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최석원쌤 550+,750+반 수강후기

이원아 | 조회 3765
  • 2025.03.19

대구캠퍼스 [간호학과&친구동반 1만원 추가 할인]최석원 750+ 오전 정규 점수완성반 (10시 40분, 90분) [1개월 완성]

수강 후 850점 달성!



2018년에 석원쌤 수업으로 토익 처음 시작했었고 915점으로 토익 졸업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하려니까 독학으로는 어림도 없겠더라구요..ㅎ

24년 12월 550+ 주말 오전 기초+입문종합반
25년 1월 550+ 오전 기초+입문 점수완성반
25년 2월 750+ 오전 정규 점수완성반
이렇게 3달 수강했습니다ㅎㅎ

처음엔 알바시간때문에 주말반을 수강했었는데
쌤이 1월부터는 학원 빠지는 날 있어도 무리없이 진도 따라올 수 있도록 영상으로 자료 다 제공해주신다 하셔서 1,2월은 주중반으로 수업들었어요! (주말반은 일주일 중 하루만 학원을 가다보니까 공부를 거의 안했는데 주중반 듣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토익공부에 시간을 꽤 썼습니다! ) 750수업들을땐 매주 목금마다 학원을 못갔는데도 수업내용을 자료로 다 제공해주셔서 진도따라가는데 힘든 건 없었어요!

RC
-문법
예전에 노베이스 상태로 수업 들었을땐 '그렇구나..그렇구나..'하고 받아들이기만 하면 됐는데 이번엔 예전에 들었던 문법들이 다 머릿속에서 섞여 있는 상태라 개인적으로 걱정을 많이 했었어요ㅠ 근데 쌤 수업이 워낙 체계적이라 수업 듣고 복습만 꼬박꼬박 하면 웬만한 건 다 정리되더라구요!
심지어 정리 안되고 헷갈리는 부분들은 쌤이 특강에서 다 정리해주셨어요!! 2월엔 알바때문에 특강을 거의 못 들었는데 1월 특강 내용들이 다 너무 좋았어서 2월 특강을 못 들은게 아쉬울 정도였어요ㅠㅠ

어휘 문제들도 단순히 해석으로 푸는 게 아니라 문법으로 풀 수 있게 알려주십니당! 솔직히 LC하면서 팟5풀때 왔다갔다하다보면 해석해서 푸는게 은근 오래 걸리는데 문법은 바로 눈에 들어오니까 빨리빨리 풀 수 있었어요!!

-독해
550에 문법이 있다면 750은 독해가 있습니다..!!!!550에서 문법 다지고 750와서 독해 연습하면 RC 끝이에요!!!

550반 모의토익 쳤을때 시간이 부족해서 8문제정도는 일렬로 세우고 끝났었거든요ㅠㅠ 그렇다고 푼 걸 다 맞춘 것도 아니었어서 점수가 꽤 처참..했었어요 총체적 난국이었는데 750반 모의토익때는 시간도 충분했고 실전에서는 오히려 시간이 남았을 정도예요!!
어디서 끊어읽어야 하는지나 평소 내가 쓰는 말로 해석하라고 알려주시는데 이게 진짜 엄청 도움됐습니다!!
독해 핸드아웃 풀이도 pdf로 다 올려주시기때문에 쌤이 끊은 부분이랑 내가 끊은 부분 비교하고 이런 표현은 어떻게 해석해야하는지 보면서 공부했더니 독해가 꽤 금방 는 것 같아요ㅎㅎ

LC
보통 다들 LC점수가 RC점수보다 높게 나오던데 저는 RC공부가 덜 어려워서(?) RC위주로 하다보니 LC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오긴 했습니다ㅎ 솔직히 LC..외면하고 싶었는데.. 과제있어서 안놓고 조금씩이라도 했던 것 같아요



'이런 거 질문해도 되나? 이거 너무 바보같은 질문인가?'싶은 것도 다 받아주셔서 감사했어요ㅠㅠ특히 2018년에 토익할때 거의 매일 쌤 마지막 수업끝나시면 질문할 거 챙겨가서 와다다 질문했었는데 (퇴근하셔야하는데도ㅠㅠㅠ) 항상 꼼꼼히 봐주시고 자세히 알려주셨어요ㅠㅠ진짜 감사했습니다ㅠㅠㅠㅠㅠ
최석원 | 2025.03.19 15:18
원아!

이번에도 해낼거라 믿고 있었어.

역시는 역시였다!

공부하느로 고생많았구 목표 달성한 것 축하해!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7973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프리토커 리암선생님 수업후기! [1] 김하연 2469 2025.04.01 14:48
17972 [기초영어] 직장인의 티쳐리암 수강후기 [1] 노을 2523 2025.03.31 22:12
1797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T 수업 10일 듣고 1트에 AM!! 첨부파일 남지원 4068 2025.03.31 21:58
17970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입문반 후기 [1] 김혜성 3364 2025.03.31 20:01
17969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저의 첫 영어 선생님!!!! 리암 선생님의 스피킹캠프 1개월 후기!!!! [1] 유예원 2544 2025.03.31 19:18
17968 [기초영어] 기초 영어 종합반 [2] 박서진 2739 2025.03.31 18:02
17967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Level 2 리암쌤 수강 후기 완죤 강추 [1] 염혜선 2797 2025.03.31 17:43
17966 [토익] [토익후기]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885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채민영 4529 2025.03.31 17:20
17965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정은순 3566 2025.03.31 16:23
17964 [기초영어] 즐거운 스피킹캠프 영어회화 후기~ [1] 정인영 2577 2025.03.31 15:04
17963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이예린 5410 2025.03.31 13:08
17962 [일본어] 스파르타로 시작하면 일본어 반은 성공! 차유진 3054 2025.03.31 09:43
17961 [토익] 수강후기 [1] 김가은 3221 2025.03.31 09:32
17960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은 3235 2025.03.30 23:28
17959 [기초영어] 재밌어요 이선화 2780 2025.03.30 11:55
17958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허정민 4695 2025.03.30 00:21
17957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후기(IH) 손윤진 2726 2025.03.29 23:17
17956 [기초영어] 굿 최미령 2432 2025.03.29 14:13
17955 [오픽] 제나쌤 수업 듣고 바로 IH 달성 후기 첨부파일 공미진 3344 2025.03.29 01:21
17954 [기초영어] 나를 영어천재로 만들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장인수 2317 2025.03.29 00:2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