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12
강남역캠퍼스 85+ 점수보장반 (14시, 4시간) [▶전용 스터디&자습실공간 제공 (21시까지)]
수강 후 TOEFL, 85점 달성!
2월 한 달 동안 85+반 다녔습니다. 저 항상 맨 앞자리 앉던 여학생인데 선생님들 기억하시려나요? 매일 4시간씩 수업 듣는 강의였는데 매 시간마다 다른 선생님께서 다른 영역을 수업해주시다보니 힘들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제가 다른 일정이 있어서 스터디는 안 하고 혼자 공부했습니다. 저는 그닥 성실한 학생은 아니어서요... 예습만 꼬박꼬박 하고 복습은 잘 안했습니다... 그런데도 어떻게든 85점이 나오는 걸 보면 다른 분들은 꼭 복습까지 성실히 하셔서 90점 넘게 받아가세요!
실제 토플 점수: 22/22/18/23 ->85
trial test: 26/24/19/24 ->93
[LC-Cloud Kim]
제가 학원에 등록하기 전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모의고사를 쳐 봤는데, RC는 어떻게 푸나 싶더니 LC 듣자마자 너무 빨라서 아무 말도 안 들리더라구요. 그런 상태로 시작했는데 한 달 꾸준히 다니니까 가만히 있으면 들리는 정도까지는 발전했어요. 선생님께서 필기를 많이 할수록 더 못 듣는다고 항상 강조하셔서 필기는 가능한 한 적게 적으려고 항상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디테일보다는 큰 흐름에 집중하라고 늘 말씀하셨는데 그 말이 저를 살린 것 같습니다... 시험 볼 때는 숙제하거나 학원에서 trial test 볼 때랑은 다르게 엄청 시끄러웠습니다. 제가 LC 듣고 있을 때 옆 사람이 SPK 하느라 전혀 집중도 못하고 정말 조금씩 밖에 못 들었는데 이렇게 들어도 20점은 넘겼어요. trial test보다는 점수가 조금 떨어졌지만 그래도 원하는 점수보다 높게 받았습니다.
[WRT-Gina Lee]
약간 이실직고를 하자면, Gina 선생님 숙제는 부교재랑 주교재 두 가지가 항상 함께 나왔는데, 수업에선 부교재만 진행해서 주교재가 많이 새 책입니다... 대신 부교재 숙제는 꼬박꼬박 하고, 수업 시간에 질문도 많이 했어요. 단순히 문법 오류만 체크하는 것이 아니라 뉘앙스와 단어의 용도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문장을 매끄럽게 만드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사실 어지간한 문법은 고등학교 때까지 다 배우는데다가 WRT할 때 엄청 세련된 문법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것이니 문법 때문에 힘들었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 들으면서 제일 중요한 건,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선생님께 질문하면서 더 매끄러운 표현을 익히는 것과, 부교재에서 선생님이 한국어로 적어주신 모범 답안들이 어떤 논리로 흘러가는지 파악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동의어, 유의어 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달 동안 성실히 숙제하시면 WRT에 고민 없이 쓸 만큼 외워집니다. 저는 WRT를 RC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어요.
[RC-박건종]
어쩌면 네 가지 수업 중에 제일 마음 편한 시간이기도 했어요. 우리 모두 어느 정도 영어를 읽을 수는 있으니까요. RC는 지문 잘 읽기 보다는 문제 잘 풀기에 더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매 수업마다 가장 마지막 문제 읽은 후에 지문 읽으라고, 종이에 키워드 적으면서 문제 풀으라고 하셔서 숙제 할 때마다 그렇게 했더니 시험장에서도 자연스럽게 그렇게 하게 되었습니다. RC는 문제푸는 스킬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어휘력인 것 같아요. 저는 어휘 문제가 정말 쉬운 단어가 나와서 처음에 긴장 풀고 시작했는데, 지문에 있는 단어들이 종종 모르겠어서 읽는데 좀 어려웠습니다. 거기에 옆 사람 LC 소리가 흘러나와서 더 긴장하는 바람에 점수가 좀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한 달 다니면서 실력을 많이 올려 놓아서 그런가 실제 시험에서 점수가 더 낮게 나왔어도 목표 점수보다는 높게 받았습니다.
[SPK-Elly Ahn]
SPK은 갈피도 못 잡은 채로 수강신청했습니다. 정말 처음 접하는 문제라서 처음 학원 가서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특히 학원 가면 독립형 문제는 선생님과 틈 날 때마다 답변을 말해보고 녹음해보는 시간을 가져서 독립형 답변 아이디어를 금방 외웠습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emergency template도 시험 전에 외워갔습니다. 시험에서 사용하진 않았지만요! 통합형 문제들은 LC가 어느 정도 되면 듣기 내용 이해에는 문제 없었습니다. 듣기 문장을 그대로 말하는 게 제일 어려웠을 뿐이에요. 저는 제가 15점이라도 맞길 바라면서 공부하고 시험쳤는데, 한 달 공부한게 효과가 있었는지 15점보다 못 맞는 일은 없었습니다. 시험 치면서 느낀 것이, SPK은 일단 자신감이 중요한 것 같아요. 뭐라도 말하면 어떻게든 점수를 주긴 하더라고요. 녹음 시간 시작되면 고민하는데 시간 쓰지 마시고 생각나는 거라도 말씀하시는게 제일 좋겠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09 |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수강 이후 첫시험 105점 달성 후기 [3] | 엄준희 | 3929 | 2025.04.05 06:16 |
| 3108 |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 정은순 | 3577 | 2025.03.31 16:23 |
| 3107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709 | 2025.03.30 00:21 |
| 3106 | [토플] 듣기 두렵다면, 듣기 힘들다면 다정쌤거 들으세요!.! [1] | 이세은 | 2843 | 2025.03.27 00:58 |
| 3105 |
[토플]
[토플후기] 2개월 수강으로 89 -> 103 점수 향상 후기
[4]
|
채서윤 | 5696 | 2025.03.23 11:06 |
| 3104 | [토플] [토플후기][강남 아침정규, 컴실전][+Express Scoring] 87점 -> "105점"으로 졸업합니다 :) [5] | 정지원 | 6555 | 2025.03.16 15:27 |
| 3103 | [토플] [토플후기] 컴실반 첫토플 107점 후기 [4] | 최해주 | 4388 | 2025.03.16 01:43 |
| 3102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3279 | 2025.03.13 17:30 |
| >>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반 수강 후기 [3] | 황채윤 | 4900 | 2025.03.12 12:00 |
| 3100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4000 | 2025.03.09 00:46 |
| 3099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7028 | 2025.03.07 22:57 |
| 3098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725 | 2025.03.07 23:38 |
| 3097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120 | 2025.03.07 17:02 |
| 3096 |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4]
|
신다인 | 6852 | 2025.03.05 23:59 |
| 3095 | [토플] [토플후기] 85+수강 후기 [2] | 이재윤 | 4233 | 2025.03.03 15:56 |
| 3094 | [토플] +85 중급반 수업후기 [1] | 우재민 | 4155 | 2025.03.03 03:28 |
| 3093 | [토플] 85+반 후기 [1] | 신채원 | 4179 | 2025.03.02 18:59 |
| 3092 | [토플] 기초영어종합반 후기 [3] | 지혜준 | 4176 | 2025.03.01 23:45 |
| 3091 | [토플] [토플후기] 2월 김정윤 선생님 RC 후기 [1] | 오연우 | 3299 | 2025.03.01 22:16 |
| 30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한달완성+컴실반 2달 첫토플 105점 달성!
[4]
|
윤세하 | 6073 | 2025.02.28 16:20 |



문법을 잘 알아도 영작이 쉬운 건 아닌데
그만큼 채윤씨가 과제도 열심히, 열공 한 덕분에 받은 고득점입니다~
수고 많으셨고 즐겁고 건강한 유학생활 하시길 바래요~
화이팅!
자신감이 중요하다는것 많은 토플 준비생 분들도 꼭 알고가셔야 하는데 동료 학생분들께 도움되는 상세한 설명이네요~
한달간 채윤님이 맨 앞에서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는 자세와 집중력으로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 저도 매우 기뻐요~
수업에서도 스피킹 시간에 열심히 따라와 주셔서 늘 고맙기도 했어요 :D
토플을 시작으로 이제 유학생활도 멋진 시간, 채윤님에게 많은 도움되는 시간이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 하세요! :D
좋은 소식 공유해줘서 고마워요.
유학생활도 지금처럼 성공적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