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13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95+ 빡센 토플 관리반 (10시) [1개월 완성]#복습강의 무료#단기졸업 #전용스터디공간 무료_수업후80분<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100점 달성!
- 20250313_160739.jpg ( 65)

안녕하세요.
2월 한 달간 해커스 종로에서 정규 빡토반 수강한 오경민입니다.
3월 5일 14시에 조선일보 토플 센터에서 응시하였고, 위와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수업 시간표에 따라 후기 작성했습니다.
저는 2021년 가을에 해커스에서 토플 강의를 수강한 적이 있고, 토플도 꽤 많이 응시해 봤습니다. 그 점 참고해서 후기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C 제시카 선생님
LC 최고점 찍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제시카 선생님의 되새김 덕분입니다. 돌이켜보면, 이전에는 문제 풀 때 NT 보지 않으면서도 양은 한가득 작성해두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제시카 선생님은 수업에서 항상 노트하느라 내용 놓치지 말 것을 강조하셨고, 그 덕에 전반적인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유형별 문제의 접근법을 굉장히 강조하시는데, 포괄적으로 봐야 할 문제(1번 문제 등)와 NT의 내용을 참고해야 할 문제(디테일 문제 등)을 철저하게 구분하십니다. 이 점을 되뇌면서 문제 푼 것이 난생 처음 받아본 LC 점수의 비결입니다.
이른 1교시에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시고, 스터디룸에도 가장 많이 찾아와 주시는 최고의 LC 선생님이십니다.
RC 박예진 선생님
RC의 고득점 돌파하려면 박예진 선생님의 방법을 받아들이느냐의 유무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의 문제풀이법은 흔한 해설집의 해석과 이유 설명이 아닌, 인과/대조/조건 등의 관계 및 문제와 선지의 힌트를 강조하는 풀이법을 전해주십니다. 이 풀이법이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낯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능부터 토익까지 지문을 이런 식으로 해설하는 타 강사분들 혹은 친구들은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전의 RC 최고점이 25(최고점이지, 평점이 아닙니다)였기 때문에, 두 번째 듣는 강의임에도 선생님의 방법을 받아들이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때로는 의구심도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강의 내용을 여러 번 풀어보시고 준비하시니까 저런 설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말입니다. 그런데, 우연한 계기 이후 선생님의 방법 나름 눈이 트였습니다. 3주 차였습니다. 그 이후에 친 학원의 trial test 제외한 모든 문풀 (교재 diagnose test, actual test, 해커스 교재 인터넷 제공 모의고사, 그리고 실제 시험 두 번 27, 28) 모든 문풀에서 좋은 성적을 안정적으로 얻었습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독해에 능숙하시고 어휘력 및 문법 지식도 깊어 이미 고득점을 달성하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저는 그런 사람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그 분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고득점을 안정적으로 나오게 해주신 선생님, 제 마음속 God이십니다.
WR 민정우 선생님
저는 민정우 선생님의 강의를 완전히 따랐다고 말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선생님도 계속 강조하셨지만, 많은 학생을 관리하는 상황에서 선생님은 안정적인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큰 틀을 제시해 주시지, 개성을 살린 라이팅을 가다듬는 분이 아니십니다. 저의 경우는 후자였습니다. 여러 번 응시하면서 얻은 나름의 템플릿과 브레인스토밍으로 통합형과 토론형을 작성했기 때문에, 선생님의 방식과는 분명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선생님이 제시해 주시는 템플릿은 분명 질적으로 뛰어나고, 익히기 쉽습니다. 통합형의 경우 알려주시는 LC를 놓쳤을 때의 방법도 라이팅을 어려워하신다면 꼭 익히길 추천드립니다. 토론형의 여러 아이디어 리스트, 예를 들면 relieve stress를 이유로 한 전개 방식 등으로 작성하면, 안정적인 라이팅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기 스타일을 살린 글을 작성했다고 선생님은 매몰차게 거절하시지 않고, 수업의 내용을 살린 피드백 외에도 가다듬을 수 있는 표현과 어휘 선택 등 친절하게 첨삭해 주십니다. 어떻게 보면 선생님께 실례가 되는 학생이었을 수 있습니다만, 끝까지 친절하게 지도해 주신 민정우 선생님, 감사합니다.
SP 박민호 선생님
박민호 선생님의 스피킹 강의는 몇 번을 들어도 센세이셔널합니다. 고득점을 위한 최고의 지름길을 제시해 주시고, 그 방법론을 수업과 첨삭 과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조하십니다. 제가 다른 스피킹 강사분들의 강의를 들어보거나 하지는 않아서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토플 고사장에서 발생하는 최신 이슈를 업데이트해 주시는 등 선생님 강의를 통한 독특한 팁들 또한 백미입니다. 비록 스피킹에서는 고득점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첫 토플이었던 2021년에 얻었던 21점이 이번 점수보다 높은 것은 원하는 점수를 달성했음에도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면, 지금보다 영어를 못했던 그때에도 저 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 또한 선생님의 강의력 덕분입니다. 그리고, 말을 썩 잘하지 않는 저이기에, 스피킹에서 고득점을 얻는 것이 본질적으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선생님의 강의는 모두가 공감하듯 혁신적이고, 영어를 못해도 토플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는 최고의 길이라는 것은 변함없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강의력에 못 미치는 점수를 얻어 정말 죄송할 따름입니다. 그래도 선생님이 주신 방법은 절대로 잊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박민호 선생님
마지막으로, 학원 부근의 집회로 인한 통학의 어려움, 방학 시기의 엄청난 붐빔 등 어려움에도 선생님들 덕분에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403호 맨 뒷자리에서 더워서 창문 열고 작은 글씨 읽느라 고군분투하고, 402호 스터디룸 A-2 테이블에서 선생님들께 지도 받은 기억은 또 하나의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지금같이 좋은 강의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39 |
[오픽]
[오픽후기] 7년만에 재수강한 오픽 AL 받았습니다. (3/25 시험)
|
성유진 | 801 | 2026.03.31 12:02 |
| 138 | [오픽] IH 달성 : 오픽 JENNA 강사님 수업 추천합니다. | 고한나 | 1019 | 2026.02.14 19:35 |
| 137 |
[오픽]
이게 된다고..? Jenna쌤 감사합니다!
|
임두빈 | 2920 | 2025.08.23 16:37 |
| 136 | [오픽] 오픽 Jenna 쌤 10일반 IH 후기 | 정재은 | 4053 | 2025.04.13 18:48 |
| 135 |
[오픽]
[오픽후기] 10일만에 IH 달성!! (2년전 IM1)
|
김소진 | 4583 | 2025.03.23 01:21 |
| 134 |
[오픽]
[오픽후기] Jenna선생님 수업듣고 IH 받았습니다 !!
|
김길주 | 4758 | 2025.01.22 11:55 |
| 133 |
[오픽]
[오픽후기]Jenna쌤 수업듣고 한달만에 IH달성했습니다!
|
유서영 | 4542 | 2024.12.05 15:14 |
| 132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바로 달성했습니다. | 임성환 | 5616 | 2024.10.04 14:36 |
| 131 |
[오픽]
[오픽후기] Jenna쌤 수업으로 오픽IH 달성했어요
|
이소희 | 5666 | 2024.09.11 20:07 |
| 130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체고] 첫 오픽 7일만에 IH | 김지수 | 6304 | 2024.09.04 19:34 |
| 129 |
[오픽]
Jenna 선생님 수업을 듣고 바로 오픽 IH를 맞았습니다
|
김준영 | 6728 | 2024.08.28 13:39 |
| 128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수업듣고 노베 IH 달성했습니다! | 김재현 | 8787 | 2024.08.14 23:52 |
| 127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강의듣고 첫 오픽 IH취득!
|
유성윤 | 7004 | 2024.08.11 22:32 |
| 126 |
[오픽]
[오픽후기] Jenna 썜 입문반 수업듣고 오픽 첫 시험만에 AL !!!!
|
인가연 | 8821 | 2024.08.11 16:43 |
| 125 |
[오픽]
5일만에 IH
|
도현우 | 7851 | 2024.07.09 12:39 |
| 124 | [오픽] [오픽후기] 영어 공부 손 뗀지 5년차, Jenna쌤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박성연 | 8357 | 2024.06.25 09:58 |
| 123 |
[오픽]
JENNA쌤과 단 2주로 IL > IH달성
|
이은혜 | 7678 | 2024.06.24 13:39 |
| 122 |
[오픽]
[오픽후기] Jenna쌤 오픽 입문수업으로 IH 받았습니다!
|
박민서 | 7740 | 2024.06.21 17:01 |
| 12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Jenna쌤 3월 입문+기본반 IH 후기
|
함지원 | 8719 | 2024.04.12 18:23 |
| 120 |
[오픽]
Jenna쌤 3월 입문+기본반 IH 후기
|
최유림 | 7532 | 2024.04.12 00:12 |

전략의 승부인 것 같습니다. 경민씨가 잘 할 수 있는 영역을 더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훌륭한 총점을 받았네요.
선택과 집중 잘 하셨습니다.
한 달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LC점수 너무 잘 받아오셨네요! 점수 달성 너무 축하드립니다!
항상 스터디 및 수업 시간에 열심히 해주신 결과라 생각이 듭니다 :)
소중한 수강후기 작성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하시는 일 전부 다 잘 되시길 바랄게요!
글솜씨 너무 뛰어난거 아니냐며ㅎㅎㅎㅎ
노하우를 전달드리는 강사의 입장에서 학생분들이 점수를 빠르게 올릴수 있게 하는 방법을 더 명확하게 전달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민씨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소원하시는 것 모두 이루시기를 바라겠습니다!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