛나는 유학 생활 되시고, 매 순간 greater good 을 향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지현학생이 되길 바랍니다 :)

마음으로 항상 응원 합니다!

민혜원 드림.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GRE후기] [V162/Q167/W3.5] GRE Verbal 기본종합(형성이), 저녁적중(이훈종) 수강 후기입니다! [2] 오석준 18047 2023.12.22
Best [GRE후기] 김성연 선생님 수업 듣고 첫 시험에서 161 받았습니다! [1] 최용수 15271 2023.12.19
Best [GRE후기] 한 번의 시험으로 162/170/5.0으로 GRE졸업!형성이, 이훈종, 이정현 쌤 덕분입니다! [3] 김현종 9918 2023.09.26
Best [GRE후기] 선생님들 덕분에 GRE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강동현 7303 2023.09.25
Best [GRE후기] 스탠퍼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V168, Q169, W5.5) [3] 이현나 17079 2023.03.22
Best [GRE후기] 형성이/송종옥/Ahn임 선생님 수강후기 [3] 유찬기 15877 2022.10.31
Best [GRE후기] (W5.0) 이정현 선생님 수업후기 + 좋았던 점 + 개인적인 전략 [1] 김주리 21165 2022.04.14
Best [GRE후기] 형성이 선생님, 송종옥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3] 김민기 18648 2022.03.28
Best [GRE후기] 직장인 GRE 첫시험 후기 늦게나마 올립니다. [6] 박성민 16720 2022.03.07
198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32 2026.06.01 03:53
197 [GRE] [GRE후기] 직장인 첫 시험 V162/Q170/W3.5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3] 박지윤 918 2026.04.08 16:30
196 [GRE] [GRE후기] 이훈종, 윤반석 선생님 덕분에 UC버클리 합격했습니다. [2] 현정훈 736 2026.04.02 17:06
195 [GRE] [GRE후기] 한달 수강 GRE Quant 만점 후기 강지훈 3046 2025.08.24 23:54
194 [GRE] [GRE후기] 막연했던 Writing 해결했습니다 김인애 2892 2025.06.05 00:13
193 [GRE] [GRE후기] 문과생에게 수학이 재밌게 느껴졌던 시간 [1] 김인애 2900 2025.06.05 00:04
192 [GRE] gre 버벌은 성연쌤이 좋은거 같습니다 첨부파일 [1] 박준민 2775 2025.04.17 21:34
191 [GRE] [GRE후기] Verbal 형성이, 이훈종 선생님 Quant 민혜원 선생님 후기 (첫 시험에 V. 160 Q. 168) [3] 장윤경 4762 2025.04.15 00:46
>> [GRE] [GRE후기] 한끝차이지만 훨씬 좋은 점수 달성했어요! 윤반석 선생님(W 3.0 -> 3.5), 민혜원 선생님(Q 167->169), 송종옥 선생님(V 157->159) [2] 손지현 4048 2025.03.25 18:17
189 [GRE] [GRE후기] Carnegie Mellon 합격! 감사합니다. Verbal 이훈종쌤, Writing 이정현쌤, Quant 민혜원쌤 [3] 이강희 5721 2025.01.26 02:47
188 [GRE] [GRE후기] 덕분에 원하는 점수 얻었습니다. 첨부파일 [2] 이기원 4366 2024.12.13 06:48
187 [GRE] GRE [1] 김가연 6817 2024.07.10 18:27
186 [GRE] [GRE후기] 미국 석박사 영문서류 마스터 특강 후기 (CV, 추천서, PS/SOP, 인터뷰) [1] 양요한 6479 2024.06.02 22:20
185 [GRE] [GRE후기] 늦었지만 원하는 대학원 합격하여 GRE 및 SOP 특강 후기 남깁니다! [3] 이재연 8084 2024.06.01 00:36
184 [GRE] [GRE후기] UIUC 공대생이 알려주는 SOP 수강후기 [1] 이재준 6102 2024.05.31 22:32
183 [GRE] [GRE후기] [GRE] 윤반석 선생님 강의가 큰 도움 되었습니다 [1] 임현지 6159 2024.04.25 14:46
182 [GRE] [GRE후기] [GRE 직장인 후기] GRE Quant(민혜원)+ Verbal+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이훈종 T, Ann Im T) [3] 조희연 7382 2024.04.16 17:41
181 [GRE] [GRE후기] 166/170/4.0 이과생 고득점 1번만에, 2달 완성!! GRE Verbal+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이훈종 T, Ann Im T) [4] 송호준 7607 2024.04.10 18:35
180 [GRE] [GRE 후기] 이정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ㅎㅎ 첨부파일 [1] 오지석 5113 2024.03.18 20:13
179 [GRE] [GRE후기] 첫 시험에서 V162/Q169/W3.5 받고 드림스쿨갑니다! [2] 곽다경 9156 2024.02.05 22:49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