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오경민 | 조회 13415
  • 2025.03.13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95+ 빡센 토플 관리반 (10시) [1개월 완성]#복습강의 무료#단기졸업 #전용스터디공간 무료_수업후80분<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100점 달성!



안녕하세요.

2월 한 달간 해커스 종로에서 정규 빡토반 수강한 오경민입니다.

3월 5일 14시에 조선일보 토플 센터에서 응시하였고, 위와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수업 시간표에 따라 후기 작성했습니다.

저는 2021년 가을에 해커스에서 토플 강의를 수강한 적이 있고, 토플도 꽤 많이 응시해 봤습니다. 그 점 참고해서 후기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C 제시카 선생님

LC 최고점 찍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제시카 선생님의 되새김 덕분입니다. 돌이켜보면, 이전에는 문제 풀 때 NT 보지 않으면서도 양은 한가득 작성해두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제시카 선생님은 수업에서 항상 노트하느라 내용 놓치지 말 것을 강조하셨고, 그 덕에 전반적인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유형별 문제의 접근법을 굉장히 강조하시는데, 포괄적으로 봐야 할 문제(1번 문제 등)와 NT의 내용을 참고해야 할 문제(디테일 문제 등)을 철저하게 구분하십니다. 이 점을 되뇌면서 문제 푼 것이 난생 처음 받아본 LC 점수의 비결입니다.

이른 1교시에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시고, 스터디룸에도 가장 많이 찾아와 주시는 최고의 LC 선생님이십니다.


RC 박예진 선생님

RC의 고득점 돌파하려면 박예진 선생님의 방법을 받아들이느냐의 유무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의 문제풀이법은 흔한 해설집의 해석과 이유 설명이 아닌, 인과/대조/조건 등의 관계 및 문제와 선지의 힌트를 강조하는 풀이법을 전해주십니다. 이 풀이법이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낯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능부터 토익까지 지문을 이런 식으로 해설하는 타 강사분들 혹은 친구들은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전의 RC 최고점이 25(최고점이지, 평점이 아닙니다)였기 때문에, 두 번째 듣는 강의임에도 선생님의 방법을 받아들이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때로는 의구심도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강의 내용을 여러 번 풀어보시고 준비하시니까 저런 설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말입니다. 그런데, 우연한 계기 이후 선생님의 방법 나름 눈이 트였습니다. 3주 차였습니다. 그 이후에 친 학원의 trial test 제외한 모든 문풀 (교재 diagnose test, actual test, 해커스 교재 인터넷 제공 모의고사, 그리고 실제 시험 두 번 27, 28) 모든 문풀에서 좋은 성적을 안정적으로 얻었습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독해에 능숙하시고 어휘력 및 문법 지식도 깊어 이미 고득점을 달성하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저는 그런 사람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그 분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고득점을 안정적으로 나오게 해주신 선생님, 제 마음속 God이십니다.


WR 민정우 선생님

저는 민정우 선생님의 강의를 완전히 따랐다고 말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선생님도 계속 강조하셨지만, 많은 학생을 관리하는 상황에서 선생님은 안정적인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큰 틀을 제시해 주시지, 개성을 살린 라이팅을 가다듬는 분이 아니십니다. 저의 경우는 후자였습니다. 여러 번 응시하면서 얻은 나름의 템플릿과 브레인스토밍으로 통합형과 토론형을 작성했기 때문에, 선생님의 방식과는 분명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선생님이 제시해 주시는 템플릿은 분명 질적으로 뛰어나고, 익히기 쉽습니다. 통합형의 경우 알려주시는 LC를 놓쳤을 때의 방법도 라이팅을 어려워하신다면 꼭 익히길 추천드립니다. 토론형의 여러 아이디어 리스트, 예를 들면 relieve stress를 이유로 한 전개 방식 등으로 작성하면, 안정적인 라이팅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기 스타일을 살린 글을 작성했다고 선생님은 매몰차게 거절하시지 않고, 수업의 내용을 살린 피드백 외에도 가다듬을 수 있는 표현과 어휘 선택 등 친절하게 첨삭해 주십니다. 어떻게 보면 선생님께 실례가 되는 학생이었을 수 있습니다만, 끝까지 친절하게 지도해 주신 민정우 선생님, 감사합니다.


SP 박민호 선생님

박민호 선생님의 스피킹 강의는 몇 번을 들어도 센세이셔널합니다. 고득점을 위한 최고의 지름길을 제시해 주시고, 그 방법론을 수업과 첨삭 과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조하십니다. 제가 다른 스피킹 강사분들의 강의를 들어보거나 하지는 않아서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토플 고사장에서 발생하는 최신 이슈를 업데이트해 주시는 등 선생님 강의를 통한 독특한 팁들 또한 백미입니다. 비록 스피킹에서는 고득점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첫 토플이었던 2021년에 얻었던 21점이 이번 점수보다 높은 것은 원하는 점수를 달성했음에도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면, 지금보다 영어를 못했던 그때에도 저 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 또한 선생님의 강의력 덕분입니다. 그리고, 말을 썩 잘하지 않는 저이기에, 스피킹에서 고득점을 얻는 것이 본질적으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선생님의 강의는 모두가 공감하듯 혁신적이고, 영어를 못해도 토플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는 최고의 길이라는 것은 변함없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강의력에 못 미치는 점수를 얻어 정말 죄송할 따름입니다. 그래도 선생님이 주신 방법은 절대로 잊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박민호 선생님



마지막으로, 학원 부근의 집회로 인한 통학의 어려움, 방학 시기의 엄청난 붐빔 등 어려움에도 선생님들 덕분에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403호 맨 뒷자리에서 더워서 창문 열고 작은 글씨 읽느라 고군분투하고, 402호 스터디룸 A-2 테이블에서 선생님들께 지도 받은 기억은 또 하나의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지금같이 좋은 강의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정우 | 2025.03.14 12:28
먼저 한 달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수를 위한 수업이다 보니 경민 씨가 원하는 모든 부분을 세세하게 해결해 드리지는 못했을 수도 있지만, 좋은 결과를 얻고 긍정적인 후기를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박민호 | 2025.03.15 22:08
트라이얼 테스트에서 받은 점수랑 비슷하게 나왔네요.
전략의 승부인 것 같습니다. 경민씨가 잘 할 수 있는 영역을 더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훌륭한 총점을 받았네요.
선택과 집중 잘 하셨습니다.
한 달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제시카 | 2025.03.17 08:50
경민님 안녕하세요! 맨 뒤에 앉아서 항상 인자한 미소로 수업을 열심히 들어주시던 모습이 생생합니다! :)
LC점수 너무 잘 받아오셨네요! 점수 달성 너무 축하드립니다!
항상 스터디 및 수업 시간에 열심히 해주신 결과라 생각이 듭니다 :)
소중한 수강후기 작성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하시는 일 전부 다 잘 되시길 바랄게요!
박예진 | 2025.03.17 12:14
경민님, 후기 너무너무 재밌게 읽었어요!! 황송한 칭찬까지...!!!감동이 밀려옵니다 ㅠㅠㅠ
글솜씨 너무 뛰어난거 아니냐며ㅎㅎㅎㅎ
노하우를 전달드리는 강사의 입장에서 학생분들이 점수를 빠르게 올릴수 있게 하는 방법을 더 명확하게 전달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민씨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소원하시는 것 모두 이루시기를 바라겠습니다!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27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378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27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353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196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284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227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43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27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29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16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56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419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72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29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38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38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472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05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85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