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IELTS후기] 6.5+ 정규반 2달 수강 후 시험 후기

정인창 | 조회 3537
  • 2025.03.21




6.5+정규반 2달 수강 후 오버롤 7.5를 달성했습니다. 원래 필요한 점수는 오버롤 6.5였고 목표는 7.0이었는데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Reading과 Speaking 점수가 생각보다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reading에서 평소에 passage 3 문제들을 나머지 1, 2 에 비해서 많이 못 풀어봤었고 지문이 어려워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passage 1, 2에서 시간을 잘 절약해서 passage 3를 풀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풀이법이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처음 리딩 지문을 접했을 당시 지문이 너무 방대하고 문제도 많아서 조금 헤맸었는데 2달 동안 수업을 듣고 난 후에는 유형별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풀이법을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실제 시험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평소대로 잘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Speaking은 첫 달 까지만 해도 계속 6.0 정도에 머물러서 그냥 포기하고 리스닝과 리딩에 올인할 지 고민도 했었지만 계속 하다 보니 점점 나아지는 것이 보였습니다. 선생님께서도 계속 좋아지고 있다고 해주셨고 마지막에 가서는 자신감도 많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다만 시험때는 part 2에서 조금 많이 헤매서 점수가 낮게 나오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이게 웬걸 한 번도 받아본 적 없는 7.0이 나와서 많이 놀랐습니다. 아마 part1과 3에서 점수를 많이 얻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part 3에서 특정 주제가 나왔을 때 어떠한 식으로 답변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셨었는데 순간 이를 기억해서 답변했던 기억이 나네요. 스피킹 시험에서 아쉬웠던 점은 마지막에 따로 공부했던 기출문제들이 시험에는 생각보다 많이 출제되지 않았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도 점수가 잘 나왔으니 만족합니다.


Reading과 Speaking에 비해 시험에서 Listening과 Writing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리스닝 8.0 이라는 점수에는 아주 만족하지만 리스닝을 라이팅, 리딩이 끝나고 봐서 집중력이 떨어졌는지 part 1에서 2개를 놓쳐버리는 대실수를 범했습니다. 그래도 그 후에는 바로 정신을 차리고 집중해 좋은 성적을 받았다 생각합니다. 제가 처음 아이엘츠 리스닝을 접했을 때 듣기 파일 자체는 대체로 잘 이해할 수 있었으나 들으면서 문제를 함께 보니 정말 안 풀렸던 기억이 납니다. 선생님께서도 수업시간에 말씀해주셨지만 paraphrase 된 것을 알아내는 것이 아이엘츠 리스닝의 핵심이라 생각합니다. 또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하셨는데 그것 또한 마지막에는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Rreading과 마찬가지고 Listening도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각 파트의 특징과 이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려주셨는데 이 역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제에서 한 사람의 의견을 묻는 것인지 혹은 두 사람이 동의해야 하는지, 문제, 보기에서 키워드 파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문제를 풀 때 그대로 적용하려 많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Writing 점수도 조금 아쉬웠습니다. 솔직히 말하지면 라이팅 공부에 다른 파트들에 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생각해보면 그렇게 나쁜 전략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요령에 집중했고 제가 가지고 있던 실력과 적절히 결합해 7.0정도의 접수를 뽑아내는 데에 주력했습니다. 알려주신 서론, 결론 쓰는 법, 본론에서 주장 - 근거 - 예시 - 설명 - 정리 순으로 전개하는 것 등 수업시간에 배운 것만을 토대로 시험에 임했습니다. 다만 제가 한 가지 간과했던 점은 paper 시험의 경우 손으로 모든 것을 작성해야 하는데 이것이 생각보다 까다롭고 타자로 칠 때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이었습니다. 평소에 라이팅을 공부했을 때 항상 노트북을 사용했어서 그런지 실제 시험에서는 연필로 분량을 채우는 데에 많이 애를 먹었습니다. 만약 paper 시험에 응시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무조건 손으로 쓰는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라이팅 점수 자체는 아쉽지만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알려주신 요령이나 팁은 라이팅 시험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실제 시험장에서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것들을 많이 알려주시는데 개인적으로 이는 라이팅을 혼자 독학했더라면 알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함시윤 | 2025.03.22 20:51
와우!!! 정인창님~~
저녁정규반에서 열심히 들으시고,
오후정규반에서 스터디까지 하면서
너무나 성실하게 잘 하셨고,
어떻게 시험 보셨나~ 궁금했는데, 이렇게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굉장히 열심히 뚫어져라 집중하시는 스타일이어서
기억에 아주 잘 남네요.
수업내용의 핵심을 잘 파악하신것 같아
참 만족스럽네요.
8.0 정말 잘하신거에요!! 축하합니다. :)

2달만에 그것도 10회반 만으로 20번 수업듣고 끝내신거니,
정말 대단합니다.
박수 박수!!! :)
앞으로도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빕니다!!!홧팅!!
Jen | 2025.03.25 13:19
두 달만에 멋진 결과네요^^ 기분좋은 날씨인데~ 기분좋은 소식까지 감사해요^^♥♥
박범준 | 2025.03.26 11:32
안녕하세요 인창님!
수업 빠지지 않고 열심히 들어 주셨는데, 좋은 결과 소식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넘나 고생하셨고 유학 가셔서도 계속 성공의 시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필요하면 해커스 또 찾아와 주세요:D
윤성원 | 2025.03.26 20:50
인창님 :) 7.0 정말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항상 열심히 스터디도 잘 이끌어주셨는데, 점수도 잘나와서 너무 좋아요~!
앞으로 유학생활도 화이팅 하시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7969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유예원 2536 2025.03.31 19:18
17968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박서진 2735 2025.03.31 18:02
17967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염혜선 2788 2025.03.31 17:43
17966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채민영 4511 2025.03.31 17:20
17965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정은순 3554 2025.03.31 16:23
17964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정인영 2568 2025.03.31 15:04
17963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이예린 5366 2025.03.31 13:08
17962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차유진 3048 2025.03.31 09:43
17961 [토익] 수강후기 [1] 김가은 3211 2025.03.31 09:32
17960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은 3227 2025.03.30 23:28
17959 [기초영어] 재밌어요 이선화 2776 2025.03.30 11:55
17958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허정민 4684 2025.03.30 00:21
17957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손윤진 2723 2025.03.29 23:17
17956 [기초영어] 굿 최미령 2426 2025.03.29 14:13
17955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첨부파일 공미진 3337 2025.03.29 01:21
17954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장인수 2312 2025.03.29 00:27
17953 [토플|토익|기초영어] [토플후기] 다정쌤과 함께한 chill 한 3월 [1] 박지인 3321 2025.03.28 23:20
17952 [기초영어] 영어 울렁증 극복 프로젝트 ! 왕초보도 할 수 있을까? [1] 김지혜 2433 2025.03.28 22:58
17951 [토익스피킹] 선생님덕에 수강후기써요!! 첨부파일 김영재 3435 2025.03.28 18:28
17950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 Im 선생님 덕분에 토스 AL 성적 취득했습니다! 함영재 3609 2025.03.28 14:33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