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340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 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토익 300점대 → 900점 달성!
    토익 900점 공부법 OX토크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한달만에 첫토익 895점 달성!
  • from_db
    10일만에 토익 졸업!
    노베이스라면 이렇게만 하세요
  • from_db
    해커스라이브 토익 1:1밀착PT
    한달만에 890점 달성!
  • from_db
    3명중 2명은 토익 800+돌파
    수능영어 4등급도 토익 915점 달성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Part 7 잡고 토익 단기졸업 성공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귀가 열리는 LC 추천강의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이나리 | 조회 5703
  • 2025.03.19

종로캠퍼스 [1달 초스피드 졸업]오후 700+ 끝장토익 점수보장 관리반 (14시, 월~금, 2시간)

수강 후 TOEIC, 720점 달성!





안녕하세요. 취준할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1월에 토익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3월이 끝나가는 지금 마무리하게 되어 후기를 남겨봅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 보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매우 의지가 박약하고 원래 공부를 잘 못했던지라 시간이 좀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아마 공부시간을 더 늘리고 + 복습시간 늘리고 + 선생님들이 말씀해주신 포인트 위주로 공부했으면 조금 더 높은 점수로 마무리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제가 무슨 업무를 하든 공부를 하든 약간 비효율적으로 돌아가면서 하는 편이라서 먼 길을 돌아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강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점 참고하셔서 시행착오를 덜 겪으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의지가 극한으로 약한 저도 이정도 점수가 끌어올라왔다는 것을 보면 선생님들께서 잘 가르쳐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지 박약하다고 말하는 이유 -> 학창시절 공부 열심히 안 하고 좋아하는 쌤꺼 위주로만 공부함(영어쌤을 좋아했으면 영어를 잘했을텐데ㅠ)

/ 대학때도 B만 겁나 많이 맞음, 인강이랑 학원 등록하고 아예 안 간적 다수 / 최근에 헬스장 3번 가고 기간 지남 등… 너무 많아요;)


이런 이유들로인해 인강이 아닌 굳이 현강을 신청하였고 이 선택이 맞는지 여러번 의심했지만,

수강이 끝나가는 이 시점에서 이번년도 한 소비 중 가장!!!! 잘한 소비라고 생각합니다!!!!



1.어떤 공부를 해왔나

일단 수업과 선생님에 대한 얘기를 하기에 앞서서, 후기를 보는 분들은 성적 관련해서 가장 궁금할테니

제가 이전에 어떤 공부를 했는지 그리고 성적 변화는 어떤지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학창시절 이후를 얘기하자면, 대학교때 교양 수업으로 토익을 들은 적이 있지만 학점도 잘 안 나왔고,

그 시점 이후로 약 7년만에 토익을 시작한 것입니다…ㅎ

그리고 엑스 보이프렌드의 권유로 어쩌다가 영어회화 수업을 몇개 들었는데,

그때도 단어를 지지리도 안 외워서 맨날 같은 말만 하다가 나왔습니다ㅋ (맨날 선생님들이랑 놀다가 나온….쩝)

그 이후로는 문법 공부가 너무 싫어서 아예 토익이 필요 없는 곳에서 일을 했기에 영어와 멀리 지냈습니다.

(심지어 팝송도 잘 안 들음)


아! 2021년쯤…? 토익스피킹 딱 한번 응시해서 레벨 6…? 나왔던 것 같아요 (공부 열심히 안해서 공부 기간 길었던 것 같아요)




2.성적 추이


변화 성적 변화에 대해서 간략하게 얘기하면, 배치고사 -> 500-550?


1월 약점체크모의고사 (학원에서 종합반 학생들한테 주는 모의고사입니다.) -> 정답률(점수로 안 나와서..) LC 60% RC 68% 2월 정기 토익 -> 630


2월 약점체크모의고사 -> LC 74% RC 76%


2월 정기 토익 (2) -> 655 3월 정기 토익 -> 720


*중간에 약점체크모의고사를 넣은 이유는 제가 시험을 많이 응시한 편이 아니라서 감이 안 잡히실까봐 넣어봤습니다.




3.선생님, 수업


일단 제가 들은 수업은 입문반 -> 기본반 -> 첫토익 이렇게 들었는데요.

원래는 중급반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겠지만, 결정 당시 RC 점수가 200점대여서 첫토익으로 다시 돌아갔습니다ㅠㅠ(눈물)


하지만 첫토익의 경우 소수정예여서 (보통은 종합반을 많이 수강하니까요) 선생님이 좀 더 잘 기억해주신다는 아주아주아주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칭찬 받고 관심을 가져주면 더 열심히 하게 된다 생각하는데, 선생님 두분께서는 매우 프렌들리하시고 학생들과 학생들의 점수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기에 (헬스장 3번 간 저도;ㅎ) 원래보다 열심히하게 된 것 같습니다!

성적이 잘 나오든 못 나오든 칭찬할 점은 칭찬해서 용기를 주시고 , 그 이후에 개선할 점에 대해 말씀해주시기 때문에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두려워하지말고 상담을 요청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추천


번외로 선생님들께서 스케줄이 엄청 많으시고 굉장히 바쁘신데,

그 와중에도 열정적으로 강의 하시고 여러모로 신경도 많이 써주시는 모습을 보고

존경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는 스케줄이 많아지면 극도로 예민해져서 에너지를 내기 어려운데

수업외의 마인드면에서도 선생님들을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 ♥ ♡ ♥ ♡ ♥ 세훈쌤♡ ♥ ♡ ♥ ♡ ♥

대형학원을 처음 다녀본 저로써는 매우매우 놀랐는데요.

당연히 대학교 수업처럼(그냥 교재 읽어주는 ㅎ) 재미없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친구와 수업을 함께 듣고나서 너무 재밌다고 잘 선택했다면서 집에 왔습니다!


일단 선생님께서 매우 유쾌하시고 수업 중간에 유머나 특정한 스토리를 섞어서 수업해주십니다.

무엇이든지 단순하게 외우는 것보다 스토리를 섞으면 더 기억에 각인되잖아요.

친해지기 전에는 그냥 회색 인간처럼 보이다가 친해지고 나름의 스토리가 생기면 그 사람이 컬러로 보이듯이요.


이런 면에서 수업 초반에 단어를 알려주시고 그 뒤에 문제 풀이를 하실 때도 중간중간에 양념을 쳐주시기에 수업 내용이 더 잘 기억에 남았습니다.

또한 어려운 것을 쉽게 알려주는 것이 진짜 잘하는 사람이다? 그런 말이 있잖아요.

이 수업또한 보기에는 라이트하게 진행되는 듯하지만 시험까지 가져가야하는 포인트들을 쏙쏙 잘 찝어주십니다.


그리고 성적 변화를 보면 아시겠지만 LC를 RC보다 못했는데요….

그 이유를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토익을 하는 방법을 아예 몰라서 리스닝때 영어를 바로 한국어로 해석하지 않고 영어 그 자체로만 받아들였던 것 같아요….^^

(영어를 머릿속에서 그대로 읊었다는 뜻) 이런 부분과.. 토익 시험 특성상 넘어가야할 문제에서 빠르게 넘어가야하거나…등등..

이런저런 포인트와 세훈쌤만의 비기가 있는데 이것들은 강의에서 들으시길 바랍니다…(여기부터 유료결제




♡ ♥ ♡ ♥ ♡ ♥ 혜미쌤♡ ♥ ♡ ♥ ♡ ♥

세훈쌤 후기에 적은 말과 같이 매우매우 놀랐었는데요 1월에 강의를 듣기 전에 잠깐 문법을 들여다봤는데 3…4…형식.. 다 너무 낯설었습니다.

그래서 극도의 두려움을 안고 수업을 들었는데 강의력이 너무 좋으셨습니다.

강의를 하실 때 중요한 포인트에서 강세를 주어서 말씀하시기에 집중력이 금방 흐려지는 저도 포인트는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다년간의 경력이 있으시기 때문에 학생들이 헷갈릴만한 부분을 아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 부분은 반복해서 말씀해주시고, 부교재에서도 중요한 부분이 약간 중복되어 나오기 때문에 수업을 들으면 자동으로 복습이 됩니다!


또한 많은 학생분들이 안 외워지는 단어를 특이한 연상 기법(?)으로 외우시기도 하시잖아요.

그런 것처럼 선생님만의 여러가지 암기 비법을 활용해서 시험까지 끌고 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십니다. (꿈에도 나옴)


추가적으로 단톡방에서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자료를 주시기도 하고 , 매 수업마다 ppt를 사진으로 보내주시기에 편하게 핸드폰으로도 복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엄청 수업때는 꼼꼼 대마왕이시지만(그래서 조아요) 슈퍼 F셔서 엄청 따뜻하시고, 힘들어할 때는 할 수 있다는 말을 많이 해주셔서 용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 테스트에서 일정 점수를 받으면 (그 테스트당 가장 높은 점수) 저의 부적과도 같은 연필을 받을 수 있는데,

시험장에 같이 가면 왠지 모르게 안심이 됩니다. 수업 들으시는 분들은 꼭 받으시길…!




4.스터디

이 부분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1월에는 스터디를 신청 안했었는데 스터디를 하면 쌤들이랑 친하게 지낼 수 있지않을까..해서<<<< 신청하게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여러모로 만족했습니다.


다만 제가 생각하는 추천 대상과 비추천 대상을 나누어보자면,

추천 : 사람들이랑 친하게 지내는거 좋아함 (낯가리는거는 ㄱㅊ. 좀 지나면 풀림)


-의견 나누면서 공부하는 거 좋아함

-선생님께 질문하고 싶음

-단어 강제로 외우고 싶음


비추천 : 위와 반대


@스터디는 보통 강의실에서 진행이 되는데(따로 안내해주심) 조별 활동 같은 느낌이라 조금 소란하다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시험때 많은 빌런(다리 떠는 사람 등..)에 무던하게 대처하려면 이런 환경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금 지나면 금방 적응됩니다.



5.학원 

대형학원은 다녀본 적이 없었는데 시스템이 되게 잘 잡혀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학원 안 다녀봐서 기준은 소형학원, 과외 기준)

온라인으로 반별게시판에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점이나 해커스 사이트에서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좋았습니다(해커스에 바란다? 거기가 가장 빨라요)


학원에서는 유/무료 특강이 제공되는데, 학원 벽이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대형학원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적어봤습니다.

시험 전에 빠르게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서 듣는 것 강추합니다.


그리고 사물함을 꼭 신청하시길 추천드려요...1월에 몰라서 가방이 겁나게 무거웠습니다.

개강일에 열리고 선착순이기에 빠르게 선점하시길.. (학원 홈페이지 참고 (사측 아님))











정수민 | 2025.03.20 04:44
멋있다
임세훈 | 2025.03.20 12:09
나리나리씨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
이렇게 정성스러운 후기는 오랫만이라
저도 눙물이 ㅠ.ㅠ 흐르네요 ㅎㅎㅎ

항상 대답도 잘 하시고
작은 부분도 어렵거나 궁금하면 꼭 질문하시는
나리씨의 적극적인 태도가
지금의 결과를 만들어 낸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쌓아둔 영어의 기초와 상관없이
본인의 현재 노력에 따라서
토익은 얼마든지 극복이 가능합니다.

아직 목표가 조금 더 남아있습니다.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라는 마인드로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

나리씨의 열공과 빡공을 응원합니다!!!
김혜미 | 2025.04.02 15:55
나리님,
이렇게 정성스러운 후기 너무 너무 감사해요. ^^

700점의 벽을 넘어 선 것에 대해 정말 정말 축하해요.
지난 과거는 몰랐는데, 후기를 읽어보니 헬스장의 기부자셨군요. ^O^
이렇게 과거를 들으니, 더 더 더 너무 잘 하셨어요.

다행히 이번 강의가 잘 맞았나봅니다. ^^
항상 밝은 표정으로 강의도 잘 듣고, 스터디도 잘 하시고,
과제도 열심히 한 결과로 700점 돌파하셨네요.
너무 감격스럽습니다. :D

사실, 나리님 덕분에 제가 더 강의에서 힘이 났었어요.
항상 반응도 잘 해주시고, 공부도 열심히 하는 모습이
저에겐 더 열정적인 강의의 원동력이 되었답니다.

앞으로의 나리님의 미래로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끝까지 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5 2026.03.14
Best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사진 [3] 최윤찬 1656 2026.03.10
Best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사진 서수빈 1107 2026.03.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박채아 1788 2026.03.07
Best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문지현 1246 2026.03.05
Best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3] 김윤하 1389 2026.03.01
Best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유영호 2249 2026.02.21
Best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사진 [1] 김규현 1584 2026.02.17
Best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사진 [2] 최서윤 1715 2026.02.13
Best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사진 김우정 1744 2026.02.13
Best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사진 [3] 정현민 2174 2026.01.26
Best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사진 [3] 강동우 2326 2026.01.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사진 [2] 박나현 2073 2025.12.1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사진 [1] 정소연 2326 2025.12.16
Best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사진 [2] 신유리 2367 2025.12.16
Best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사진 [2] 강미나 2252 2025.12.14
Best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김채현 2129 2025.12.12
Best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최유정 1786 2025.12.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사진 [3] 이현석 2484 2025.12.09
Best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박세원 2018 2025.12.09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정우택 3388 2025.10.2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사진 [3] 송수연 4979 2025.06.26
Best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사진 [2] 이정윤 4939 2025.06.10
Best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김지민 4385 2025.06.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김온유 4126 2025.04.22
Best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이예린 4782 2025.03.31
>>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사진 [3] 이나리 5218 2025.03.19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김나림 5101 2025.03.0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최수진 5612 2025.02.25
Best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곽경빈 25555 2025.02.07
Best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김태우 14835 2025.02.07
Best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사진 [1] 박지연 5785 2025.02.0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유승지 13119 2025.02.06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서현수 10889 2025.01.29
Best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27314 2020.11.26
6521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사진 [1] 손예지 327 2026.05.27 13:59
6520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김성호 544 2026.05.24 16:34
6519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정수희 443 2026.05.21 21:57
6518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전희원 350 2026.05.19 21:30
6517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장성찬 352 2026.05.19 12:06
6516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주효진 713 2026.05.13 16:43
6515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금선우 608 2026.05.08 23:21
6514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정혜윤 599 2026.05.07 17:05
6513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현승 588 2026.05.06 16:32
6512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첨부파일 [1] 정현아 507 2026.05.06 16:27
6511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첨부파일 [1] 신민서 563 2026.05.05 23:51
6510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첨부파일 [1] 정서인 595 2026.05.05 13:57
6509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임태성 648 2026.05.05 12:39
6508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첨부파일 [1] 김유정 589 2026.05.05 12:16
6507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5] 배경선 1065 2026.04.29 09:53
6506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1] 전세진 715 2026.04.27 16:44
6505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현아 670 2026.04.25 22:13
6504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첨부파일 [1] 유현종 624 2026.04.25 18:28
6503 [토익] 615->905 늦었지만 제자가 인사드립니다 첨부파일 [2] 허종현 787 2026.04.21 12:22
6502 [토익] [토익후기] 800 -> 920, 2주만에 토익 벌크업 성공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송태선 516 2026.04.09 17:23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