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23
강남역캠퍼스 Hackers Writing + Speaking Intermediate (20시 30분, 월수금 10회, 전반부)
강남역캠퍼스 [iBT 전용강의실] 주말 컴퓨터 실전 문제풀이반 (토,일 iBT 모의고사, Type2) [1개월완성]
-
서유진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김혜유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박보라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김다은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Jane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Cloud Kim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수강 후 TOEFL, 103점 달성!

저는 2년 전 쳤던 시험에서 23/25/19/22 총점 89을 받았고, 이번에 다시 제대로 준비하여 모든 영역에서 +2~5점씩 향상되어 103점으로 토플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
제가 수강하였던 선생님 별 수강 후기와 간략한 공부 팁을 적어볼게요.
RC 박보라 선생님 (컴퓨터 실전)
박보라 선생님께서는 실전 행동 강령에 focus된 수업을 진행하셔서, 평소 문제를 풀면서도 실제 시험장에서 시험보는 것처럼 연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RC를 푼다고 가정하고, 어느 set부터 풀지, 몇 번 문제부터 봐야하는지, Voca/삽입 문제 푸는 순서, Summary 문제 제시문 활용법 등 다양한 팁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특히 Summary 문제 푸는 이론 (토플의 Paragraph 구성법)에 대해 알려주셔서, 평소 어려워했던 Summary 문제 전략을 잘 세울 수 있었습니다.
LC Cloud Kim 선생님 (컴퓨터 실전)
Cloud Kim 선생님께서는 토플 LC에 필요한 모든 스킬 (Note-taking 방법, 전체 강의 흐름 잡는 법, 문제 선지 판단하는 법)을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 LC에서 자주 물어보는 요소는 특정 기호를 사용하여 Note-taking하기, 잘 물어보지 않는 요소는 과감히 버리는 방법 (특징 나열 - 결과에서 결과에 집중하기, 형용사+명사 나열에서 형용사 변화에 집중하기 등) 을 잘 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헷갈리는 문제 선지를 시원시원하게 풀이해주셔서 저처럼 모호한 선지는 답지를 봐도 납득이 잘 되지 않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별개로 컴퓨터 실전반 문제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서, 저도 평소 컴실반에서는 21~25점 정도 받았는데 실제 toefl은 두 영역 모두 28점을 받았으니 난이도 감안 하시고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PK Jane 선생님 (컴퓨터 실전)
Jane 선생님께서는 헷갈리는 발음 / 템플릿 관련하여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특히, 평소 잘못 알고 있었던 발음을 바로잡고, 발음 규칙에 따라 정확한 발음하는 법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 컴퓨터실전반이라서 너무 기초적인 설명은 생략한다고 말씀하셨지만, 게시판을 통해 필수 template/1번 문제 리스트 자료를 제공해주셔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SPK 서유진 선생님 (중급)
서유진 선생님께서는 SPK 영역에서 꼭 필요한 '자신감 갖고 말하기'를 체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부끄러워서/어색해서 크고 자신감 있게 말하는 것이 잘 되지 않았었는데, 수업 때 서유진 선생님과 큰 목소리로 예시답안 말하는 연습을 할수록 점점 적응이 되어간 것 같습니다. 1번 문제에 집중/각 문제에서 처음 20초에 집중 등 practical한 팁도 많이 알려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처음에 'Alright, so' 말하고 들어가는 팁을 통해, 전반적인 스피킹 자신감이 많이 올라간 것 같아요. 제공해주신 template도 상황에 맞추어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는 template이라서 실제 시험장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WRT 김다은 선생님 (컴퓨터 실전)
김다은 선생님께서는 제공해주시는 자료 양이 기본적으로 많은데다가 각 자료의 퀄리티도 높아서 수강하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토플 writing 미니북은 미니북 내용만 잘 숙지하고 있어도 고득점이 가능하겠다라는 생각이 들 만큼 꼭 필요한 내용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시간에 한국식 영어 표현과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많이 짚어주신 점이 좋았고, 헷갈리기 쉬운 관사/plural 형태에 대해 꼼꼼히 짚어주셔서 더 완성도 있는 에세이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주 1문제씩 첨삭해주시는데, 첨삭도 꼼꼼히 진행해주셔서 얻어가는 것이 많은 수업이었습니다.
WRT 김혜유 선생님 (중급)
김혜유 선생님께서는 통합형 문제를 대하는 기본 태도를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주셨습니다. 독립형 문제는 단순히 자신의 주장을 펼치는 에세이인 반면, 통합형은 Lecture와 Reading의 관점을 비교하며 작성해야해서 처음에 감을 잡기 어려웠는데, 통합형 문제 기초 전략과 다양한 템플릿 문장을 제공해주셔서 초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Notetaking 직접해보기/선생님 예시노테와 비교, Paraphrasing 시범/직접 연습 하면서 실력이 많이 늘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통합형 문제 에세이 첨삭도 논리력, 표현력, 문법 3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서 꼼꼼히 진행해주시고, 다른 수강생분들이 실수한 부분까지 합쳐서 '실수 모음 프린트'를 나눠주시고 설명해주신 점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부 팁
RC, LC는 RC 2세트, LC conversation 2세트, Lecture 3세트씩 풀면서 집중력 높이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는 아무래도 다른 분들 소음까지 있으니 더 집중하기 어려운 환경이라, 평소 집중하는 연습을 하는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WRT은 제가 평소에 자주 쓰지 않는 표현법으로 문장 만드는 연습, 예시 문제 풀어보고 ChatGPT에게 첨삭받아서 새로운 표현을 많이 익혀둔 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SPK은 제가 가장 부족한 영역이라, 매일 실전 세트 1개씩 풀고, 녹음해서 들어보고 셀프 첨삭하는 과정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녹음본을 받아적은 후, ChatGPT에게 Script 첨삭 받고, Text to speech 서비스를 이용해서 원어민 발음으로 음원 만들어서 쉐도잉 하는 공부법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다른 수강생분들도 목표 점수 성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47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439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5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88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21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319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59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65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41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45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39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69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3]
|
이서연 | 434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86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42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64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51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97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1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94 | 2026.05.28 00:17 |


고득점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른 분들께도 분명 큰 도움이 될 후기입니다. 쭈욱 읽어보니 각 과목별로 취약점을 잘 파악하고 계신 것 같아요.
역시 고득점을 위한 지름길은 내 부족한 점을 깨닫고 보완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ㅎㅎ
앞으로의 여정에 있어서도 토플 공부했던 것이 큰 자양분이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멋진 후기 감사드립니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김다은 드림
후기글도 다른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겠네요.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의 유학 여정도
지금처럼 좋은 일로 가득하길 응원합니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
각 선생님별로 어떤 점을 도움 받았는지 자세하게 적어주신
마음이 예쁘네요 :)
앞으로의 길도 응원할게요!
열심히 준비하고 점수를 더 높이실 수 있어서
저도 너무 뿌듯하고 기쁩니다.
I am so proud of you! 좋은 소식 고맙고
Good luck in your next stage of endeav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