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기초영어후기] 문법이 약하거나 확실한 자신이 없는 분들께 '안젤라T 기초영문법' 꼭꼭 강추드려요!!

최재민 | 조회 3415
  • 2025.03.23

강남역캠퍼스 [기초문법 STEP 1] 안젤라´s아주쉬운기초영문법 (10시, 전반부, 토요집중)

안녕하세요, 해커스 강남에서 안젤라 선생님의 '[기초문법 STEP 1] 아주쉬운기초영문법' 강의를 수강 중인 학생입니다.
영어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있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가 경험하고 느낀 점들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글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문법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한 이유
2. 해커스어학원을 선택한 이유
3. 안젤라 선생님의 문법 강의를 추천드리는 이유


[I. 문법 공부를 다짐한 이유]
첫째로, 문법 공부의 목적에 대하여 설명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외국인 입장에서 문법 공부가 탄탄한 실력을 쌓는 데 있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 생각해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문법 공부를 매우 소홀히 해왔는데요. 조기유학이나 어학연수 경험은 없으며 부모님을 통해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여 현재 수준은 수능 2등급/TOEIC 900점(LC:495, RC:405) 정도인데, 구문이 조금만 복잡해져도 힘들어하고 문법 문제는 확실한 근거 하나 없이 어설픈 감으로 푸는 쿠크다스 같은 영어실력이에요.

이러한 제가 문법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한 명확한 계기를 말씀드릴게요.
제가 언어 전문가는 아니지만, 전 언어학습은 크게 '단어'와 이를 의사소통에 잘 활용할 수 있는 '감각' 두 요소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단어는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외우면 되지만 '감각'이라는 요소가 외국인 입장에서 참 난감한 거 같아요. 우리가 모국어인 한국어에 능통해질 때까지 언어학습에 투입해온 양을 생각하면 실로 어마어마하잖아요. 영어도 똑같은 언어이니 본질은 같을 텐데, 우리가 핸드폰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꾸고 뉴스와 유튜브를 영어로 보고 읽는다고 해서 원어민 수준 만큼 노출을 시키긴 힘들다고 생각해요. 물론 전혀 안 하는 것보다는 도움이 되겠지만 여전히 일상생활에서 한국어를 쓰는 우리는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야 하고, 생각해보면 문법 공부가 유일하더라고요.  

지금까지는 문법 공부가 필요한 당위적 측면이고, 이제 실질적인 면에서 왜 초보자에게 문법 공부가 특히나 더 도움이 되는지 제 생각을 공유드릴게요.
학교 다닐 때 시험 보던 걸 생각해보면, 전교 200등에서 100등까지 올리는 건 금방이지만 100등에서 1등까지 올리는 건 전자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많은 노력을 요하죠. (고등학생 때 배우는 로그함수에서 x축을 공부량, y축을 석차로 생각하면 더 직관적으로 이해가 잘 되실 거에요.)

저를 포함해 기초문법 강의 수강을 고민하는 분들은 적어도 문법에 한해서는 전자에 해당한다고 생각해요. 즉, 우리는 문법에 대해 아는 게 거의 없기 때문에 조금만 공부해도 실력이 확확 좋아진다는거죠. 이런 데도 문법 공부를 안 할 이유가 있을까요?ㅎㅎ
이후의 스텝은 각자의 목표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적어도 기초 수준까지는 모두에게 도움 될 거라고 생각해요.

종합하면, '우리는 결국 영어에 대한 감을 키워야 하는데 한국에서는 노출을 늘리는 데 한계가 있으니, 문법 공부를 통해 구조적 감각을 인위적으로라도 익히자. 근데 우리는 기초 수준이니 효율도 엄청 잘 나올거다.'가 제가 문법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한 이유입니다.


[II. 해커스어학원을 선택한 이유]
다음으로, 왜 굳이 해커스를 선택했는지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저는 지난 1월에 해커스 강남에서 TOEFL 종합반 강의를 수강했는데요, 당시에는 아무래도 해커스가 젤 유명하니까 큰 고민 없이 시작하게 되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별로 큰 기대를 안 한게, 보통 규모가 커지면 상대적으로 디테일이 부족해지기 마련이라고 생각해 학원에 큰 중점을 두기보다는 현강을 다니면 더 열심히 하게 되니 그런 면에서 도움을 받으려는 게 주 목적이었어요. 그런데 막상 다녀보니, 학원의 전반적인 시스템부터 선생님들의 강의, 그리고 스터디에 대한 세심한 관리까지 제가 기대한 수준 이상이었어서 많이 놀랐어요. 현재 수강 중인 문법 강의 역시 매우 만족하고 있고, 이 부분은 아래 문단에서 상세히 말씀드릴게요. 

학원 조교 경험도 있고 나름 까다로운 제가 느꼈을 때 해커스 강남 캠퍼스는 다양한 시험에 대한 단계별 커리 제공부터 수강생들에 대한 꼼꼼한 관리까지 잘 이루어지고 있는, 한마디로 두 마리 토끼가 다 잡혀있는 학원인 거 같아요. 여러분도 아시듯 다른 유명 학원들도 많고, 그곳에도 훌륭한 선생님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해커스에서 서로 다른 성격의 강의를 수강해 보며 둘 모두 매우 만족한 저로서는 굳이 다른 학원은 어떤지 알아보거나 고민할 필요 없이 저만 잘하면 된다는 느낌을 충분히 받았기에 여러분께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III. 안젤라T 강의를 꼭 추천드리는 이유]
마지막으로, 안젤라 선생님의 문법 강의를 꼭 추천드리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앞서 말씀드렸듯, 저희는 초보자이니 공부를 하기만 하면 실력은 금방 오르겠지만 한편으로는 초보자이기 때문에 용어도 너무 생소하고 새로운 내용을 배워나가는 게 버거울 수 있겠죠. 제가 지금까지 수업을 들어보며 느낀 안젤라 선생님은 저희 같은 수강생들에게 딱 맞는 최적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해요.

저희 수준에 맞는 꼼꼼한 설명뿐만 아니라, 외워야 하는 개념/단어들에 대해서 구체적인 썰을 재밌게 풀어주시며 상황을 통해 기억할 수 있게 해주시고, 수강생 모두의 참여를 이끌어내시며 액티브한 수업을 진행해 주세요. 마지막 요소가 가장 중요한데, 만약 선생님께서 강의만 하시고 수강생은 조용히 필기만 하면 저는 인강을 듣는 것이 더 효율적이지 굳이 현강을 들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현강의 가장 큰 장점은 선생님과 수강생이 일대일 의사소통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이해 수준을 확인하고 그에 맞추어 수업 진행을 유동적으로 조절해 주시는 점이잖아요. 제가 경험한 안젤라 선생님은 현강이 가진 이러한 장점을 최대로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느꼈어요. 

많은 분들이 그러시겠지만, 문법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은 굳게 먹더라도 막상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해서는 고민이 되고 막막한 게 사실이잖아요.
저도 마찬가지였는데, 전 해커스 기초영문법 강의를 통해 안젤라 선생님을 만나 뵙게 된 게 앞으로의 제 영어 인생에 있어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이에 안젤라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표하고,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지금까지 안젤라 선생님의 '[기초문법 STEP 1] 아주쉬운기초영문법' 강의에 대한 수강후기였습니다.
영어 공부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젤라 | 2025.03.25 14:19
재민님,
이렇게나 정성스럽고 훌륭한 수강후기를 남겨주시다니 너무 감사드려요!
시험공부에만 메달리다보면 정작 중요한 기초문법에 소홀해 질 수 있죠~ 잘오셨어요.
수업시간에 늘 눈빛으로 대답 잘 해주시고, 숙제 인증도 잘 올려주셔서 저도 응원하고 있습니다!

좋은 점수에 저와 함께 공부하는 기본기가 더해져서 정말 찐 영어실력이 향상되면 너무 좋겠네요~
이번달 전반부 잘 마치고 후반부도 굉장히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끝까지 화이팅해보아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7973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프리토커 리암선생님 수업후기! [1] 김하연 2469 2025.04.01 14:48
17972 [기초영어] 직장인의 티쳐리암 수강후기 [1] 노을 2523 2025.03.31 22:12
1797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T 수업 10일 듣고 1트에 AM!! 첨부파일 남지원 4068 2025.03.31 21:58
17970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입문반 후기 [1] 김혜성 3364 2025.03.31 20:01
17969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유예원 2544 2025.03.31 19:18
17968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박서진 2739 2025.03.31 18:02
17967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염혜선 2797 2025.03.31 17:43
17966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채민영 4529 2025.03.31 17:20
17965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정은순 3566 2025.03.31 16:23
17964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정인영 2577 2025.03.31 15:04
17963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이예린 5410 2025.03.31 13:08
17962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차유진 3054 2025.03.31 09:43
17961 [토익] 수강후기 [1] 김가은 3221 2025.03.31 09:32
17960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은 3235 2025.03.30 23:28
17959 [기초영어] 재밌어요 이선화 2780 2025.03.30 11:55
17958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허정민 4695 2025.03.30 00:21
17957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손윤진 2726 2025.03.29 23:17
17956 [기초영어] 굿 최미령 2432 2025.03.29 14:13
17955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첨부파일 공미진 3344 2025.03.29 01:21
17954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장인수 2317 2025.03.29 00:2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