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19
대구캠퍼스 [간호학과&친구동반 1만원 추가 할인]최석원 550+ 저녁 기초+입문 점수완성반 (19시 40분, 90분) [1개월 완성]★저녁반 특별시간대 30% 즉시지원
수강 후 TOEIC, 570점 달성!
저는 이번에 토익 550반을 수강하고 570점 (LC 395점 / RC 175점) 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토익 공부가 막막했지만, 550반 수업을 들으며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고, 특히 LC(리스닝)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을 느꼈습니다.
LC(듣기) - 395점
한 달 동안 LC 위주로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파트별 문제 풀이 전략을 배워서 문제를 푸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파트 2(응답 문제)에서 함정 패턴을 익혀 오답을 피하는 방법을 배운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쉐도잉 연습과 받아쓰기 훈련을 꾸준히 하면서 듣기 실력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550반 수업에서 제공해 주신 기출 유형 분석과 실전 문제 풀이 훈련 덕분에, 이전보다 듣기 점수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LC 400점 이상을 목표로 꾸준히 연습할 계획입니다!
RC(독해) - 175점
이번 시험에서는 LC 위주로 공부했기 때문에 RC는 아직 제대로 공부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현재 RC 점수가 175점으로 부족하지만, 다음 시험을 위해 문법(파트 5, 6)과 독해(파트 7) 학습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550반 수업에서 파트 5의 핵심 문법 개념을 정리해 주셔서, 앞으로 문법과 독해 연습을 하면 충분히 RC 점수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업을 듣고 느낀 점
기초부터 차근히 설명해 주셔서 토익이 처음인 사람도 쉽게 따라갈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특히 LC 수업이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 좋아서 듣기 점수를 빠르게 올릴 수 있었습니다.
RC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잘 짜여 있어서, 앞으로 공부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LC 위주로 공부하여 395점을 달성했지만,
다음 목표는 RC 300점 이상 & 총점 700점 돌파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
앞으로 RC 문법 & 독해 훈련을 집중적으로 해서 점수를 더 높이겠습니다.
석원쌤 덕분에 첫 토익에서 기본기를 잘 잡아가는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973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프리토커 리암선생님 수업후기! [1] | 김하연 | 2480 | 2025.04.01 14:48 |
| 17972 | [기초영어] 직장인의 티쳐리암 수강후기 [1] | 노을 | 2543 | 2025.03.31 22:12 |
| 179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T 수업 10일 듣고 1트에 AM!!
|
남지원 | 4089 | 2025.03.31 21:58 |
| 17970 |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입문반 후기 [1] | 김혜성 | 3379 | 2025.03.31 20:01 |
| 17969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 유예원 | 2565 | 2025.03.31 19:18 |
| 17968 |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 박서진 | 2760 | 2025.03.31 18:02 |
| 17967 |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 염혜선 | 2823 | 2025.03.31 17:43 |
| 17966 |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1]
|
채민영 | 4568 | 2025.03.31 17:20 |
| 17965 |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 정은순 | 3592 | 2025.03.31 16:23 |
| 17964 |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 정인영 | 2603 | 2025.03.31 15:04 |
| 17963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5553 | 2025.03.31 13:08 |
| 17962 |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 차유진 | 3065 | 2025.03.31 09:43 |
| 17961 | [토익] 수강후기 [1] | 김가은 | 3241 | 2025.03.31 09:32 |
| 17960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
정은 | 3269 | 2025.03.30 23:28 |
| 17959 | [기초영어] 재밌어요 | 이선화 | 2805 | 2025.03.30 11:55 |
| 17958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725 | 2025.03.30 00:21 |
| 1795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 손윤진 | 2744 | 2025.03.29 23:17 |
| 17956 | [기초영어] 굿 | 최미령 | 2450 | 2025.03.29 14:13 |
| 17955 |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
공미진 | 3360 | 2025.03.29 01:21 |
| 17954 |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인수 | 2340 | 2025.03.29 00:27 |




LC집중 공부로 한달 만에 400을 받았네요.
한달간 공부하느라 고생많았어요!
이번달엔 RC집중해서 RC도 완성해서
점수 또 올려보아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