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19
대구캠퍼스 [간호학과&친구동반 1만원 추가 할인]최석원 750+ 오전 정규 점수완성반 (10시 40분, 90분) [1개월 완성]
수강 후 850점 달성!

24년 12월 550+ 주말 오전 기초+입문종합반
25년 1월 550+ 오전 기초+입문 점수완성반
25년 2월 750+ 오전 정규 점수완성반
이렇게 3달 수강했습니다ㅎㅎ
처음엔 알바시간때문에 주말반을 수강했었는데
쌤이 1월부터는 학원 빠지는 날 있어도 무리없이 진도 따라올 수 있도록 영상으로 자료 다 제공해주신다 하셔서 1,2월은 주중반으로 수업들었어요! (주말반은 일주일 중 하루만 학원을 가다보니까 공부를 거의 안했는데 주중반 듣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토익공부에 시간을 꽤 썼습니다! ) 750수업들을땐 매주 목금마다 학원을 못갔는데도 수업내용을 자료로 다 제공해주셔서 진도따라가는데 힘든 건 없었어요!
RC
-문법
예전에 노베이스 상태로 수업 들었을땐 '그렇구나..그렇구나..'하고 받아들이기만 하면 됐는데 이번엔 예전에 들었던 문법들이 다 머릿속에서 섞여 있는 상태라 개인적으로 걱정을 많이 했었어요ㅠ 근데 쌤 수업이 워낙 체계적이라 수업 듣고 복습만 꼬박꼬박 하면 웬만한 건 다 정리되더라구요!
심지어 정리 안되고 헷갈리는 부분들은 쌤이 특강에서 다 정리해주셨어요!! 2월엔 알바때문에 특강을 거의 못 들었는데 1월 특강 내용들이 다 너무 좋았어서 2월 특강을 못 들은게 아쉬울 정도였어요ㅠㅠ
어휘 문제들도 단순히 해석으로 푸는 게 아니라 문법으로 풀 수 있게 알려주십니당! 솔직히 LC하면서 팟5풀때 왔다갔다하다보면 해석해서 푸는게 은근 오래 걸리는데 문법은 바로 눈에 들어오니까 빨리빨리 풀 수 있었어요!!
-독해
550에 문법이 있다면 750은 독해가 있습니다..!!!!550에서 문법 다지고 750와서 독해 연습하면 RC 끝이에요!!!
550반 모의토익 쳤을때 시간이 부족해서 8문제정도는 일렬로 세우고 끝났었거든요ㅠㅠ 그렇다고 푼 걸 다 맞춘 것도 아니었어서 점수가 꽤 처참..했었어요 총체적 난국이었는데 750반 모의토익때는 시간도 충분했고 실전에서는 오히려 시간이 남았을 정도예요!!
어디서 끊어읽어야 하는지나 평소 내가 쓰는 말로 해석하라고 알려주시는데 이게 진짜 엄청 도움됐습니다!!
독해 핸드아웃 풀이도 pdf로 다 올려주시기때문에 쌤이 끊은 부분이랑 내가 끊은 부분 비교하고 이런 표현은 어떻게 해석해야하는지 보면서 공부했더니 독해가 꽤 금방 는 것 같아요ㅎㅎ
LC
보통 다들 LC점수가 RC점수보다 높게 나오던데 저는 RC공부가 덜 어려워서(?) RC위주로 하다보니 LC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오긴 했습니다ㅎ 솔직히 LC..외면하고 싶었는데.. 과제있어서 안놓고 조금씩이라도 했던 것 같아요
'이런 거 질문해도 되나? 이거 너무 바보같은 질문인가?'싶은 것도 다 받아주셔서 감사했어요ㅠㅠ특히 2018년에 토익할때 거의 매일 쌤 마지막 수업끝나시면 질문할 거 챙겨가서 와다다 질문했었는데 (퇴근하셔야하는데도ㅠㅠㅠ) 항상 꼼꼼히 봐주시고 자세히 알려주셨어요ㅠㅠ진짜 감사했습니다ㅠㅠㅠㅠㅠ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973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프리토커 리암선생님 수업후기! [1] | 김하연 | 2469 | 2025.04.01 14:48 |
| 17972 | [기초영어] 직장인의 티쳐리암 수강후기 [1] | 노을 | 2523 | 2025.03.31 22:12 |
| 179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T 수업 10일 듣고 1트에 AM!!
|
남지원 | 4068 | 2025.03.31 21:58 |
| 17970 |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입문반 후기 [1] | 김혜성 | 3364 | 2025.03.31 20:01 |
| 17969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 유예원 | 2544 | 2025.03.31 19:18 |
| 17968 |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 박서진 | 2739 | 2025.03.31 18:02 |
| 17967 |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 염혜선 | 2797 | 2025.03.31 17:43 |
| 17966 |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1]
|
채민영 | 4529 | 2025.03.31 17:20 |
| 17965 |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 정은순 | 3566 | 2025.03.31 16:23 |
| 17964 |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 정인영 | 2577 | 2025.03.31 15:04 |
| 17963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5410 | 2025.03.31 13:08 |
| 17962 |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 차유진 | 3054 | 2025.03.31 09:43 |
| 17961 | [토익] 수강후기 [1] | 김가은 | 3221 | 2025.03.31 09:32 |
| 17960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
정은 | 3235 | 2025.03.30 23:28 |
| 17959 | [기초영어] 재밌어요 | 이선화 | 2780 | 2025.03.30 11:55 |
| 17958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695 | 2025.03.30 00:21 |
| 1795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 손윤진 | 2726 | 2025.03.29 23:17 |
| 17956 | [기초영어] 굿 | 최미령 | 2432 | 2025.03.29 14:13 |
| 17955 |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
공미진 | 3344 | 2025.03.29 01:21 |
| 17954 |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인수 | 2317 | 2025.03.29 00:27 |




이번에도 해낼거라 믿고 있었어.
역시는 역시였다!
공부하느로 고생많았구 목표 달성한 것 축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