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16
강남역캠퍼스 아침 정규종합반 B
-
Cloud Kim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이승진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Jane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윤반석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박보라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김지연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김다은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수강 후 TOEFL, 105점 달성!
안녕하세요, 저는 2025년 2월 달에 토플 아침 정규반 수업을, 3월에는 저녁 컴퓨터실전반을 들은 정지원이라고 합니다. ^^
후기를 작성하기에 앞서서, 제가 외국에서 좀 있다가 한국에 귀국하자마자 학원을 다니게 되어서 어려움이 좀 있었는데
넓은 마음으로 적응에 도움을 주신 강남 해커스학원 박보라, 김지연, 이승진, 윤반석, Cloud Kim, Jane, 그리고 김다은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토플 87점에서 105점으로 점수 향상이 되었습니다 :)
저는 사실 고등학교 때는 텝스를 주로 공부하고 학부 때 토익을 팠던 케이스인데요.
유학을 염두에 두니 토플과 GRE가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토익에 자신이 있어서 토플을 무작정 보러 갔는데 유형이 아예 달라서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먼저 사우디 아라비아에 유학 가 있는 학교 친구의 추천에 따라 강남 해커스 어학원 아침 종합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사실, 아침 6시 40분에 그것도 평일 매일 진행되는 수업이 정말 한국적이라고 느꼈는데 어느새 저도 거기에 동화되어버렸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생김에 따라 뭔가 고등학교 때가 떠오르면서 다시 열심히 살아가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LC Cloud Kim 선생님
제가 토플 리스닝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바로 '정보의 홍수'였습니다. 강의를 듣다 보면 모든 말을 다 들으려고 집중하다가 중요한 부분을 놓치기 일쑤였고, 문제를 풀 때도 어떤 정보가 핵심인지 판단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Cloud Kim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이 문제를 완벽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통해 가장 크게 깨달은 건, 리스닝이 단순히 들리는 것을 받아쓰는 게 아니라 정보를 "구조화"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치 프로그래밍을 하듯, 강의나 대화를 들을 때 중요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내용을 빠르게 구조화하는 습관을 들이니 문제 푸는 속도가 확연히 빨라졌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모든 것을 다 들으려는 욕심"을 버리고, 중요한 핵심 정보를 정확히 잡아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체득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려웠지만, 연습을 거듭할수록 정보 구조화가 자연스러워지고, 필요한 내용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수업에서 정보 구조화의 원리를 명확하게 설명해주시고 실제 문제 풀이를 통해 이를 직접 적용할 수 있게 해주신 점이었습니다. 덕분에 시험을 보면서도, 어떤 정보에서 집중해야 하는지 명확해졌고, 문제가 훨씬 쉬워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수업을 듣고 난 뒤, 더 이상 모든 말을 따라가려고 애쓰지 않고도 중요한 정보만 선택적으로 듣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덕분에 리스닝 파트가 예전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편안해졌습니다. 저처럼 리스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RC 이승진 선생님
저는 항상 토플 RC 파트 문제를 풀 때마다 본문 내용을 명확히 이해하지 않고 감으로 답을 고르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승진 선생님의 RC 수업을 듣고 난 후, 독해에 대한 접근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모든 답은 본문에 명확히 근거하고 있다는 기본적인 원칙이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저는 그동안 이 원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문제를 풀었던 것 같아요. 이승진 선생님의 수업에서는 매번 문제를 풀 때마다 반드시 본문 어디에 답의 근거가 있는지 찾아 표시하는 훈련을 했습니다. 이 연습 덕분에 점점 본문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능력이 생겼고, 자연스럽게 독해력과 문제 풀이의 정확도가 올라갔습니다.
또한 선생님의 부교재는 문제의 난이도가 높아 실제 시험보다 더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워 좌절할 때도 있었지만, 꾸준히 도전하면서 실력이 크게 향상된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실제 시험장에서 만난 문제들은 오히려 쉽게 느껴졌고, 자신감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본문의 어떤 부분에서 답의 근거를 찾아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훈련시켜 주셨기 때문에 시험장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RC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이승진 선생님의 수업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모든 문제의 답이 본문에 있다는 원칙을 믿고 근거를 정확히 찾는 훈련을 하면, RC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WRITING 윤반석 선생님
저는 토플 Writing에서 항상 막막함을 느꼈습니다. 특히, 글을 어떻게 시작하고 이어나가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는 시간이 많았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제가 들었던 Writing 수업 덕분에 큰 변화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Cloud Kim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리스닝의 구조화 방법을 배웠듯, Writing 수업을 통해서는 윤곽이 명확한 글쓰기 전략을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윤곽을 잡아가며 글을 써 내려가는 것이 마치 프로그래밍을 하듯 체계적이고 명확해졌습니다. 수업에서 윤반석 선생님께서는 단순히 글을 쓰는 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시험장에서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 구체적인 대처법을 명확히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Writing 파트 중 두 번째 유형에 대한 선생님의 명쾌한 설명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제시해주신 실전 전략 덕분에 시험장에서 문제를 만나도 긴장하지 않고, 제한된 시간 안에 글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시험 종료 1~2분 전에 스펠링 체크를 하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평소에는 놓치기 쉬운 오타들을 마지막 점검을 통해 잡아내니 글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또한, 창의적으로 글을 구성해나가는 연습이 저와 매우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글을 이어나갈 때 틀에 박힌 표현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창의적인 문장으로 쓰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글 쓰는 것이 훨씬 더 편안하고 즐거워졌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연습하다 보니 저만의 스타일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Writing이 어렵거나 글의 구조를 잡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윤반석 선생님의 수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명확한 글쓰기 구조화와 실전 대비 전략을 배우고 나니 시험장에서 훨씬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SPEAKING Jane 선생님
저는 토플 Speaking에서 항상 말을 유창하게 하지 못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시험장에 갈 때마다 저보다 훨씬 더 유창하게 말하는 사람들을 보고 압도당하고 긴장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가 들었던 Jane 선생님의 Speaking 수업 덕분에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Jane 선생님의 수업은 특히 스피킹 연습을 다같이 따라하며 진행하는 방식이었는데, 이 방식 덕분에 제가 가지고 있던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처음엔 다소 어색했지만, 꾸준히 수업 시간에 선생님을 따라 말하다 보니 점점 자신감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말이 나오는 걸 느꼈습니다.
또한, 노트테이킹 방법에서도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선생님은 듣기에서 들리는 모든 정보를 다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핵심적인 알짜 정보만 빠르게 메모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니 시험장에서 훨씬 효율적으로 말할 내용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들은 정보를 제가 미리 준비해둔 말하기 틀에 넣어서 연습하는 방법을 통해 실력이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시험장에서는 긴장 때문에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두세 개씩 하곤 했는데, 이번에는 문제를 다룰 때 더욱 침착하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시험이 끝나기 직전까지도 꼼꼼히 내용을 점검하며 말을 마무리할 수 있었던 점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무엇보다 Jane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스피킹은 양보다 질이다'라는 말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이 원칙을 염두에 두고 준비하다 보니, 말의 양에 집착하지 않고 간결하면서도 정확하게 의견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Speaking에서 자신감을 키우고 싶은 분들께 Jane 선생님의 수업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확실한 말하기 구조와 효율적인 노트테이킹을 배워서 시험장에서 더 이상 압도되지 않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한 달 동안 아침 종합반을 들은 후, 저녁 컴퓨터실전반을 수강하였습니다.
RC 박보라 선생님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RC 요약 문제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었는데, 박보라 선생님 덕분에 이 부분을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박보라 선생님의 수업은 노하우와 전략이 풍부한 수업이었어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다양한 문제 풀이 테크닉과 전략들을 배우면서, 이전보다 훨씬 전략적으로 문제에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요약 문제의 경우 정확한 본문 이해뿐만 아니라,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테크닉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수업 시간에 배운 전략들을 지속적으로 연습하면서 문제를 푸는 속도와 정확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박보라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단순히 문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주도적으로 문제를 리드하는 느낌을 경험했습니다. 전략적으로 임하겠다고 마음먹고 시험장에 들어가니 이전과 다르게 자신감 있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RC 요약 문제를 포함하여 독해에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께 박보라 선생님의 수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다양한 전략과 테크닉을 습득하여 시험장에서 더욱 자신감 있게 문제를 풀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LC 김지연 선생님
마찬가지로 김지연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노트테이킹 방법에서 큰 변화를 느꼈습니다. 이전에는 막연하게 들리는 내용을 전부 기록하려고 해서 중요한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김지연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스피킹하는 사람 분리하기'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메모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실제 시험에서도 큰 덕을 봤습니다.
수업에서 선생님께서는 특정 표현들이 등장했을 때 그것이 중요한지 아닌지 판별하는 기준을 명확히 제시해 주셨습니다.
이 자료와 방법들이 시험장에서 매우 유용했고, 리스닝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김지연 선생님의 수업은 실질적인 노하우가 풍부한 수업이었어요. 무엇보다 선생님이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하셔서 매 시간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점이 정말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리스닝과 노트테이킹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김지연 선생님의 수업을 적극 추천합니다. 실전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WRITING 김다은 선생님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선생님의 자료가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실제로 수업을 들어보니 그 평가가 정확했습니다. 자료가 너무나 알차고 깔끔해서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Writing 파트 중 첫 번째 유형에서 김다은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각 유형별로 어떻게 문제를 접근해야 하는지 명확히 설명해주셨고, 덕분에 첫 번째 유형을 더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난 후 실제 시험장에서 문제를 마주했을 때, 템플릿을 활용하고 빠르게 핵심을 잡아 글을 전개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의 강의력이 뛰어나셔서 중요한 부분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고, 효율적으로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시간 관리와 내용 구성을 원활하게 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선생님의 명쾌한 설명 덕분이었습니다.
또한 김다은 선생님 특유의 차분하고 쿨한 강의 스타일이 인상 깊었고, 긴장감 없이 편안하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글쓰기의 부담을 줄이고 더욱 자신 있게 시험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Writing, 특히 첫 번째 유형에서 고민하는 분들께 김다은 선생님의 수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분명한 점수 향상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Express Scoring 옵션에 대해서 간략히 후기 남깁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신청해보았는데, 직접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결과를 빨리 받아보아야 한다는 급한 이유가 있다던가 하면 정말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인 사유가 있어서 이 옵션을 신청해보았는데 시험이 토요일 오전 9시반이었는데 결과가 일요일 오전에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유가 있다면, 추천합니다. ^^
해커스 어학원을 얘기로만 듣다가 이번에 처음 방문하게 되었는데, 만족스러운 경험을 하였습니다.
혹시라도 주변에 유학을 위해서 토플 준비를 고민하고 있는 대학원생이 있다면 무조건 추천하겠습니다.
계속 승승장구하시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선생님들 고생 정말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Jiwon Chung 올림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29 |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선생님의 1:1 프리토킹
[2]
|
고성진 | 2557 | 2025.07.04 11:10 |
| 312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첫 시험 118
[3]
|
이민서 | 3856 | 2025.07.04 10:04 |
| 3127 | [토플] [토플후기] LC Cloud Kim 샘 후기 [1] | 이지훈 | 2822 | 2025.07.02 16:37 |
| 3126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정규종합반 평일/주말 수강 후 대학원 합격 후기
[2]
|
우희수 | 3486 | 2025.06.05 11:36 |
| 3125 | [토플] [토플후기] 스피킹은 기세, 자신감! [3] | 김인애 | 3602 | 2025.06.04 23:35 |
| 3124 | [토플] 귀에 쏙쏙들어오는 리스닝 수업 [1] | 박준호 | 3136 | 2025.05.31 19:19 |
| 3123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2] | 최형주 | 3728 | 2025.05.23 12:47 |
| 312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한달만에 95점 목표 달성! (박보라 + 김다은 + jane + 김지연 선생님)
[1]
|
신동엽 | 4992 | 2025.05.16 16:00 |
| 3121 |
[토플]
오전 중급종합반 1달 수강 후 첫 토플 112점 달성 후기
[3]
|
황지원 | 4869 | 2025.05.14 10:21 |
| 3120 |
[토플]
[토플후기] TOEFL 66점에서 BestScores 108점까지, 2년의 고생 끝, 기나긴 시행착오와 해결책
[1]
|
박천용 | 6549 | 2025.05.06 21:37 |
| 3119 | [토플] [기초영어후기] 오전 기초 영어 종합반 비기너 후기 [2] | 배건호 | 4032 | 2025.05.04 16:49 |
| 311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9점 졸업_Cloud Kim, 김정윤, 최아람, 윤반석 선생님들
[4]
|
강민경 | 4581 | 2025.05.02 12:04 |
| 3117 |
[토플]
[토플후기] 85점 달성 후기
[1]
|
박우림 | 4046 | 2025.05.01 05:09 |
| 3116 | [토플] 토플 중급 80+ 화목금 10회 후기 [4] | 장인아 | 5760 | 2025.04.19 13:59 |
| 3115 |
[토플]
[토플후기] 최아람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그 이상 25점 받았어요!
[1]
|
조민서 | 3476 | 2025.04.18 14:47 |
| 3114 |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매일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_103점
[3]
|
최승우 | 8100 | 2025.04.16 23:54 |
| 3113 |
[토플]
[토플후기] 30대 중반 아저씨의 인생 첫 토플 도전기 [3월 85+ 오후반]
[2]
|
조재훈 | 5718 | 2025.04.15 19:43 |
| 3112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2757 | 2025.04.07 23:18 |
| 3111 |
[토플]
[토플후기] 대입준비 첫 토플 한 달 수강 후 97점
[4]
|
이서연 | 4361 | 2025.04.06 19:35 |
| 311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오전 정규종합반 후기
[5]
|
이민희 | 4165 | 2025.04.05 15:30 |



멋진 후기 덕분에 저도 힘이 납니다!! ㅎㅎ 넘 감사해요.
토플 공부하면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앞으로 유학생활에서도,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당찬 모습으로 모든 것들 이뤄내시기를 바랄게요!
일교차가 큽니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섹션 내 10점이라는 엄청난 점수 향상을 하셨군요! 우선 원하는 점수 달성을 축하 드립니다! 라이팅은 본인 follow-up 이 없으면 실력향상을 하기 힘든 과목인데 배운 것들을 열심히 연습하여 좋은 결과를 얻으신 것 같아 더 기분이 좋습니다. 시험이라는 특수한 맥락에서 라이팅을 배우셨지만 전달 및 주장을 목적으로 하는 글은 본질적으로 유사한 reasoning 을 따라가니 앞으로 작성하게 될 많은 글에서도 더 많은 실력 향상 하시길 기원합니다. 축하드려요!!
엄청난 노력의 대가가 결국 이런 행복한 점수로 이어진다는 것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기분 좋은 소식으로 아침을 시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또 너무 감사하고요 ~~
앞으로 뭐든 잘 해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좋은 점수로 원하시는 학교에 진학하셔서 하고자 하는 공부 맘껏 하시고
원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홧팅 !!!
꼼꼼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와 같은 체계적인 후기가 인상적이네요. ;)
새벽 6시 40분 부터 수고 많으셨습니다.
유학의 길에서도 좋은 일이 가득하길 빕니다.
카톡 하나 보내주세요~ 아이디 iamjaehwan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