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0회 해커스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 & 토플고득점 비법

[토플후기] 컴실반 첫토플 107점 후기

최해주 | 조회 4411
  • 2025.03.16

강남역캠퍼스 ★토플 2월 종합반 혜택 (LC iBT 모의고사 1SET)

종로캠퍼스 [iBT TEST&피드백 진행]오전 컴퓨터 문제풀이반 (10시, 10회, Type 2) - 2/17(월) 개강 / 28(금) 종강 -<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107점 달성!

2월 하반기 2주 컴퓨터 실전반 수강하고, 그 다음 주 수요일 (3/5) 시험 봐서

R 30 / L 30 / S 22 / W 25, 총점 107점을 받았습니다 !


올해 1월 본 토익 955 (듣기 495 읽기 460), 23년 9월 본 IELTS에서 7.5 (R 8.5 L 8.0 W 7.5 S 6.0) 이었고,

교환학생을 위해 R 25, L 25, S 26, W 24 이상의 점수가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솔직히... IELTS→토플 환산하면 스피킹 빼고는 커트라인 넘길래 금방 될 줄 알았는데,

토플 유형이 IELTS랑 확연히 달라서 힘들겠더라구요. 애초에 그때 점수도 IELTS 학원 두 달 다녀서 나왔던 점수고..

강의 수강 전, ets 무료 testready에서 reading 18/22점, listening 24/28점으로 IELTS만큼의 점수는 안 나왔습니다.


정규반을 듣기엔 효율이 떨어질 것 같고, 독학을 하고 보려 했는데 잘 안 되고,

무작정 응시하기엔 너무 비싸더라구요 ㅠ.ㅠ

알아보니 <컴퓨터 실전반> 에서는 매일 모의고사를 풀고 해설해주며, 토플 1회 응시 비용비다 저렴하더라구요.

제 대략적 실력을 파악하고, 유형을 익히며 실전 감각을 갖추고, 약점을 파악해 대비하기 좋겠다고 생각해 등록했습니다.


✔ Reading, 박예진 선생님

토플이 아예 처음이었던 만큼, 문제 풀이 전략을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문제 푸는 순서,

문제 유형별로 답안을 추리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헷갈리는 선지들 중 고를 때 유용했어요)

특히 문장 요약 문제, 10번 summary 문제가 가장 어려웠는데 (팩트로만 따지면 맞는 선지들일 때 고르기 난감했어요 ㅜㅜ) 수업 듣고 감을 익힐 수 있었어요.

* 컴실반 모의고사에서는 25~27점 정도를 받았었는데, 실전 문제가 훨씬 쉽고 점수도 잘 나와요!

* 초록이 단어장 공부하라고 해주셨는데, 저는 단어책 잘 못봐서 말해보카 토플 단어장으로 공부했습니다. 하루 50문제 정도(복습:새 단어 비율 5:5) 두 달 동안 공부했더니 크게 어려움 없었어요. 저는 참고로 토익 틀린 문제 중 어휘 문제가 절반 이상이었답니다..



✔ Listening, 제시카 선생님

지난 1년간 말해보카로 꾸준히 dictation 연습을 했었어서

강의 내용이 어느 정도 들리긴 했어요.

그러나 토플은 토익과 달리 강의가 길고 내용이 많아서

잘 들리는 것과 별개로, 노트테이킹을 하고 문제를 능력도 동반돼야 하더라고요.


저는 대학에서 교수님의 모든 말씀 모든 단어를 받아적는 게 디폴트였는데, 토플에서는 그렇게 하다보니 노테에 끌려다니는 경우가 많았어요.

수업을 통해 출제 포인트와 중요한 내용 위주로 노테하는 전략을 배웠습니다.

또 화자의 의도 파악 문제나, 헷갈리는 선지 비교하는 방법 등, 토플 논리구조대로 문제 푸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어요.

특히 소수정예로 신경써주시는 게 느껴졌는데요,

학생들이 각각 어떤 문제를 틀렸고, 어떤 오답을 골랐는지 보고

그에 따라 해설 및 코칭을 해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됐어요!

(QR로 답 제출하는 방식이라, 틀린 문제는 선생님만 알 수 있어서 부담되진 않았어요)

* 보통 컴실반 모의고사 26~28점 받았습니다. 실전은 모의고사보다 선지들이 더 명확하더라구요



✔Speaking, 박민호 선생님

고효율 강의이고, 제가 느끼기론 가장 눈에 띄게 좋아졌어요. (IELTS 6점은 TOEFL 환산시 18점임)

22점으로 커트라인을 못 넘기긴 했지만

변명하자면 당시 목이 너무 잠겨서 1번 문제에서 기침하느라 답변을 거의 못 했어요 ㅜ.ㅜ

(토플에선 L→S 넘어갈 때 'describe the city you live in'같은 녹음 확인 시간이 없더라고요.. 꼭 목소리 체크하세요..)


수업 방식은 수업시간에 문제들을 1-4번 전부 풀고

그동안 선생님이 앞에서 답변 살짝 들어보신 후

노테 방법, 모범 답안 알려주시면서 진행돼요.

첨삭은 주 3회, 문제별 점수 및 간단한 코멘트로 해주세요.


이전에 들은 타사 인강에서는

'상대평가니까 최대한 많은 디테일을 말해야 한다' (2번 문제의 경우 letter 적은 학생 이름까지..)

'paraphrasing한 고급 어휘를 써야 한다' 라고 강조하였고,

리스닝의 모든 내용을 담아, 표현을 최대한 많이 바꾼, 270여 단어짜리 모범 답안을 보여주시면서,

이걸 1분 안에 랩하듯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하라고 했어요.

(제가 1분간 말할 수 있는 단어 수는 120여 단어였습니다)


반면 박민호 선생님은 실제 토플 채점 기준을 보여주시면서

이에 맞게 문제별로 공략하는 법을 알려주셨어요.

1번은 유용한 템플릿들을,

2-4번은 노테부터 답변까지, 간략하면서 정확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저는 종강 후,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해커스 actual test로 공부했어요.

노션 자료실을 너무 늦게 봐서 일주일도 공부 못 한게 아쉽더라고요...

노션에서 1번 문제 템플릿들을 너무 억지로 갖다붙이는것 아닌가.. off topic 아닌가... 하면서 초반엔 제 방식대로 했었는데

주변 경험담과 인터넷 수기들을 보면 그게 맞는 것 같아요 !! 의심하지 말고 가르쳐주신대로 하세요

그리고 괴롭더라도 꼭 답변 내용을 녹음하고 직접 들어보세요!



✔Writing, 민정우 선생님

2주만에 문법이나 어휘를 고칠 수는 없을 것 같아서

현재 작문 수준으로 토플에 맞게 작성하는 법을 연습했어요.

수업은 수업 시간에 통합형/토론형 중 하나를 풀고 (격일로 바뀜)

선생님이 하나씩 피드백 해주신 후, 피드백대로 재작성하면 또 봐주시는 형식이었어요.

첨삭으로 구체적인 점수를 매겨주시는 건 아니지만

학생 개개인의 답변을 구체적으로 1:1 피드백 해주시고, 수정 버전도 다시 봐 주셔서 좋았어요.

학생별로 목표치에 맞는 현실적인 피드백을 주시는 스타일입니다.


통합형 작성하는 기본적 골격과, 토론형 논리 구조를 배웠어요.

반별 게시판에 템플릿과 모범 답안이 올라오니 비교하며 공부하면 좋아요.

통합형은 연습하면서 골격 익히니 그럭저럭 됐는데,

토론형에서 근거 잡고, <hook 한 문장-내 주장-주장의 이유-예시-결론> 으로 쓰는게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피드백대로 작성하다보니 종강 즈음에는 흉내낼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과목보다 커트라인이 낮아서 느슨하게 공부했는데, 토론형 논리/예시 잡는 법 등을 정규반이나 인강으로 공부했으면 더 잘 나왔을 것 같아요.

IELTS와 달리 토론형이 시간도 짧고, 근거랑 예시 잡아서 논리적으로 작성하는게 정말 힘들기 때문에

컴실반이 아니더라도 첨삭은 꼭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오지랖 부리는 거 좋아해서 열심히 썼는데 리뷰 강권이나 이벤트는 전혀 없었습니다(기프티콘..주면좋겠다..저 거지인데,,,)

저는 이제 듀오링고 테스트 공부해서 스피킹 점수를 대체할 생각입니닷...

선생님들 잘 가르쳐주셔서 넘 감사해요 ~! ❤❤

민정우 | 2025.03.17 12:06
안녕하세요. 2주 동안만 뵈었는데, 처음부터 워낙 잘하시던 분이었어요. 항상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 주시고, 좋은 후기까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듀오링고 공부도 잘 하시고, 앞으로 핫시는 일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박예진 | 2025.03.17 12:17
해주님, 우와 화끈한 리딩 점수!!!!
원래부터 기본기가 탄탄해서 빠른 시간 안에 점수가 나온 것도 있지만, 문제 풀이 패턴을 익히고 선지 헷갈리실 때 강의가 도움이 되셨다니 너무 기쁩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그리고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박민호 | 2025.03.17 15:39
해주 씨 안녕하세요?
처음엔 답변이 너무 길어서 걱정했는데 매 시험마다 답변이 바뀌는 걸 느꼈습니다.
후기 글 감사합니다.
듀오링고는 해주 씨에게 아주 유리한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걸로 필요한 점수 잘 보충하시고
점수 나오면 또 알려주세요.
제시카 | 2025.03.20 16:27
해주님 안녕하세요 ^0^ 처음 부터 끝까지 차분하게 문제 풀어나가시는 모습 보면서
실전에서도 잘하시리라 믿고 있었습니다 :).
전공관련 문제로 교환학생을 못갈 수 도 있다고 하셨을때 너무 마음이 안좋았는데 그래도 공부한게 있으니 시험이라도 꼭 보기로 했었잖아요 >_<
보시길 너무너무 잘 하신거 같고 연락 및 후기 작성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하시는 일 모두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3129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선생님의 1:1 프리토킹 사진 첨부파일 [2] 고성진 2565 2025.07.04 11:10
3128 [토플] [토플후기] 토플 첫 시험 118 사진 첨부파일 [3] 이민서 3864 2025.07.04 10:04
3127 [토플] [토플후기] LC Cloud Kim 샘 후기 [1] 이지훈 2829 2025.07.02 16:37
3126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정규종합반 평일/주말 수강 후 대학원 합격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우희수 3497 2025.06.05 11:36
3125 [토플] [토플후기] 스피킹은 기세, 자신감! [3] 김인애 3610 2025.06.04 23:35
3124 [토플] 귀에 쏙쏙들어오는 리스닝 수업 [1] 박준호 3147 2025.05.31 19:19
3123 [토플] [토플후기] 정규 RC 이승진 t / LC Cloud Kim t 80점 이상 달성 수강후기 + 공부법!!!! [2] 최형주 3745 2025.05.23 12:47
3122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한달만에 95점 목표 달성! (박보라 + 김다은 + jane + 김지연 선생님) 첨부파일 [1] 신동엽 5003 2025.05.16 16:00
3121 [토플] 오전 중급종합반 1달 수강 후 첫 토플 112점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황지원 4882 2025.05.14 10:21
3120 [토플] [토플후기] TOEFL 66점에서 BestScores 108점까지, 2년의 고생 끝, 기나긴 시행착오와 해결책 사진 첨부파일 [1] 박천용 6577 2025.05.06 21:37
3119 [토플] [기초영어후기] 오전 기초 영어 종합반 비기너 후기 [2] 배건호 4049 2025.05.04 16:49
3118 [토플] [토플후기] 토플 89점 졸업_Cloud Kim, 김정윤, 최아람, 윤반석 선생님들 사진 첨부파일 [4] 강민경 4599 2025.05.02 12:04
3117 [토플] [토플후기] 85점 달성 후기 사진 첨부파일 [1] 박우림 4055 2025.05.01 05:09
3116 [토플] 토플 중급 80+ 화목금 10회 후기 [4] 장인아 5769 2025.04.19 13:59
3115 [토플] [토플후기] 최아람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그 이상 25점 받았어요! 사진 첨부파일 [1] 조민서 3487 2025.04.18 14:47
3114 [토플]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매일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_103점 사진 첨부파일 [3] 최승우 8108 2025.04.16 23:54
3113 [토플] [토플후기] 30대 중반 아저씨의 인생 첫 토플 도전기 [3월 85+ 오후반] 사진 첨부파일 [2] 조재훈 5729 2025.04.15 19:43
3112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3] 정한빈 12884 2025.04.07 23:18
3111 [토플] [토플후기] 대입준비 첫 토플 한 달 수강 후 97점 사진 첨부파일 [4] 이서연 4370 2025.04.06 19:35
3110 [토플] [토플후기] 토플 오전 정규종합반 후기 사진 첨부파일 [5] 이민희 4179 2025.04.05 15:30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