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23
강남역캠퍼스 [라이브]★[IH+][10일끝장] 오픽 기본 (09시)★[iBT 실전모의테스트 ★온라인 진행★ 2/27(목) 17시 진행][2/17(월) 오전 9시까지 등록 가능]-2/17(월) 개강, 2/28(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 오픽성적.jpg ( 32)

Jenna 쌤 덕분에 오픽 IH 달성했습니다!!
수강기간: 10일
하루 순공시간: 3시간
2년 전 성적: IM1
난이도: 5-6 (기출문제는 하단 참고)
2년 전에 오픽 시험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는 상태로 시험 본 경험이 있습니다...ㅠㅠ
설문조사도 진짜 제 경험대로 선택하고, 스크립트 없이 프리토킹으로 시험봐서 IM1이라는 처참한 점수를 받았었는데요
Jenna 쌤 덕분에 전략적으로 설문조사 하는 방법, 각 주제끼리 연결시키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덕에 10일 강의듣고 IH 달성했어요!
------------------------------------------------------------------------------------------------------------------------------
저는 일단 라이브 수업 수강했습니다!
라이브 수업이 오전 9시부터 50분동안 진행됐는데, 저는 오후 1시 이후에 업로드 되는 녹화강의로 수강했어요!
Jenna 쌤께서 부교재에 있는 스크립트 읽으시면서, 중간중간에 진짜 대화하는듯한 자연스러운 문장들을 짤막하게 더 말씀하시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
저는 녹화강의 정지해서 워드에 그런 문장들 일일히 다 받아적었습니다!!
그렇게 하면서 스크립트를 안 외운 느낌을 주려면 어떤식으로 말해야할지 감을 잡는 연습도 했어요
그리고 Jenna 쌤께서도 강조하시는 부분이지만,
스크립트를 무작정 토씨 하나 안틀리고 외우는게 아니라
핵심표현들과 자연스러운 이야기의 흐름을 외우려고 노력했어요
제가 좀 게으른 편이라 사실 제 스크립트는 별로 안 짜고 Jenna 쌤 스크립트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Jenna 쌤 스크립트 90 : 제 경험 10 정도의 비율이에요...!)
쌤이 주신 스크립트와 돌발사전 교재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차 과제(스크립트 안보고 외워서 말하기) 음성파일 제출하고
Jenna 쌤께서 자연스러운 연기력이 부족한 것 같다는 피드백 주셨고, IM3 나올 것 같다고 하셨는데
수강료 + 오픽 응시료 합치면 거의 20만원에 육박하는 돈을 내고 IM3를 받을 순 없다..!!!!!!라는 생각으로 더 열심히 외웠어요
시험장 가는 길에도 아이패드에 pdf 파일 넣어서 계속 달달달 말하는 연습했습니다
이 후기를 빌어서 Jenna 쌤께 너무나도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네요ㅠㅠㅠㅠ
다들 Jenna 쌤 수업 듣고 한방에 오픽 졸업합시다!! 모두 화이팅!
-------------------------------------------------------------------------------------------------------------------------------
난이도: 5-6 (Jenna 쌤께서는 5-5를 추천하셨는데, 저는 시험보다가 갑자기 욕심이 나서 후반부는 6으로 상향했습니다!)
1. 자기소개
2. 재활용에 대해 모든 것 설명
3. 자연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하고 있는지
4. 재활용 관련해서 우리나라 법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5. 영화 주로 어디서 보는지
6. 영화봤던 memorable experience
7. 최근에 갔던 영화관 묘사
8. 집 소개
9. 집 관련해서 문제 있었던적 있는지
10. (정확하게 기억 안남) 집에서 있었던 문제에 관련된 모든 것 말하기
(답변: 앞 질문에 대한 대답이랑 almost the same해. 그래도 더 디테일하게 말해볼게! ~~~~)
11. 친구가 요가 클래스 등록하려고 한다. 이 때 친구한테 질문 3개 하기
12. 요가 학원 등록해서 현재 6개월분이 남아있는데, 등록을 취소해야 한다. 이 때 요가 학원에 메세지 남기기(대안 2개 말하기)
13. 요가 클래스 참여해본 적 있는지, 좋았던 것과 싫었던 것 포함해서 모든 것 말하기(좋았던 것, 싫었던 것은 얘기 안했음)
14. 팔로우 하고 있는 산업, 3년 전에는 어땠고 현재는 어떤지
15. 새로운 product가 출시됐는데 기대에 못 미쳤던 경험 설명하기
(답변: 너무 어려워ㅜㅜ 대신에 그냥 electronic product에 대해 설명해도 되겠니? ~~~~~)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973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프리토커 리암선생님 수업후기! [1] | 김하연 | 2469 | 2025.04.01 14:48 |
| 17972 | [기초영어] 직장인의 티쳐리암 수강후기 [1] | 노을 | 2523 | 2025.03.31 22:12 |
| 179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T 수업 10일 듣고 1트에 AM!!
|
남지원 | 4068 | 2025.03.31 21:58 |
| 17970 |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입문반 후기 [1] | 김혜성 | 3364 | 2025.03.31 20:01 |
| 17969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 유예원 | 2544 | 2025.03.31 19:18 |
| 17968 |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 박서진 | 2739 | 2025.03.31 18:02 |
| 17967 |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 염혜선 | 2797 | 2025.03.31 17:43 |
| 17966 |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1]
|
채민영 | 4530 | 2025.03.31 17:20 |
| 17965 |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 정은순 | 3566 | 2025.03.31 16:23 |
| 17964 |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 정인영 | 2577 | 2025.03.31 15:04 |
| 17963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5412 | 2025.03.31 13:08 |
| 17962 |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 차유진 | 3054 | 2025.03.31 09:43 |
| 17961 | [토익] 수강후기 [1] | 김가은 | 3221 | 2025.03.31 09:32 |
| 17960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
정은 | 3235 | 2025.03.30 23:28 |
| 17959 | [기초영어] 재밌어요 | 이선화 | 2780 | 2025.03.30 11:55 |
| 17958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695 | 2025.03.30 00:21 |
| 1795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 손윤진 | 2726 | 2025.03.29 23:17 |
| 17956 | [기초영어] 굿 | 최미령 | 2432 | 2025.03.29 14:13 |
| 17955 |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
공미진 | 3344 | 2025.03.29 01:21 |
| 17954 |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인수 | 2317 | 2025.03.29 00: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