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09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수강 후 107점 달성!
- IMG_7317.jpeg ( 38)

1. LC-김지연 선생님
컨버보다도 렉쳐에서 어려운 부분들이 많았는데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문단 전환 시그널들 덕분에 렉쳐를 구조화하며 듣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선생님께서는 노트테이킹 많이 하지 말라, 되도록 그 시간에 많이 들으라고 조언하셨지만 노테 습관을 버리지 못한 저는 노테에서 덜어내기를 충분히 실천하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가끔 디테일 문제 중 예상 못한 부분에서는 벙쪘던 적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알려주신 시그널들 잘 활용하면 중요 포인트들 캐치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선생님의 수업 중 분위기 전환을 위한 이야기들 들으며 수업의 시작과 마무리를 즐겁게 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저의 소소한 공부의 낙이었던..!
2. SPK-Jane 선생님
아마 많은 분들이 걱정 많이 할 영역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토플 시작할 때 가장 많이 걱정했던 영역이니까요. 제인 선생님께서 첫날 많이 강조하시는 것처럼 이건 그냥 말하기가 아닌 시험 말하기인 만큼 독립형의 경우 템플릿을 잘 활용하려 노력했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마지막에 강조해주신 최신 빈출 반영 표현들 충분히 숙지하고 시험장 들어간다면 마음의 짐이 50%이상 줄어들 거라 확신합니다! 선생님께서 복습 정말 강조 많이 하시는데 너무 맞는 말입니다.. 복습이 특히 3-4번 유형에서 부족한 점수 채우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선생님께서 원하신 복습이 5번이었다면 전 2-3번 겨우 할 정도로 게으른 학생이었음에도 저 점수라면, 선생님의 수업이 전부였다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시간에 실전처럼 연습하라는 말씀 백 번 동의합니다! 실전처럼 연습하고 최대한 선생님 따라 말하고 표현 외우려 노력했던 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알려주시는 인토네이션, 발음 규칙 등은 토플을 넘어 일상 스피킹에서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건 토플 공부 이상의 효과:)
3. RC-박보라 선생님
보라샘은 다른 후기에서도 너무 유명하지만, 멘탈 잡아주기의 대장이십니다.. 어떤 공부든 마음 흔들리는 순간은 매번 있고,, 그때 흔들리는 마음을 붙잡아주시는 빛나는 선생님입니다! 선생님의 따스한 응원을 듣다 보면 어느 순간 리딩 지문 읽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밴드로 질문 받아주시는 것 외에도 매일 인증하며 최소한의 공부 이상은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에 알려주시는 전략들 잘 체화하신다면 당일 리딩 푸는 과정에서 주변에 다양한 일들이 있을 때 그래도 내 실력만큼은 점수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처음 시험보는 입장에서 당일 시험장 갔을 때 예상하지 못한 마이크 테스트의 향렬과 제일 어려워 하는 리딩 지문 소재에 정신이 흐려질 때면 선생님께서 매일 반복해서 외치시던 말과 목소리가 귓가에 울려 그나마 정줄 잡고 마지막 문제까지 잘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혼자 할 때 마음 약한 분들은 스터디하시며 보카 꼭 챙기시길 바라요,,! 다들 아시겠지만 보카로 리딩은 기선제압이니까요! (집에서 할 시간이 없다면 단어 이동 시간 이용하시는 것 강력 추천 드립니다! 눈으로 단어 몇 번 담은 뒤 해커스 시험 생성 기능 이용하셔서 틀리는 것들 위주로 더 공부하시면 단어 외우기 더 편하실 거에요! 선생님께서 밴드에 매번 올려주시는 유튜브 영상도 적극 활용하세요!!)
4. WRT-김다은 선생님
정말 많은 학생들이 있는데 어떻게 하나하나 다 꼼꼼히 첨삭해주실 수 있을까 싶으실 정도로 자세하게 피드백 달아주십니다!!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paraphrase할 수 있는 표현 정말 많이 알려주시는데 나한테 잘 맞는 표현 몇 개만이라도 잘 캐치하시면 당일에 어떻게든 하나는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론형,, 혼자 쓰라고 하면 어떻게 써야 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는데 선생님께서 예시로 제공해주시는 템플릿 잘 숙지하면 어떻게든 쓸 수 있게 되는 매직,,! 시험 당일에도 선생님께서 제공해주신 템플릿 돌려돌려 알차게 활용했습니다!ㅎㅎ 덕분에 실력보다 좋은 점수 받았어요! 다은샘이 수업 시간에 말씀하시는 적지마~ 적어~ 시그널 적극 활용하시면 통합형도 무난하게 잘 쓰실 수 있을거에요!ㅎㅎ
한 달 동안 매일 보며 마음으로 정든 것도 있지만 시험 보고 나니 모든 선생님들께서 자신 있게 전문가라고 말씀하실 수 있는 이유를 새삼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 믿고 잘 따라가신다면 귀찮아서 최소한으로 하는 학생이었던 저보다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거에요! 다들 파이팅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07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675 | 2025.03.30 00:21 |
| 3106 | [토플] 듣기 두렵다면, 듣기 힘들다면 다정쌤거 들으세요!.! [1] | 이세은 | 2821 | 2025.03.27 00:58 |
| 3105 |
[토플]
[토플후기] 2개월 수강으로 89 -> 103 점수 향상 후기
[4]
|
채서윤 | 5647 | 2025.03.23 11:06 |
| 3104 | [토플] [토플후기][강남 아침정규, 컴실전][+Express Scoring] 87점 -> "105점"으로 졸업합니다 :) [5] | 정지원 | 6504 | 2025.03.16 15:27 |
| 3103 | [토플] [토플후기] 컴실반 첫토플 107점 후기 [4] | 최해주 | 4347 | 2025.03.16 01:43 |
| 3102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3045 | 2025.03.13 17:30 |
| 3101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반 수강 후기 [3] | 황채윤 | 4864 | 2025.03.12 12:00 |
| >>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3964 | 2025.03.09 00:46 |
| 3099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6926 | 2025.03.07 22:57 |
| 3098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601 | 2025.03.07 23:38 |
| 3097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072 | 2025.03.07 17:02 |
| 3096 |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4]
|
신다인 | 6757 | 2025.03.05 23:59 |
| 3095 | [토플] [토플후기] 85+수강 후기 [2] | 이재윤 | 4204 | 2025.03.03 15:56 |
| 3094 | [토플] +85 중급반 수업후기 [1] | 우재민 | 4121 | 2025.03.03 03:28 |
| 3093 | [토플] 85+반 후기 [1] | 신채원 | 4141 | 2025.03.02 18:59 |
| 3092 | [토플] 기초영어종합반 후기 [3] | 지혜준 | 4146 | 2025.03.01 23:45 |
| 3091 | [토플] [토플후기] 2월 김정윤 선생님 RC 후기 [1] | 오연우 | 3271 | 2025.03.01 22:16 |
| 30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한달완성+컴실반 2달 첫토플 105점 달성!
[4]
|
윤세하 | 6029 | 2025.02.28 16:20 |
| 3089 |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 이수민 | 7648 | 2025.02.05 11:41 |
| 3088 | [토플] 2월 토플 85+반 수강후기 [3] | 전시찬 | 3913 | 2025.02.27 11:54 |



얼마나 공부를 열심히 하셨을까...
한 달간의 노력을 이렇게 한 페이지의 글로는 다 표현 못하셨겠죠.
너무 축하드리고 ~~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 다 잘 될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ㅎㅎ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요 :)]
이렇게 행복한 소식 공유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우선 전달해주신 맛있는 빵? 밥? 너무 정말 감사드립니다!! 먹으면서 감탄 또 감탄했어요. (혹시 주신게 뭘까요 이름이라도 알고 싶어요. ㅋㅋ)
멋진 후기 덕분에 저도 힘이 납니다!! ㅎㅎ 넘 감사해요.
토플 공부하면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앞으로 유학생활에서도,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당찬 모습으로 모든 것들 이뤄내시기를 바랄게요!
일교차가 큽니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