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25
종로캠퍼스 [1달 초스피드 졸업]오후 700+ 끝장토익 점수보장 관리반 (14시, 월~금, 2시간)
수강 후 TOEIC, 715점 달성!
저는 토익을 학원이나 과외 보다는 독학으로 도전해보고자 했던 학생입니다. 하지만 토익을 따야 한다는 확고한 사실과는 다르게 대학교를 3년 동안 다니며 나태해져버린 저의 의지는 스스로 학습을 불가능하게 했습니다.
토익 공부를 제대로 해본 적은 없어서 이번에 토익 학원 다니며 배우는 게 재밌었습니다. 스터디까지 하루 3시간씩, 한 달간 수업을 하다보니 머리로 주입되는 내용들이 많았고 과목별로 나오는 숙제를 풀다 보니까 복습도 되서 토익뿐 아니라 다른 공부를 할 때도 효율성과 끈기가 늘은 것 같습니다. 숙제 하기만 해도 시간이 타이트해서 복습을 열심히 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만약 복습할 시간까지 충분히 할애했다면 더 좋은 시너지가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LC 수업은 들으며 오답소거법에 놀랐다면 RC 수업은 무에서 유를 창조해주셨습니다. LC는 임세훈 선생님 강의를 들었는데요, 너무 유쾌하시고 와중에 진도까지 완벽하게 매번 끝내주셔서 임세훈 선생님의 강의로 포문을 여는 게 학원에 갈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인사를 못 드리고 나와서 못내 아쉽네요. 수업 자체가 집중력 있게 진행되다 보니 시간이 벌써 지나갔다고? 싶을 정도로 수업이 버겁지 않았습니다. 통학 시간만 3시간 30분이었는데 이 점이 유일한 단점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RC 김혜미 선생님의 수업은 들으면서도 또 듣고 싶은 그런 매력적인 수업이었어요. 문법에 자신이 없었는데 공식을 알려주시니까 그냥 그걸 외우면 돼요. 문법 쪽으로 통달하신 듯한 느낌을 받아서 너무 든든했답니다.
혼자 공부 할때는 Part 5 / 6에서 시간을 워낙 많이 잡아 먹어 Part 7은 미쳐 공부할 엄두조차 안났었는데, 이렇게 하루 하루 번갈아 가면서 공부를 해보니, Part 7과 같이 공부 하는 것이 전체적인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법 설명도 교재에 나오는 내용뿐만 아니라 교재에 없는 내용이라도 중요한 부분은 선생님께서 따로 정리 해서 가르쳐주셨고요. 설명과는 별개로 한 단원 끝날때마다 숙제가 계속 나왔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독해 수업도 단순히 읽고 답을 찾기만 하는게 아니라, 어떤 문장에서 답을 유추해 낼 수 있는지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서, 문제 푸는 속도와 정확도가 비약적으로 상승시킬수 있었습니다.
L / C 같은 경우 사실 혼자 공부 할땐, 따로 체계적으로 시간을 들여서 공부를 해본적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그 동안은 시험 당일 컨디션이나, 그 날 시험의 문제 난이도 편차에 따라서 점수 기복이 심했습니다.
그 동안 근본없이 공부를 했었던 탓에, 처음에 L / C 수업들으면서,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각 파트별 / 주제별로 나올 수 있는 질문과 그 질문에 따른 대답을 하나 하나 짚어 주시니깐 각 주제별로 질문 패턴과 대답 유형을 익히는게 적응하기 힘들었는데, 자꾸 연습하면서 익숙해지려 노력하다 보니깐 이젠 훨씬 나아진것 같습니다.
또 Part 2 에서 질문의 내용을 중요한 단어 위주로 받아적는 연습을 해보니, 설사 잘 못알아 듣는 문제가 나와도 예전보다 덜 당황하게 되었고요. Part 3 / 4 에서도 문제 분석을 미리 미리 해놓는 습관을 들여 놓으니 당황해서 여러문제를 한번에 틀리는 일도 훨씬 줄어 들었습니다. 학원의 자체 교제가 알짜배기 정보 모음집 그 자체입니다. 토익 시험 보는 마지막 날까지 달달 외우며 지하철 오고 가며 읽어주면 큰 도움이 돼요. 처음 시험에 응시해본건데 예상은 했지만 실전을 더 어려웠어요. 듣기도 중간에 잠깐 집중이 안되기도 하고, RC는 시간이 너무 진짜 너무 부족해서 독해 능력의 한계를 직면했습니다. 첫 토익 시험이었는데 715점을 맞고 기뻤고, 하지만 800이상이 목표인 저는 아직 갈 길이 멀었기에 자료들을 발판 삼아 꼭 달성하겠습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973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프리토커 리암선생님 수업후기! [1] | 김하연 | 2479 | 2025.04.01 14:48 |
| 17972 | [기초영어] 직장인의 티쳐리암 수강후기 [1] | 노을 | 2538 | 2025.03.31 22:12 |
| 179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T 수업 10일 듣고 1트에 AM!!
|
남지원 | 4087 | 2025.03.31 21:58 |
| 17970 |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입문반 후기 [1] | 김혜성 | 3374 | 2025.03.31 20:01 |
| 17969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 유예원 | 2562 | 2025.03.31 19:18 |
| 17968 |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 박서진 | 2756 | 2025.03.31 18:02 |
| 17967 |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 염혜선 | 2814 | 2025.03.31 17:43 |
| 17966 |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1]
|
채민영 | 4561 | 2025.03.31 17:20 |
| 17965 |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 정은순 | 3586 | 2025.03.31 16:23 |
| 17964 |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 정인영 | 2597 | 2025.03.31 15:04 |
| 17963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5536 | 2025.03.31 13:08 |
| 17962 |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 차유진 | 3064 | 2025.03.31 09:43 |
| 17961 | [토익] 수강후기 [1] | 김가은 | 3238 | 2025.03.31 09:32 |
| 17960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
정은 | 3263 | 2025.03.30 23:28 |
| 17959 | [기초영어] 재밌어요 | 이선화 | 2802 | 2025.03.30 11:55 |
| 17958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720 | 2025.03.30 00:21 |
| 1795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 손윤진 | 2742 | 2025.03.29 23:17 |
| 17956 | [기초영어] 굿 | 최미령 | 2447 | 2025.03.29 14:13 |
| 17955 |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
공미진 | 3358 | 2025.03.29 01:21 |
| 17954 |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인수 | 2337 | 2025.03.29 00:27 |




저와의 리스닝 수업이 학원에 오는 동기부여라니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하는 영어공부가 힘드셨을텐데
집중력있게 잘 따라와주셔서
오히려 짧은 기간에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신 것 같습니다 ^^
아직 목표점수까지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공부하신다면
원하시는 점수, 원하시는 기간안에
분명히 달성하실 것입니다!!
유빈씨의 열공과 빡공을 응원합니다!!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
일단, 1차 목표 달성했다고 봅시다. :D
목표 점수가 아직 더 남았지만,
이렇게 중간 중간 달성해나아가다보면,
결국 최종 목표에 도달하게 되어 있어요. ^^
학원 수업을 들으면, 혼자 공부할 때보다는
아주 명확히 가야할 길이 보이죠.
그 길로 잘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복습"도 하고, "암기"도 중요해요.
그런데 실전에서 정말 중요한 포인트는 시간 관리인데요.
첫 시험이라 시간이 많이 부족하셨나봅니다.
그렇다면, 그것만 잘 관리하신다면, 훨씬 더 고득점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니,
이것 역시 갈 길이 명확하네요. ^^
문제 풀어보면서, 이러한 약점을 보완해보세요.
끝까지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목표 점수 받을 수 있을거예요.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